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익숙한 제품에 새로움 더한 ‘아트 협업’ 제품 눈길

기사입력 2023.01.08 10:00
  • 감각적인 일러스트를 적용한 아트 협업 제품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익숙한 제품에 새로움을 더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한편 자신의 취향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전략이다. 이에 개성 있는 작가들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이 시장에 속속 등장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아에르(Aer)는 최근 일러스트 작가이자 건축가 ‘사레누르 투르코 코작’의 일러스트를 적용한 마스크 ‘아에르 피크(KF94)’를 출시했다. 사레누르는 삶의 다양한 면면에서 얻은 영감을 작품에 녹여내는 작가다. 아에르는 ‘다시 일상을 만나다’라는 메시지와 부합하는 작품들을 선정해 패키지에 담아냈다. 특히 다섯 가지 마스크 컬러에 맞춰 코로나19 엔데믹의 일상을 그려냈는데 격리가 끝나 자유롭게 여행하거나 고양이와 놀고, 여유롭게 블랙커피를 즐기거나 누워서 음악을 듣는 모습으로 숨쉬기 편한 아에르 마스크와 함께하는 다시 만난 소중한 일상의 순간을 표현했다.

    이디야커피는 아트디렉터 차인철과 협업한 MD 4종을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2023년 계묘년을 맞아 ‘토끼’를 주제로 차인철의 ‘인치인치인치’ 일러스트를 적용한 다이어리 세트를 선보인바 있다. 이번 출시한 MD 4종에도 아트디렉터 차인철의 힙하고 트렌디한 감성을 담았다.

  • 도미노피자는 서울문화재단과 협업하여 진행한 ‘서울문화재단×도미노피자 시각예술 신진작가 작품 공모전’의 수상작을 담은 박스아트페어 피자 박스를 선보였다. 도미노피자의 박스아트페어 피자 박스는 전국 도미노피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일에 출시된 피자박스에는 공모전 대상작인 이승은 작가의 ‘집으로 가는 길’이 담겨 있다.

    롯데제과는 일러스트레이터 ‘아리’와 협업해 자사 인기 초코과자 ‘빈츠’의 새로운 포장 디자인을 선보였다. 아리는 하루의 작은 선물 같은 그림을 추구하는 작가로, 따뜻한 색감과 감성적인 그림체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빈츠 케이스와 내포지에 적용되는 일러스트에는 커피나 차와 같은 음료와 함께 빈츠를 먹으며 휴식을 취하는 여유로운 일상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일러스트는 총 5종으로 빈츠 오리지널 제품 3종과 카페모카 제품 2종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