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토끼의 해 맞아 이벤트, 한정판 제품 출시 등 계묘년 새해 맞이 프로모션 눈길

기사입력 2023.01.09 14:14
  •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유통업계가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들이 기분 좋은 새해를 통해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는 취지다. 이에 업계에서는 ‘계묘년’ 하면 연상되는 토끼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하거나, 한정판 제품 출시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제공=코카-콜라
    ▲ 사진제공=코카-콜라

    코카-콜라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마법 같은 한 해의 시작을 응원하기 위해 새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그 일환으로 인기 이모티콘 ‘그냥그런토끼’와 협업해 ‘코카-콜라 X 그냥그런토끼’ 새해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서로의 안부를 센스 있게 묻기 좋은 다양한 새해 인사 표현이 담겼으며 ‘그냥그런토끼’ 특유의 발랄한 매력과 코카-콜라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재치 있는 모습으로 구현됐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코-크플레이(CokePLAY) 채널을 추가하면 선착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토끼의 해를 맞아 한정판 기획 상품 또는 신메뉴를 출시하거나 매장을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인기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흑토끼의 해를 기념해 국내산 흑미로 아침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블랙 햅쌀 고봉 라떼’를 포함한 음료 3종, 푸드 4종 등을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1월 14일까지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면 음료 한 잔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한 1월 18일부터 1월 24일까지는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새해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매일 2,023명에게 1년 무료 음료권, 무료 음료 e-쿠폰 1장 등 다양한 리워드를 증정하는 ‘사이렌 오더 럭키 래빗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계묘년’을 맞이하여 롯데네슬레 코리아의 ‘네스퀵’과 함께 ‘네스퀵 초코 도넛’ 3종을 출시한다. 2023년 새해를 기념하여 던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네스퀵 초코 도넛’ 3종은 ‘네스퀵’의 달콤한 초콜릿 맛과 대표 캐릭터 ‘퀵키’를 활용해 던킨만의 스타일을 담아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네스퀵을 마시면 귀가 배배 꼬이는 토끼 캐릭터 ‘퀵키’ 모습에서 착안한 꽈배기 도넛으로, 쫄깃한 꽈배기에 네스퀵 파우더를 첨가하고 진한 네스퀵 초콜릿 글레이즈드를 듬뿍 묻힌 ‘네스퀵 초코 트위스트’, △흰 우유에 코코아 가루를 타 먹는 네스퀵 제품 특성을 살려, 담백한 도넛 반죽에 달콤한 네스퀵 파우더를 첨가한 우유 도넛 위 네스퀵 초코 코팅으로 마무리한 ‘네스퀵 초코 우유’ 등도 만나볼 수 있다.

  • 사진제공=세븐일레븐
    ▲ 사진제공=세븐일레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토끼의 해를 맞아 베스트 히트상품인 ‘세븐셀렉트 바프허니버터팝콘’ 한정판 기획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패키지를 귀여운 토끼 캐릭터 일러스트로 꾸미고 용량을 기존 바프허니버터팝콘의 두 배로 업그레이드한 대용량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푸드류 8종의 상품 패키지에도 계묘년 맞이 토끼 디자인을 입혔다. 도시락 2종(한정식쌀밥도시락, 제일맛집떡만둣국)은 귀여운 토끼와 복주머니 일러스트, 그리고 새해 인사 문구 등으로 꾸몄고, 삼각김밥 6종(더커진 전주비빔삼각김밥, 소고기고추장삼각김밥 등)에는 세븐일레븐 대표 캐릭터 브니가 귀여운 토끼 탈을 쓰고 당근을 들고 있는 이미지를 넣었다.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1월 31일까지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베니와 함께하는 100% 경품 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기 토끼 캐릭터 ‘베니’와 협업하여 선물 상자 역시 럭키와 토끼의 합성어인 ‘럭끼박스’로 명명한 것은 물론, 기존 베니(하얀 토끼) 외 올해를 상징하는 검은 토끼인 블랙베니도 등장시켜 재미를 더했다. 개인 휴대폰으로 매장에 비치된 이벤트 텐트 카드 내 QR 코드를 찍어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 아웃백 토마호크 세트 영상을 시청한 뒤 말미에 등장하는 미션 코드를 확인하고 입력하여 럭끼박스를 오픈하면 100% 당첨된다. 오는 15일까지는 공식 SNS 계정에서 응원 댓글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