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 감성 담은 PB 상품부터 프리미엄 상품까지… 2023년 호텔가 설 선물 세트

기사입력 2023.01.11 15:02
  • 올 설 명절 연휴에는 계속되는 고물가 상황 속에서도 엔데믹 전환에 발맞춰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이들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호텔업계는 고급스러운 감각을 담은 호텔 자체 제작 상품부터, 전문가의 안목으로 엄선한 프리미엄 제품까지 다채로운 설 선물 상품을 선보이고 나섰다.

    호텔 셰프의 손맛과 정성 담은 프리미엄 선물 세트


    호텔가에서 준비한 명절 선물에는 특급 호텔의 셰프들이 귀한 식재료를 엄선해, 한 땀 한 땀 정성을 들여 제작한 프리미엄 상품들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각 호텔에서 한정 출시되는 희소성 있는 상품이기에 선물하는 사람의 안목과 정성까지 전할 수 있어 더욱 가치가 있다. 아울러 특급 호텔 내 레스토랑의 맛을 가정에서도 느낄 수 있는 상품들도 준비돼 있다.

  • 사진제공=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 사진제공=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셰프의 정성과 브랜드 감성을 담은 식음료 및 리빙 상품들을 ‘설 선물세트’로 선보인다. 자체 제작 상품으로 해비치 셰프들이 공들여 만든 ‘천리장’과 ‘어육 고추장’, ‘보말 강된장’으로 구성된 ‘해비치 전통장 세트’가 준비됐다. 아울러 해비치의 시그니처 향을 담은 ‘해비치 배스 어메니티 세트’와 ‘해비치 디퓨저’를 비롯해, 코리아 크래프트 브루어리와 협업해 개발한 수제 맥주 ‘해비치 위트비어’, 자체 블렌딩한 커피 원두 ‘해비치 빈’ 등도 내놨다. 이밖에 사육부터 유통까지 전문가의 엄격한 관리를 거친 한우, 흑돼지 등의 육류와 제주 곶자왈 기슭에서 채밀한 ‘한라산 야생꿀’ 등 고품질의 농산품도 구매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호텔의 맛을 가정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레스토랑 시그니처’ 세트를 선보인다. 먼저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에서는 국내산 굴비와 한우, 도미 등 최상급 재수 8가지로 구성한 ‘인터컨티넨탈 셰프 특선 차례상’을 선보인다. 중식 레스토랑 ‘웨이루’는 수석 셰프가 직접 끓여낸 보양식 ‘웨이루 불도장 세트’를 마련했고, 일식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하코네’는 특제 간장을 활용한 ‘하코네 전복장 세트’를 준비했다. 그 밖에도 친환경 지정 농장에서 사육된 최고 등급의 ‘우월한우’와 고품질의 벨루가 캐비아, 최고급 독도새우, 생 트러플 등으로 구성된 ‘마스터 셰프의 명품 고메 세트’ 등 다채로운 상품이 준비됐다.

  • 사진제공=워커힐 호텔앤리조트
    ▲ 사진제공=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시그니처 상품들로 구성한 ‘기프트 셀렉션 2023’을 준비했다. 워커힐 셰프의 파인 다이닝을 가정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워커힐 고메 프리미엄 밀키트’ 3종은, 호텔에서 사용하는 최상급 식재료는 물론 접시 위 색감과 가니시까지 고려해 세심하게 준비했다. 또 소믈리에가 엄선한 워커힐의 시그니처 와인 ‘쉔블루 아스트랄브’를 중심으로 구성된 ‘와인 나잇’ 세트는 와인의 풍미를 높여주는 살라미, 올리브 등과 함께 구성했다. 이 밖에도 레스토랑의 대표 메뉴를 가정 간편식으로 맛볼 수 있는 ‘셰프메이드 홈푸드’를 비롯해 워커힐 구스다운 및 욕실 용품, 시그니처 디퓨저 세트 등으로 구성된 '스위트 홈 바이 워커힐'까지 마련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희소성 있는 프리미엄 선물하는 요즘 명절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번 설 선물 세트는 뉴욕 3대 스케이크 하우스, BLT 스테이크가 자랑하는 숙성 최고급 육류 세트부터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5대 샤또 그랑크뤼 샤또 라피트 로칠드, 무통 로칠드, 라뚜르, 마고, 옹브리옹 빈티지 프리미엄 와인 5종 세트, 고당도 애플망고와 골드망고로 구성된 프리미엄 과일 세트 11과, 프랑스 샹파뉴의 유명 샴페인 뵈브 클리코와 유니크한 디자인의 아이스 재킷 세트, 뉴질랜드 청정 자연의 최상급 오마누카 허니콤 2개 세트, TWG 티 세트 등 시중에서 구하기 힘든 각 지역 특산물 등을 포함해 다채롭게 구성했다. 또한, 히말라야 암염, 오마누카 허니콤, 아이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블랙 등 개수와 종류에 상관없이 프리미엄 그로서리 상품을 DIY로 구성이 가능한 선물박스 등 프리미엄 선물 세트를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다양하고 풍성하게 선보인다.

