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제철 맞은 딸기가 화려하게 돌아왔다…인증샷 자아내는 호텔가 딸기 디저트

기사입력 2023.01.03 10:52
  • 매해 인기를 끌고 있는 호텔가의 딸기 뷔페와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겨울 제철 딸기를 활용한 풍성한 음식과 인증샷을 자아내는 화려한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더 라운지에서는 까다로운 선별 과정을 거쳐 엄선한 프리미엄 딸기 4종을 포함해 딸기 본연의 풍미 깊은 단맛과 품질을 극대화하는 데에 집중한 디저트와 세이보리 레시피와 함께 고품격 딸기 뷔페 ‘살롱 드 딸기 by JW’를 운영하고 있다.

  • 크기부터 압도하는 커다란 과육과 복숭아 향으로 유명한 킹스베리, 분홍빛 색감의 하얀 눈 같은 만년설 딸기, 극강의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죽향 딸기, 비타민 C함량이 풍부한 비타베리 등 뷔페의 주 식재료인 딸기의 품질이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5개월 동안 프리미엄 급으로 유지될 예정이다.

    롯데호텔 서울


    롯데호텔 서울 페닌슐라 라운지에서는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 : Eat, Fun, Love)’ 딸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겨울은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폴앤조 보떼(Paul & Joe Beaute)’와 손잡고 프렌치 감성을 가득 담은 딸기 뷔페와 애프터눈 티를 선보인다.

  • 딸기 디저트 트레이(애프터눈 티 세트)는 특히 폴엔조 보떼의 고양이를 형상화한 3단 트레이에 핑크빛 디저트까지 더해져 여심을 저격한다. 디저트는 고양이, 곰돌이로 포인트를 준 달걀 모양의 샴페인 딸기 무스, 딸기 애플파이, 딸기 오페라 케이크를 비롯한 ▲디저트 트레이 14종 ▲웰컴 푸드 2종 ▲음료 2잔(커피 또는 차)이 제공된다. 딸기 뷔페에는 ▲딸기 롤케이크, 브라우니, 치즈케이크를 비롯한 디저트 30종이 풍성하게 준비된다. ▲파스타, 볶음밥 등의 식사 메뉴와 ▲음료 2잔(커피 또는 차)도 제공된다.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노보텔 스위트 26층 ‘THE 26’에서 ‘딸기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서울드래곤시티는 고품질 설향 딸기의 안정적인 수급을 위해 논산 산지 직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설향은 풍부한 과즙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국산 딸기 품종으로, ‘딸기 스튜디오’는 당일 배송받아 신선함과 당도가 보장된 딸기를 활용해 운영된다.

  • ‘THE 26’ 입구에는 생딸기를 촘촘하게 세팅한 ‘천국의 계단’이 마련돼 있다. 12층 높이의 ‘천국의 계단’은 화려한 비주얼로 인증샷 촬영에 제격이다. 이용객은 시부스트·크루아상·크렘 브륄레 등 딸기를 듬뿍 올린 디저트 30여 종부터 식사 대용 메뉴까지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즉석에서 조리하는 라이브 섹션을 강화해 모듬 해산물 찜과 육회 비빔밥 등을 제공한다. 콜드 푸드 섹션에는 샐러드 3종이 준비돼 있어 이용객은 딸기 디저트를 포함한 각종 음식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러블리 스트로베리’ 프로모션을 통해 당도와 향이 풍성한 논산 설향 딸기를 전문 파티시에의 레시피로 완성한 12종의 디저트를 선보인다.

  • 딸기 디저트 세트는 레밍턴 케이크와 베리 소스를 곁들인 레밍턴 파나코타, 바닐라 크림과 생딸기를 담은 딸기 크레페, 레이디 핑거와 바닐라 크림에 딸기를 비롯한 다양한 베리류를 얹은 베리 샤를로트 등 딸기 디저트와 피자, 파르마 햄 브루스케타 등으로 구성된다.

