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바이오넷, CES 2023에서 생체 신호 기술 및 무선 통신 기반 의료기기 신제품 공개

기사입력 2023.01.04 10:57
  • 생체 신호 의료 장비 전문기업 바이오넷이 ‘CES 2023’에 참가해 동물용 무선 생체 신호 감지 센서 등 다양한 생체 신호 기술 및 무선 통신 기반 의료기기와 관련된 신제품을 선보인다.

    바이오넷은 오는 5일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 참가해 차세대 의료기기의 글로벌 판로 개척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바이오넷
    ▲ 이미지 제공=바이오넷

    바이오넷은 생체 신호 기술을 기반으로 성장한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환자감시장치, 심전도 측정기기(ECG), 태아 감시장치, 무선 초음파, 무선 생체신호 센서 등 의료용 기기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오픈 부스를 마련해 2022년 10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무선 이동형 초음파 스캐너 ‘SonoMe(소노미)’를 선보이고, 2024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무선 생체신호 센서를 이용한 다기능 헬스케어 솔루션 ‘EvoPatch(에보패치)’와 현재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동물용 무선 생체 신호 감지 센서 ‘CirCle(써클)’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바이오넷 민 스티븐 상원 대표는 “바이오넷은 원격·무선 진료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무선통신 기반 의료 디바이스의 사업화를 본격화하고 있다”며, “이번 CES 2023을 통해 세계 시장에 차세대 의료기기를 적극 소개하여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