    더 플라자는 전문가가 엄선하고 셰프의 비법을 담은 ‘명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더 플라자 한우구이 세트’는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선호도가 높은 특화 부위만을 모아 마련했다. 또한 셰프 스페셜 세트로는 최상급 전복과 소갈비를 활용한 ‘전복 소갈비찜’과 중식당 도원만의 조리법으로 만든 특별 요리 ‘화고버섯 동파육’을 준비했다. 한편, 더 플라자의 시그니처 향 ‘퍼퓸 데 브와’를 담은 ‘디퓨저&룸앤패브릭스프레이 세트’가 새롭게 추가되어, 더욱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성했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2023 구정 선물 세트’로 마스터 소믈리에 추천 와인, 티, 커피 등 앰배서더 서울 풀만을 대표하는 다양한 PB 상품들을 비롯해, 고객이 직접 선정한 리테일 제품들로 선물 구성을 꾸릴 수 있는 앰배서더 DIY 세트 등을 선보인다. 금액은 10만원 이하 실속형부터 30만원대까지로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사진제공=메이필드호텔 서울
    ▲ 사진제공=메이필드호텔 서울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2023년 계묘년 설 명절을 맞아 호텔의 품격이 느껴지는 프리미엄 설 선물을 준비했다. 40년 전통의 3대 갈비명가 낙원은 프리미엄 갈비를 설 선물 기획 상품 한정으로 선보인다.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 직영 농장 식재료로 개발한 특제 소스의 깊고 진한 맛인 일품인 낙원 갈비는 매년 꾸준히 사랑받는 선물세트다. 강원도 청정 지역에서 사육된 국내산 한우를 직접 엄선하고 손질하여 한약재, 표고버섯, 과일, 벌꿀을 사용한 양념을 숙성시켜 만든 국내산 한우 양념갈비(1.5kg), 미국산 양념 갈비(1.5kg), 미국산 양념갈비(800g)와 갈비찜(500g)으로 구성된 모둠세트, 미국산 갈비찜(1.5kg) 등이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다채로운 호텔 상품들로 구성한 ‘2023년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에는 노보텔 동대문의 시그니처 커피빈, 그라인더, 텀블러가 포함된 홈 카페 세트는 물론 침구 세트, 배스 로브&타월 세트 등 호텔 자체제작 상품으로 구성된 ‘라이프 스타일 컬렉션’이 포함된다. 또한 프랑스 및 스페인 와인 세트, 인삼 세트, 호텔 베이커리를 맛볼 수 있는 구움과자 햄퍼 등도 준비돼 있어 취향에 맞춘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더 델리가 준비한 ‘설 선물 햄퍼’는 호텔 전문 쉐프가 최고급 식재료만을 고집하여 품격있는 선물을 할 수 있는 6종 세트로 구성되었다. 6종의 ‘설 선물 햄퍼’는 ▲최상급 한우 안심, 꽃등심, 채끝등심 3종과 ‘나파컷 카버넷 소비뇽(Napa Cut Cabernet Sauvignon)’ 레드와인이 포함된 ‘특선 한우세트’ ▲‘시그니처 갈비세트’ ▲‘제주 해산물 세트’ ▲6가지 인기 디저트로 구성된 ‘홈메이드 스위트’ ▲레드와인 ‘더 비스트 쉬라즈(The Beast Shiraz)’와 최고의 마리아쥬를 이루는 푸아그라 스프레드, 그린올리브, 카라멜라이즈 캐슈넛 등으로 이루어진 ‘그랜드 설날 햄퍼’ ▲이태리 고급 레드와인 ‘벨 콜레 바롤로(Bel Colle Barolo)’와 함께 올리브와 트러플 크림, 그리고 카라멜 라이즈된 달콤한 너트 등 고급 식재료 구성의 ‘스페셜 설날 햄퍼’ 가 준비된다.