    세트 메뉴도 준비했다. 달콤한 딸기 디저트와 산뜻한 스파클링 와인의 페어링으로 다양하고 풍부한 맛의 스펙트럼을 즐길 수 있으며, 딸기 빙수와 커피의 조합으로 보다 풍성한 오후의 티타임을 완성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워커힐은 생딸기의 맛을 그대로 담은 딸기 주스, 딸기 에이드, 딸기 셰이크, 딸기 크림 라떼와 같은 음료 외에도 보드라운 눈꽃 얼음에 제철 딸기를 가득 얹은 딸기 빙수 등 딸기의 달콤함을 배가시키는 다양한 단품 메뉴를 다수 마련했다.

    파르나스호텔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각각 ‘스트로베리 고메 부티크’와 ‘스트로베리 애비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양 호텔에서 진행되는 딸기 프로모션에 사용되는 모든 딸기는 스마트팜에서 재배되는 친환경 무농약 딸기로 엄선해, 최상의 신선도와 당도를 자랑한다.

  •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로비 라운지 & 바’에서 진행하는 ‘스트로베리 고메 부티크’는 청량한 웰컴 드링크 딸기 모히또와 탐스럽고 신선한 왕딸기가 가득 담긴 보울, 캐비아와 로메스코 소스를 곁들인 훈제 연어 티안, 트러플 버섯 수프를 시작으로, 푸아그라 소스를 곁들인 한우 쇠고기 안심 스테이크, 랍스터 버터 구이로 구성된 ‘서프 & 터프’ 메인 코스, 그리고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의 수석 페이스트리 셰프 에릭 칼라보케가 선보이는 딸기 디저트까지 신선한 딸기의 진수와 세계 3대 진미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고품격 코스 요리로 제공된다.

    인터컨티넨탈 코엑스 ‘로비 라운지’에서 진행하는 ‘스트로베리 애비뉴’에서는 생딸기로 만든 디저트 포함 20여종, 파스타와 튀김요리, 딸기 붕어빵, 철판 아이스크림, 미니버거 등 이색적인 메뉴들을 만나볼 수 있는 라이브 스테이션, 앙쿠르트 트러플 수프와 베이크드 알래스카 등 이국적인 별미들을 맛 볼 수 있는 테이블 서비스, 그리고 딸기와 환상궁합을 이루는 로제 스파클링 와인 등 드링크까지 오감을 만족시킬 만찬이 준비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는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Very Vary Berry)’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메뉴로는 킹스베리 생딸기를 비롯해 딸기 시폰 케이크, 딸기 버터밀크 푸딩 등 먹음직스럽고 아기자기한 비주얼의 딸기 디저트들이 다채롭게 차려진다. 또한, 입맛을 돋우는 소프트 크랩 슬라이더가 테이블로 제공되며 피자, 쿵파오 새우, 떡볶이 등 식사 대용으로 충분한 각종 세이버리 메뉴도 함께 내보인다. 음료로는 커피 또는 차 한 잔이 제공된다.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의 이탈리아 레스토랑 아트리오(Atrio)에서는 겨울 딸기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러브 베리 머치 (Love Berry Much)’ 뷔페를 선보인다.

  • 이번 딸기 디저트 뷔페에서는 ▲랍스타 테일에 딸기(살사)가 올라간 웰컴푸드부터 딸기 생크림 케이크인 ▲프로마쥬 블랑, 슈 안에 딸기잼을 넣은 ▲스트로베리 슈, 예쁜 딸기 모양으로 만든 ▲스트로베리 무스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다양한 딸기 요리와 디저트 메뉴뿐만 아니라 아트리오에서 10년 동안 가장 사랑받고 있는 파스타인 ▲메체마니케 및 ▲시그니처 피자 등 이탈리안 세이보리 메뉴들을 딸기 뷔페와 함께 즐길 수 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의 더 아트리움 라운지에서는 ‘스트로베리 하이티 앳 패어몬트’(Strawberry High Tea at Fairmont)를 선보인다. 이번 하이티 세트는 신선한 딸기를 주재료한 달콤하고 상큼한 디저트와 음료, 입맛을 돋우는 든든한 세이버리로 구성된다.

