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리조트 업계, 자연 속 휴식 패키지로 호캉스족 소비 심리 공략 나서

기사입력 2022.12.30 11:32
  • 새해 맞이 재충전을 위해 호캉스를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호텔스닷컴이 실시한 ‘연말 여행(Year End Travel)’ 설문조사에 따르면,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46%)가 ‘호캉스 또는 국내여행을 떠나겠다’고 답했으며, 여행을 떠나는 큰 동기로는 응답자의 64%가 ‘휴식을 통한 재충전’을 선택했다. 특히 응답자의 약 60% 가량이 본인과 가족, 친구를 위한 선물로 물질적인 선물보다 여행이 낫다고 답했다.

    이에 호텔·리조트 업계는 자연 속에서 충분한 휴식과 치유를 누리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 활기찬 시작을 돕는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숲 속에서 맛보는 와인부터 바다를 조망하며 즐기는 티타임, 바람에 실린 향긋한 감귤향에 산을 오르면서 바라보는 웅장한 풍경까지 대자연을 만끽하는 다채로운 특급 서비스로 연말연시 위로에 나서며 올 겨울 소비 심리 공략에 집중한다.

  • 사진제공=힐리언스 선마을
    ▲ 사진제공=힐리언스 선마을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국내 최초 웰니스 리조트 힐리언스 선마을은 광활한 숲 속에서 와인과 함께 연말을 마무리하는 ‘로맨틱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에는 세계 10대 푸드인 와인과 함께 계절 과일, 치즈, 크래커가 포함된 와인 바스켓이 제공된다. 숙박 서비스로는 전면 유리로 탁 트인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정원동 디럭스 1박, 그리고 건강한 식습관을 경험하는 자연청춘밥상 2식이 포함된다. 또한 자연세유 스파 등 선마을이 자랑하는 모든 부대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힐리언스 선마을은 연말과 연초를 한번에 보낼 수 있는 ‘Do밤, 두밤’ 패키지도 준비했다. 정원동 디럭스 2박, 자연청춘밥상 5식 및 부대시설 프리패스가 포함된 연박 패키지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그랜드 조선 부산은 겨울 바닷가를 보며 향긋한 차와 커피로 온(溫)화한 연휴를 즐기는 ‘마이 윈터: 리추얼 비긴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제공되는 드립백은 조선호텔리조트가 2014년 조선호텔 100주년을 기념하며 자체 제작한 하우스 커피·티 브랜드 ‘비벤떼’의 기프트 컬렉션이다. 시그니처, 클래시코, 로얄, 디카페이나토 등 4개 향을 즐길 수 있으며 총 16개 드립백이 담겨있다. 이번 패키지를 통해 슈페리어와 디럭스 객실에서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식음 바우처 3만 원권, 프리미어 객실 투숙 고객에게는 식음 바우처 5만 원 혜택이 포함된다.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 등 그랜드 조선 부산 내의 식음업장을 이용할 수 있다.

    따듯한 제주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윈터 스테이 인 해비치’ 패키지를 준비했다. 이번 패키지는 제주의 자연과 제철 음식, 농장 체험 등 다채로운 활동을 담았다. 제공되는 농장 체험 2인권에는 감귤 농장에서 직접 감귤 따기 활동 및 동물 먹이 주기, 모노레일 투어가 포함되어 있어 다채로운 제주 경험이 가능하다. 숙박 서비스로는 객실 1박 및 제철 식재료로 구성된 조식 뷔페 2인권과 제주 감귤 또는 백년초 음료 2잔 시음권이 제공된다.

  • 사진제공=위(WE)호텔 제주
    ▲ 사진제공=위(WE)호텔 제주

    위(WE)호텔 제주는 한라산 산행 후 스파 테라피로 피로를 말끔히 풀어줄 수 있는 ‘산행&스파’ 패키지를 선보인다. 한라산까지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영실 탐방로 왕복 셔틀버스와 즐거운 산행이 되도록 삼다수 2병과 쿠키를 담은 ‘산행 키드’를 제공한다. 산행 후 메디컬스파센터에서 카본 스파 테라피로 피곤한 몸을 풀며 회복의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한라산 전망을 즐기는 슈페리어룸 1박과 천연화산암반수 사우나 2인, 실내·외 수영장, 야외 자쿠지 및 피트니스룸 2인 이용권, 힐링 액티비티 웰니스 프로그램인 ‘위 위드 유 힐링포레스트’ 프로그램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박 시에는 ‘웰빙 조식 뷔페 2인 무료이용’ 혜택이 추가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