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신테카바이오, JP모건 헬스케어-바이오텍 쇼케이스 참가

기사입력 2023.01.03 10:27
  • AI 신약 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가 ‘2023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와 ‘바이오텍 쇼케이스 2023’에 참가해 해외 기업 및 투자자들과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신테카바이오
    ▲ 이미지 제공=신테카바이오

    신테카바이오는 JP모건 콘퍼런스 바이오 파트너링(BIO Partnering at JPM)과 바이오텍 쇼케이스(Biotech Showcase 2023)에 참가해 자사의 클라우드 기반 AI 신약 개발 서비스 ‘STB CLOUD(에스티비 클라우드)’를 소개하고,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 관계자들과 만나 공동개발의 기회 모색 및 파트너십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사측은 지난달 미국 시장에 선보인 클라우드 기반 AI 신약 개발 서비스 ‘STB CLOUD’가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번 일대일 미팅에서 핵심 기술 및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STB CLOUD는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없이 클라우드에서 AI 신약개발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으며, 타깃만 정하면 솔루션을 제공해 한층 쉽고 간편하게 후보물질 발굴할 수 있다.

    신테카바이오 정종선 대표이사는 "국내외 제약사에서 주목받은 딥매처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미국 시장에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STB CLOUD를 폭넓게 알리고 잠재적 파트너들과 서비스 계약 혹은 협업 등을 논의하여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