  • 디저트 메뉴로는 화이트 무스와 딸기 꿀리를 이용하여 설향 딸기를 형상화한 딸기 무스, 촉촉하고 부드러운 딸기 테린느, 딸기 잼과 딸기 몽떼 크림이 들어가 있는 딸기 몽블랑, 마스카포네 크림과 딸기 시럽을 넣어 만든 딸기 티라미수, 바닐라 크림과 신선한 딸기를 층별로 쌓은 영국 전통 디저트 이튼 메스, 부드러운 크랜베리 스콘과 치즈 스콘이 제공된다. 세이버리 메뉴로는 훈제 햄과 그뤼에르 치즈가 들어간 에클레어 샌드위치, 딸기 카프레제, 미니 사이즈 비트 버거, 훈제 연어 타르틀레트 가 제공된다.

    2인 기준 하이티 세트 주문 시, 차나 커피 혹은 딸기를 활용한 시즌 한정 음료도 취향에 맞게 1인 당 1잔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시즌 한정 음료에는 딸기 녹차 라떼, 딸기 레몬 히비스커스 티, 블루 베리 에이드가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로비 라운지 카페 ‘갤러리’에서는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디저트와 티를 즐길 수 있는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지리산 자락인 경남 산청에서 재배하는 ‘지리산 산청 딸기’는 높은 당도와 선명한 빛깔은 물론 저장성이 탁월해 과육이 풍부하고 신선함이 오래 유지돼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딸기로 유명하다.

  • 올해 첫 출하된 ‘지리산 산청 딸기’로 만들어지는 갤러리의 ‘딸기 애프터눈 티 스탠드’는 고소한 고구마 무스가 필링된 딸기 고구마 오페라, 겨울간식으로 별미인 잣을 활용한 딸기 잣 피낭시에, 고급스러운 크림의 딸기 슈, 상큼한 요거트와 달콤한 딸기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요거트 딸기 무스가 메인 디저트로 제공된다.

    고객에게 별도로 제공되는 디저트 스탠드 이외로, 뷔페 스테이션에는 딸기 콤포트가 얹어져 새콤달콤한 딸기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딸기 프레이져 케익을 비롯하여 각종 샤퀴테리, 치즈 및 샌드위치, 딸기의 새콤달콤함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지리산 흑돼지 소세지 롤, 푸아그라 타르트 등의 세이보리와 같은 완성도 높은 수제 디저트가 준비된다.

    파크 하얏트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 라운지는 제철을 맞은 딸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 세트’는 클로티드 크림, 버터, 딸기 잼을 곁들여 먹는 따뜻한 홈메이드 스콘, 최상급 식재료를 사용한 세이보리 셀렉션, 신선한 딸기 과육의 식감을 만끽할 수 있는 스위트 셀렉션과 음료 2잔으로 구성했다. 세이보리 셀렉션은 미니 버거 모양의 ‘랍스터 롤’, ‘홈메이드 훈제연어 브리오슈’, 호주산 와규로 만든 ‘비프 타르타르’로 구성했다.

    스위트 셀렉션은 탱글탱글한 젤리 안이 생딸기로 가득찬 ‘딸기 젤리’,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핑크빛 슈를 딸기로 장식한 ‘딸기 슈’, 초콜릿으로 만든 바구니에 딸기와 블루베리가 듬뿍 담긴 ‘딸기 바스켓’, 달콤한 딸기에 치즈의 풍미가 더해져 고급스러운 맛을 선사하는 ‘딸기 치즈 타르트’, 상큼한 딸기와 진한 초콜릿의 맛이 조화를 이루는 ‘딸기 오페라 케이크’가 준비된다. 음료로는 프리미엄 커피 또는 차 중 2잔이 제공된다.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딸기 시즌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딸기 홍차’, ‘딸기 유자 요거트 스무디’, ‘딸기 슈크림 라떼’, ‘딸기 버진 모히또’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해 업그레이드도 가능해 딸기의 향긋함을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