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브랜드의 색다름을 경험하세요! MZ세대 사로잡는 이색 협업

기사입력 2023.01.11 11:05
  • 재미있고 이색적인 상품을 선호하는 MZ세대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업계에서 이색적인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관련 업체들은 주요 타깃이 다른 브랜드와 협력해 기존 제품을 색다르게 선보여 재미와 경험을 중요시하는 2030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시도에 나서고 있다.

    쿠첸 X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

    쿠첸은 MZ세대를 겨냥해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PHYPS)와 손잡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입힌 밥솥, 고무장갑, 캡 모자 등 총 14종에 달하는 협업 제품을 출시했다.

  • 메인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인 3인용 밥솥 ‘121 ME’이다. 양사는 건강한 식사의 중요성을 알리면서 메인 타깃인 MZ세대 중 1인 가구가 많은 점에 주목해 소형 밥솥을 주 협력 제품으로 선정했다. 쿠첸이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와 협업해 출시한 ‘121 ME’ 밥솥은 상단부에 트렌디한 채소 그래픽을 더하고 제품 옆면에는 ‘PHYPS’ 로고를 넣어 ‘힙한’ 감성을 담은 점이 특징이다. 건강한 집밥을 만드는 데 필요한 밥솥을 비롯해 주방 필수품인 앞치마, 고무장갑은 물론 쌀알 아트웍을 활용한 후드티, 크루넥 등의 패션 아이템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시몬스 X 발란사

    시몬스 침대는 지난 11월 부산 대표 사운드숍이자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발란사(SOUNDSHOP BALANSA)’와 협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 발란사는 다양한 빈티지 패션 아이템과 음악 관련 상품을 다루며 스트리트 패션과 서브컬처 마니아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시몬스는 지난 2020년 브랜드 150주년을 기념해 부산 진구 전포동에 발란사와 협업한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를 열면서 발란사와 인연을 맺었다. 시몬스 침대는 이번 협업을 통해 시몬스 특유의 위트에 발란사만의 감성을 더한 ▲레코드 어댑터 ▲스케이트보드 플랜트 ▲레코드백 ▲쿠션 ▲벽시계까지 총 5종의 리미티드 아이템을 공개했다.

    파라다이스시티 X 티스팟

    파라다이스시티는 K-POP 아티스트이자 영화배우인 빅뱅 출신 탑이 론칭한 와인 브랜드 ‘티스팟(T'SPOT)’과 협업해 ‘스트로베리 블라썸 시즌4’ 딸기 디저트 뷔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탑의 와인 브랜드 ‘티스팟’은 탑이 원액, 블렌딩, 빈티지 등의 와인 선별 과정부터 브랜딩까지 전체 과정을 직접 총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이번 파라다이스시티 딸기 디저트 뷔페에서는 청량감이 돋보이는 ‘티스팟’의 스파클링 와인 1잔을 웰컴 드링크로 제공한다. 신선한 과실 맛과 꽃내음의 밸런스가 조화를 이루는 산뜻한 맛으로 입맛을 돋우며 딸기와 민트 잎으로 가니쉬한 샴페인 글라스에 담겨 인증샷을 남기기에도 제격이다. 이와 더불어, 프랑스 보르도 가라지 와인의 선구자 장 뤽 뛰느뱅이 양조를 전담하고 있는 ‘티스팟’ 레드와인의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레드 베리류의 붉은 과실향과 오크 숙성에서 온 바닐라 뉘앙스가 밸런스를 이루는 것이 특징으로 딸기 디저트 뷔페에서 직접 맛보고 구입할 수 있다.

    글래드 호텔 X 한샘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과 함께 손 잡았다. 글래드 여의도와 글래드 마포에서 이용 가능한 ‘글래드한~샘 패키지’와 ‘글래드 한샘 하우스 패키지’를 2월 말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으로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포근한 한샘 담요 2개, 100% 당첨 확률의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 스크래치 쿠폰 2장을 증정한다.

  • 특히, 글래드 한샘 하우스 패키지는 고급스러운 패턴과 감촉을 지닌 ‘바흐 701 인칸토 식탁’과 편안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의 ‘밴드 식탁의자’를 비치한 글래드 하우스 객실을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패키지 혜택으로 바야네그라 스파클링 와인 1병(화이트 또는 로제)과 와인 칠링백&와인잔 2잔, 무설탕 막대 과자 ‘퀼리(Quely)’의 치즈 브래드스틱(10스틱)을 추가로 제공한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X 빌라엠

    수제맥주 기업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는 와인과 맥주를 동시에 즐기는 신개념 와인 맥주 ‘빌라엠 비라’를 출시했다. 빌라엠 비라는 모스카토 와인의 대명사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국내 대표 와인 브랜드 빌라엠(Villa M)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 빌라엠 비라는 빌라엠 와인이 지향하는 부드러움, 대중성 그리고 청량함을 맥주의 이미지로 구현시킨 제품이며, 비라(Birra)는 이태리어로 맥주를 의미한다. 이태리 피에몬테 지역에서 탄생한 달콤한 모스카토 품종의 빌라엠 (Villa M)의 특징을 재해석하여 향긋한 청포도의 과실 맛에 이어 몰트의 고소함과 청량감이 입안 가득 감도는 것이 특징이다. 가벼운 식전주로도 잘 어울리지만, 흰살 생선 요리, 알리오올리오 등과 페어링하기 좋다. 빌라엠 비라는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기타 주류 매장에서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 X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

    세븐일레븐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와 협업한 맥주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했다. ‘강철부대’는 대한민국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부대 명예를 걸고 승부를 겨루는 밀리터리 팀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이다.

  • 강철부대 맥주 디자인 패키지는 강철부대 콘셉트를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군복에 주로 쓰이는 카모플라쥬 무늬로 꾸미고 강철부대 마크를 그려 넣어 강철부대 애청자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외형으로 꾸몄다. 세븐일레븐 강철부대 맥주는 독일 만하임(Mannheim) 지역의 최대 양조장인 ‘아이크바움’(Eichbaum)에서 만들어 독일 맥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강철부대 맥주는 강인한 특수부대 콘셉트에 맞춰 강하고 압도적인 청량감과 탄산감이 끝까지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라거 타입의 맥주이며, 알코올 도수는 5.5도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