    서울 3개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 숙박권과 식사권 등 호텔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과 ‘글래드 호주산 시그니처 양고기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글래드가 엄선한 최상급 1++등급의 한우 선물세트와 10만원대의 미국산 소고기 실속세트 등 다양한 종류의 육류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전문가가 엄선한 프리미엄 농·특산품


    정육과 수산물, 식료품들은 명절 선물 중에서도 매년 인기를 끄는 스테디셀러 품목들이다. 이에 호텔업계는 식음료 전문가의 오랜 노하우를 담아 뛰어난 품질의 제품들을 선물로 구성해 선보여 매년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는 오랜 경력의 호텔리어가 엄선한 ▲횡성 명품 한우와 ▲알뜰 정육 세트를 판매한다. 수산물로는 ▲영광 법성포 전통 섶장 굴비 세트 등을 준비했다. 좀 더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다면 와인, 치즈, 초콜릿 등 받는 분의 취향에 따라 구성할 수 있는 ▲델리카한스 햄퍼 세트(30만원부터 70만원)가 제격이다. 롯데호텔 제주에서는 ▲제주 흑돼지 삼겹살&목살과 제주 청정해역에서 잡은 ▲장군의 옥돔 세트 ▲새벽 은갈치 특대 세트 ▲레드향 등 제주의 정취가 담긴 선물들을 선보인다. 롯데호텔 울산에서는 ▲LA 갈비 세트 ▲명품 이베리코 베요타 세트 ▲상황버섯 세트 ▲자연송이 고추장 세트 등 가심비 좋은 상품들을 만날 수 있다.

  • 사진제공=호반호텔앤리조트
    ▲ 사진제공=호반호텔앤리조트

    호반호텔앤리조트의 ‘2023 설 선물세트 3종’은 2021년부터 시작된 지역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했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자사에서 운영하는 리솜리조트와 골프장 인근 지역의 우수한 특산물로 만들어지는 품질 좋은 상품을 발굴해 소개하고 있다. 2023 설 선물세트는 ▲경기도 이천에서 재배한 도라지 정과와 6년근 도라지청 세트 ▲충남 서산의 생강 한과와 생강청 세트 ▲충북 충주의 애플사이더와 충남 예산의 황금 사과칩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애플 디저트 세트 3종이다.

    도라지 정과는 궁중에서 임금님께 올리던 귀한 간식으로 굵고 곧게 잘 뻗은 도라지를 선별해 오랜 제조 과정을 거쳐 만든다. 식품 명인 강봉석의 쌀조청을 사용해 달콤하면서도 쌉싸름한 맛이 일품이다. 유기질이 풍부한 황토에서 해풍을 맞고 자라 맛과 향이 뛰어난 서산 생강 디저트는 명인이 직접 만든 서산민속생강한과와 지난 추석 선물세트 상품으로 반응이 좋았던 미미주 생강청 2종으로 구성했다. 애플사이더 전문 양조장 댄싱사이더 컴퍼니가 충북 충주산 사과로 만든 애플사이더는 사과즙을 발효시켜 만든 과실주로 알코올 도수는 5~7도다. 충남 예산의 황금사과농원에서 시나노 골드 사과로 만든 황금색 사과칩은 슬라이스 된 사과 모양 그대로 급속 동결 건조해 아삭한 식감은 물론 과실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호텔 셰프진이 직접 엄선한 ‘2023 설날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1++ 한우 세트’, ‘1+한우 세트’ 등을 비롯한 5가지 프리미엄 육류와 표고버섯, 차가버섯, 은이버섯을 포함한 ‘6종 버섯세트’와 미역 세트 등을 준비했다. 또한, 소피텔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상품인 소피텔 셀렉티드 와인 세트, 소피텔 프리미엄 사케 세트, 에피큐어 커피 세트를 비롯해 호텔 상품권 2종까지 다양한 셀렉션을 준비했다.

  • 사진제공=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 사진제공=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명절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먹거리를 엄선한 ‘2023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선물로는 1++ 등급 한우의 구이용 부위를 담은 프리미엄 한우 세트와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골드키위 등 신선도와 당도가 높은 과일 9종을 엄선한 혼합 과일 세트를 선보인다. 또한 완도산 활전복을 숙성시킨 명품 전복장 세트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궁중 어육장 세트, 오방색 국수 세트, 전통 한과 세트, 샴페인 등 한국적인 맛과 이국적인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구성으로 준비했으며 가격대는 10만원부터 80만원까지로 다양하다.

