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제주패스, 트렌드로 알아본 '가볼만한 제주 카페'

기사입력 2023.01.11 11:26
  • 제주패스(대표 윤형준, ㈜캐플릭스)가 자사의 서비스인 카페패스 통계로 알아본 ‘2022 제주 카페 트랜드’를 공개했다.

    카페패스는 제주패스의 200개의 카페 가맹점을 하나의 이용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2022년에 약 15만 잔의 사용량이 집계되었다. 사용량을 기준으로 분석하였을 때 ‘오션뷰 카페’ 이용율이 41%로 가장 높았고, 눈에 띄게 사용량이 많았던 카페 키워드로는 ‘공간 재생형 카페’(13%)과 ‘체험형 카페’(10%)로 나타났다.

    ‘오션뷰’ 카페 인기


    실내에서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제주바다를 즐길 수 있는 오션뷰 카페를 찾는 비율이 41%로 압도적으로 높았다. 여름의 제주바다 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겨울바다를 즐길 수 있어, 오션뷰 카페의 이용률이 높다는 것이 의견이다.

  • 사진제공=제주패스
    ▲ 사진제공=제주패스

    카페패스에서 높은 사용량을 기록한 카페는 황우치 해변과 산방산의 경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원앤온리’(1위)와 함덕해변과 서우봉이 한 눈에 담기는 ‘라플라주’(2위)가 있다.

    제주의 정취와 환경을 생각하는 ‘공간재생’ 카페


    귤밭의 돌창고나, 폐교된 분교 등 본래의 목적을 잃어버린 건물이 카페로서 재탄생 했다. 제주만의 정취와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찾는 비율이 13%를 차지하고 있다.

  • 사진제공=제주패스
    ▲ 사진제공=제주패스

    원래 공간이 가지고 있던 고유의 매력에 카페 각각의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개성이 더해져 제주의 옛모습과 공존하는 공간이 사랑받았다. 안덕에 위치한 분교를 카페로 재탄생시킨 ‘동광분교인디이스트’(13위), 양식장의 낡은 펌프장을 네온이 돋보이는 전시장 컨셉으로 재탄생시킨 ‘레이지펌프’(19위)가 공간재생 카페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커피와 동시에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체험’ 카페


    원데이클래스, 승마, 카트, 감귤따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고 커피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카페의 사용율이 10%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 사진제공=제주패스
    ▲ 사진제공=제주패스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공간에서 한번에 즐기고 싶어하는 이용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22년 반응이 뜨거웠던 체험카페는 승마와 카트, ATV까지 다양한 체험이 있는 드르쿰다(7위)와 목장에서의 우유 짜기 체험으로 갓 나온 우유를 즐길 수 있는 어니스트밀크(17위)가 있다.

    제주패스 관계자는 “여행객들의 지역 소상공인 카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본 자료를 만들게 되었다“며 “다가오는 설 연휴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