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신테카바이오, 클라우드 기반 AI 신약개발 플랫폼 서비스 미국 정식 론칭

기사입력 2022.12.16 11:14
  • 신테카바이오가 클라우드 기반 AI 신약개발 플랫폼 서비스를 미국에 정식 론칭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첫발을 내디뎠다.

    AI 신약개발 기업 ㈜신테카바이오는 자사 클라우드 기반의 AI 신약개발 플랫폼 서비스 ‘STB CLOUD’를 미국 시장에 정식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 STB CLOUD 영문 페이지 /이미지 제공=신테카바이오
    ▲ STB CLOUD 영문 페이지 /이미지 제공=신테카바이오

    STB CLOUD(에스티비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의 AI 신약개발 서비스로,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없이 클라우스에서 타깃만 정하면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측은 STB CLOUD를 통해 AI 신약 플랫폼 ‘딥매처(DeepMatcher®)’의 합성신약 유효물질(Hit) 후보 발굴 솔루션 ‘딥매처-Hit’를 우선적으로 선보이고, 향후 선도물질 최적화(Lead optimization) 등 자사가 보유한 플랫폼을 추가로 탑재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테카바이오는 신약 후보물질 발굴 프로세스를 ▲표준화 ▲단순화 ▲자동화해 언제 어디서든 원클릭으로 후보물질 발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STB CLOUD를 통해, 신약개발 프로세스 패러다임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미국 및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신테카바이오 정종선 대표이사는 "국내 제약사 및 기관 등과의 협업 등을 진행하며 고도화된 딥매처를 독자적으로 구축한 클라우드에 탑재해 미국 시장에 서비스를 시작한다”며 “미국 시장에서도 AI 신약개발 및 약물 재창출 등 분야에서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글로벌 AI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