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지평주조, 춘천에 ‘지평 블루 브루어리’ 완공…“다양한 한국 술 개발 시도”

기사입력 2023.01.05 09:57
  • 춘천 제 2공장 부지의 ‘지평 블루 브루어리’ 외관 전경 / 사진=지평주조 제공
    ▲ 춘천 제 2공장 부지의 ‘지평 블루 브루어리’ 외관 전경 / 사진=지평주조 제공
    지평주조가 최근 춘천 제 2공장 부지에 약 300평 규모의 ‘지평 블루 브루어리’를 완공했다고 5일 밝혔다. 지평 블루 브루어리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한 다품종 소량생산시설로, 지평주조를 상징하는 파란색에서 그 이름을 착안했다.
     
    지평 블루 브루어리의 연간 최대 생산량은 약 52만 병이며, 프리미엄 탁주, 약주, 증류주, 리큐르 등 다양한 주종 라인업을 생산할 예정이다. 캡살균컨베어, 냉침탱크, 감압식 증류기, HTST(순간고온살균기), 웨잉 필러 등 기존 탁주 회사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최신 설비들을 도입했다.
  • 또한 2층에는 직원 교육과 회의, 휴식 공간과 대리점주 등 협력사간의 파트너십 증진을 위한 소통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지평주조는 지역주민, 고객 등 일반인들을 위한 소규모 행사 및 공연도 기획, 검토 중이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지평 블루 브루어리에서 주종 라인업을 확대해 다양한 신제품 및 기획상품 출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한국 술을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