금융

KB손보, 유병자보험에 상해·질병 3~100% 후유장해 보장 탑재

기사입력 2023.01.12 10:35
  • KB손해보험(이하 KB손보)이 유병자보험 상품에 '상해·질병 3~100% 후유장해' 보장을 탑재하고, 2대 질병(뇌, 심장) 보장을 확대했다고 12일 밝혔다.

  • 사진 제공=KB손해보험
    ▲ 사진 제공=KB손해보험

    먼저 KB손보는 이달 초 유병자보험 상품에 '상해·질병 3~100% 후유장해' 보장을 탑재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상해·질병 후유장해' 보장은 보험기간 중 상해 및 질병으로 후유장해 발생 시 가입금액과 후유장해 지급률을 곱한 금액을 보험금으로 지급하는 특약이다.

    KB손해보험은 종합건강보험 상품에만 판매되었던 상해·질병 3~100% 후유장해 보장을 간편고지만으로 가입 가능한 'KB 오! 슬기로운 간편보험', 'KB 간편건강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등의 유병자보험 상품에 새롭게 추가해 경증질환에서 중대질환까지 후유장해 발생에 따른 보장 공백을 해소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2대 질병(뇌·심장) 보장 영역도 확대했다. KB손보는 기존 2대 질병(뇌·심장 진단비) 보장과 중증질환 산정특례 보장에 더해 '에크모(ECMO, 체외막 산소 공급장치) 치료비' 보장을 추가해 심장 이식 대기상태의 보장 공백을 해소하고자 했다.

    또한 검사지원비, 입원일당, 수술비, 중증질환자 산정특례 보장 등 2대 질병과 관련한 다양한 보장을 한 번에 가입 가능한 ‘2대 질병 종합 치료비’를 신설해, 완치될 때까지 최초 1회 지급 후 소멸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치료비와 수술비를 보장받을 수 있게 했다.

    신덕만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은 "2023년 새해를 맞아 유병자에게 더욱 필요한 후유장해 보장을 유병자보험 상품에 추가해 경증부터 중대질환까지 후유장해 발생에 따른 보장을 강화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과 보장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