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새해 맞아 해외여행 시장 선점 노리는 여행업계

기사입력 2023.01.05 11:19
  • 사진제공=G마켓
    ▲ 사진제공=G마켓

    여행 심리가 빠르게 회복됨에 따라 여행업계가 해외여행 시장 선점을 위해 상품을 다양화하고 해외여행 카테고리 강화에 나서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노랑풍선, 상품 다양화 및 트렌드에 맞춘 패키지 상품 출시


    노랑풍선은 양극화된 소비패턴과 수요를 고려해 상품을 다양화함과 동시에 자사 판매채널을 통해 시장 볼륨을 넓힐 예정이다. 이에 노랑풍선은 ▲프리미엄(Premium) ▲스탠다드(Standard) ▲버젯(Budget) 등으로 상품 라인업을 구분했다. 신규지역 및 카테고리, 테마 등 상품의 다양성을 추구하겠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판매채널 다각화 및 제휴 채널의 확대가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고객 데이터베이스의 정제 및 타겟 분석을 위한 시스템 개편, 시스템 고도화에 더욱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 최근 가족이나 친구, 연인끼리 떠나는 테마 여행이 주목받는 트렌드에 맞춰 안전하면서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소규모 패키지'와 관광 일정에 자유 일정을 포함한 '세미 패키지', 등 타켓을 세분화한 테마형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라이딩 테마 여행 패키지를 론칭했다. 자전거를 이용해 탄소 배출 없이 해외 지역을 여행할 수 있다. 일본 오키나와를 시작으로 괌·태국·싱가포르·대만·이탈리아·카자흐스탄·스페인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노랑풍선은 자사 홈페이지 및 앱에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터분석을 지속하고 있으며 지역, 연령, 성별, 동행자 등 여행객 성향에 맞는 상품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

    하나투어, '여행팩 2.0' 중심으로 여행 서비스 선보여


    하나투어는 온전히 여행에만 집중하는 '하나팩 2.0'을 통해 다채로운 여행 서비스를 선보인다. 패키지 여행 중 쇼핑센터 일정은 배제하고 그 시간에 자유여행객들이 선호하는 관광명소나 자유시간을 더 보장한다. 선택관광도 기본적인 일정은 미리 포함하고 선택관광이 필요한 경우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가이드, 기사 경비 등을 포함해, 현지에서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최소화했다. 그리고 고객들이 꿈꿔오던 여행을 실현하는 '하나 Original'을 선보이는 등 고객 맞춤형 상품을 확대하고 공급 경쟁력을 강화하며, 고객 중심형 상품과 서비스에 차별화를 두고 있다.

    인터파크,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 연장


    인터파크는 새해를 맞아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 시행 기간을 2월까지로 연장한다.

  • 사진제공=인터파크
    ▲ 사진제공=인터파크

    인터파크는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 시장이 열린 지난해 10월 11일부터 자사에서 구매한 국제선 항공권이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을 100% 지급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항공권 사업이 최근 리오프닝된 해외여행 시장을 선점하는 데 핵심이라고 판단해 연장한다고 밝혔다. 항공권 구매는 통상 해외여행 준비 과정의 첫 단추임에 따라 숙박, 패키지, 투어 등 다른 상품의 판매로 연결시킬 수 있는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G마켓, 해외호텔 ‘맞춤 검색’ 서비스 오픈


    G마켓은 앱에서 통합검색 시 호텔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상품 뿐만 아니라, 해외호텔 검색 기능까지 나오게 접근성을 높였다. 판매 호텔 상품 수도 기존 10만개에서 50만개 이상으로 5배 넘게 늘렸다.

  • 호텔 검색 필터를 최대 14개까지 설정 가능해 원하는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숙소를 찾을 수 있고, ‘지도로 보기’ 기능을 통해 검색 후 나열되는 다양한 호텔의 위치와 가격대를 지도로 한 눈에 볼 수 있다. 검색한 호텔의 여러 이미지와 객실 상세 정보 역시 한 페이지로 보여준다. 기존에 호텔 외관 이미지만 보여주고, 객실 정보는 추가 페이지로 안내했던 점을 개선했다. 불필요한 정보 입력을 최소화하는 등 결제 단계를 간소화하고, 결제한 호텔 인근에 공항이 위치할 경우 호텔 예약 완료 페이지에서 항공권 검색으로 바로 넘어갈 수 있는 기능도 도입했다. 숙소와 항공권 예약을 연동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다.

    데일리호텔, 해외여행 서비스 강화 나서


    야놀자가 운영하는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은 증가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해외숙소 카테고리를 전면 개편했다.

  • 사진제공=야놀자
    ▲ 사진제공=야놀자
    고객 니즈를 반영해 독보적인 프리미엄 인벤토리에 여가 트렌드를 접목한 큐레이션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 동남아, 유럽 등 해외 주요 도시의 인기 숙소를 엄선하고, 가족 여행ㆍ허니문 등 다양한 여행 테마별 맞춤형 숙소 정보를 한 화면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