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외식업계, 신메뉴로 연말 홈파티족 공략한다

기사입력 2022.12.23 09:11
  • 올해 연말도 홈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홈파티는 올해 앤데믹 전환으로 주춤할 것으로 전망됐으나,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독감과 코로나19가 동시에 유행하면서 올해도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상황 속에서 식품·외식업계는 홈파티족을 공략한 다양한 신메뉴를 속속 출시하고 있다. 스쿨푸드는 신메뉴 ‘빅쓰리 순살치킨’으로 홈파티족 입맛을 겨냥하고 있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메뉴인 치킨은 맥주나 음료와의 조합은 물론이고, 떡볶이, 파스타 등 다른 음식과 궁합도 좋다.

  • 사진=스쿨푸드 제공
    ▲ 사진=스쿨푸드 제공

    빅쓰리 순살치킨은 유자쏘이 소스의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유자쏘이 순살치킨’과 크리미한 청양마요 소스에 청양고추 슬라이스를 더해 알싸한 매운맛의 ‘청양슈프림 순살치킨’, 스쿨푸드의 시그니처인 중독 소스로 양념한 매콤짭짤한 ‘중독양념 순살 치킨’ 등 3종이다.

    여러명이 즐길 수 있는 피자도 신메뉴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이달 피자 한 판에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하프 앤 하프 피자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 ‘크랩&립 하우스’는 눈꽃 축제를 형상화한 스노우 크랩(붉은 대게 다리살)과 불꽃 축제를 나타낸 립 스테이크를 올려 글로벌 축제의 맛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올림피자는 모든 고기 토핑을 한 판에 담은 ‘나이스 투 미트 유’ 피자를 선보였다. 이 메뉴는 반올림피자의 대표 고기 토핑인 풀드포크, 소시지, 베이컨, 페퍼로니, 바비큐치킨 등 5개의 토핑을 올렸으며, 바삭한 식감의 어니언 후레이크를 피자 전체에 사용해 중독성 있는 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홈파티에 밀키트 제품을 빼놓을 수 없다. 지난 1일 마이셰프에 따르면 연말 모임을 앞두고 홈파티용 밀키트 제품의 매출 비중이 전월 대비 약 5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프레시지는 홈파티를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연말 홈파티 기획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 향긋하고 부드러운 바질 크림소스에 고소한 베이컨을 더해 진한 감칠맛의 ‘베이컨 바질 크림 리조또’와 ‘쉬림프 투움바 파스타’, ‘프렌치 어니언 스프’ 등이다.

  •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세븐브로이 제공
    ▲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세븐브로이 제공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편하게 모임을 즐기는 문화가 정착하면서 주류 및 관련 음료 트렌드도 다변화하고 있다. 맥주나 소주, 와인에 그치지 않고 개인의 취향에 맞춰 직접 칵테일을 제조할 수 있는 믹서, 취하지 않고 분위기만 낼 수 있는 무알코올 음료 등 파티 구성원들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연말 홈파티 시즌을 맞아 ‘하이트제로0.00’과 ‘진로토닉홍차’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하이트제로0.00 X 두꺼비 기획세트’는 알코올, 칼로리, 당류가 없는 올프리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 12캔(350mL)으로 구성됐으며 진로 두꺼비의 시즌성 굿즈인 두꺼비 스노우볼, 플라워볼 중 1종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진로토닉홍차 X 지거 기획세트’는 무칼로리 ‘진로토닉홍차’ 15페트(300mL)와 칵테일 전용 계량컵인 지거로 구성됐다.

    세븐브로는 연말 파티 음식과 잘 어울리는 ‘A-2(에이투)’를 출시했다. 14F(일사에프)와 협업한 커스텀 맥주다. 청귤·망고·샤인머스캣 등 상큼한 시트러스향과 은은한 꽃향기, 달콤한 과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밀맥주다. 세븐브로이 논알코올 맥주 3종 ‘넌강서’, ‘넌한강’, ‘곰표논알콜’는  알코올 함량은 0.05% 미만이지만, 맥주 맛과 풍미는 그대로 구현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 사진=하겐다즈 제공
    ▲ 사진=하겐다즈 제공

    식사 후 즐길 디저트 신메뉴도 있다. 식사 후 즐길 디저트 신메뉴도 있다. 하겐다즈는 ‘아이스크림 & 크로플 세트’를 선보였다. 하겐다즈의 시그니처 플레이버 2종인 하겐다즈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쿠키앤크림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된 아이스크림 퍽이 버터 풍미가 가득한 프리미엄 크로플과 함께 제공된다. 또한, 빌리엔젤과 함께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레드벨벳 라즈베리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한 바 있다.

    설빙은 싱싱한 겨울 딸기와 달콤하면서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크럼블을 접목한 신메뉴 ‘생딸기크림블설빙’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우유케이크와 요거트 아이스크림, 생크림 토핑 등과 어우러져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고, 설빙 특제 우유 얼음과 생딸기 슬라이스에 딸기 소스로 상큼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윈터 홀리데이 쇼’를 테마로 브랜드 출점 20주년을 맞아 2022년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11종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 ‘윈터 홀리데이 쇼’는 강렬한 레드 글레이즈에 다양한 과일 장식으로 크리스마스 리스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베리 생크림 레이어에 베리시트롱 꿀리 조합으로 상큼함을 더했다.

    업계 관계자는 “추워진 날씨에 코로나와 함께 독감이 기승을 부리며 집에서 연말 모임을 즐기는 홈파티족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홈파티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식품·외식업계도 지속해서 새롭고 다양한 메뉴로 소비자를 공략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