    서울드래곤시티는 ‘2023 설 선물 세트 27종’을 오는 1월 22일까지 선보인다. 국내산 한우를 이용한 프리미엄 한우세트, 영광 법성포 굴비, 전복장 등 전국의 고품질 식재료가 담긴 ‘프리미엄 세트’ 12종과, ‘마블 파운드케이크’와 ‘타바론 버라이어티 T 24’ 등이 담긴 ‘스마트 실속 세트’ 10종이 준비됐다. 더불어 유럽 정통 도자기 브랜드 ‘비스타 알레그레 세트’ 3종은 물론, ‘푸드 익스체인지’ 식사권을 비롯한 상품권 2종을 마련해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선물 세트를 선택할 수 있다. 2023 설 선물 세트는 이비스 스타일 1층에 위치한 ‘알라메종 델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이 준비한 최고가의 고급 한우 프리미엄 세트는 전체 한우 중 5%가량만 생산되는 것으로 알려진 한우 최상위 등급 1++ 넘버 나인 한우의 특수부위 3kg 구성이다. 이외에도 집 또는 차에서 호텔의 향을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향 세트도 준비했다. 시더우드의 청량감과 샌달우드의 따뜻함, 시트러스의 상큼함을 지닌 호텔 시그니처 향의 캔들, 디퓨저, 룸 스프레이 구성으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이 다년간의 경력을 갖춘 셰프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엄선한 ‘한정 프리미엄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먼저 ‘정육 세트’로는 채끝과 안심으로 구성된 ‘1++ 한우 스테이크 세트’, 쫄깃한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양갈비 세트’, 근내지방도가 높아 연한 ‘프리미엄 와규 세트’, 다량의 아미노산으로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LA갈비 세트’가 준비됐다. 정육 세트는 신선한 배송을 위해 최소 일주일 전에 주문해야한다. ‘와인 세트’는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의 대표 와인 산지에서 양조한 와인들로 구성된 7가지 옵션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조선호텔은 고객의 취향과 목적에 맞게 16여종의 정육 선물 세트를 구성했다. ‘목장 한우&트러플 시즈닝 세트’는 등심, 채끝 스테이크와 함께 곁들일 수 있도록 트러플 소금과 트러플 머스타드를 제공한다. ‘명품 한우 VIP 세트’는 1++ 등급 한우 중에서도 소량 생산되는 가장 높은 마블링 스코어 No.9의 최고급 부위를 세트로 구성했다.  1++ 등급 한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한우 갈비 등심 혼합세트’, 한우 한 마리에서 700g~2kg 남짓의 소량 특수 부위만을 엄선해 안창, 토시, 제비추리, 치마로 구성한 ‘미각 한우 세트’, 그리고 1등급 한우의 등심, 불고기, 국거리 등 명절 당일 실속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한우 정성 세트’, 1++등급의 한우의 채끝을 손질해 풍부한 육즙과 고소한 풍미가 일품인 ‘명품 한우 채끝 스테이크 세트’, 대한민국 대표 한우 브랜드 횡성 한우로 준비한 ‘횡성 한우 세트’, ‘LA 갈비 세트’ 등 다양한 정육 제품을 준비했다.

  • 사진제공=신라호텔
    ▲ 사진제공=신라호텔

    신라호텔은 2023년 설 선물세트로 흑삼과 꿀 제품을 전면 배치했다. ‘진한 흑삼 한 뿌리’는 흑삼을 천연감미료 배합물에 담가 만들어진다. 꿀과 올리고당으로 이루어진 배합물은 흑삼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비율로 제작되었다. ‘흑삼잼’은 꿀과 올리고당에 흑삼을 갈아 농축시켰다. 합성첨가물 없는 자연친화적 제품으로, 빵과 샐러드 등 각종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천연꿀 혼합물인 ‘왕유정’은 ‘안상규 벌꿀’에서 40년 양봉업 노하우를 집대성해 신라호텔만을 위해 개발한 상품이다. ‘왕유정’은 향과 맛, 색상 등을 고려해 엄선한 천연꿀에 일반 유충을 여왕벌로 만드는 영양의 보고 '로얄젤리', 벌이 미생물의 침입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데 사용하는 '프로폴리스', 벌이 꿀을 채집하는 과정에서 함께 수집되는 벌의 영양 공급원인 '화분' 등 4종의 양봉산물과 홍삼, 녹용, 침향 등 10여 가지의 한약재를 첨가해 만들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와 인천은 호텔의 식음 전문가와 소믈리에들이 직접 선별한 ‘2023 오크우드 프리미어 설 선물세트’를 내놨다. 공통 와인 세트로는 문재인 대통령과 벨기에 국왕의 만찬주로 사용된 ‘보글 샤도네이’가 포함된 미국산 와인 세트부터 프랑스산, 이탈리아산 와인 세트가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