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식품기업 인크레더블, ‘ESG 혁신기업’ 거듭

기사입력 2022.12.15 15:38
“훌륭한 식품은 훌륭한 원재료로부터… K-대체식품으로 글로벌 1등 노릴 것”
  • 브랜드 그라놀로지 제품이미지 /인크레더블
    ▲ 브랜드 그라놀로지 제품이미지 /인크레더블

    식품기업 ‘인크레더블’이 친환경 혁신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식품 생산을 통해 탄소 배출을 절감,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FOR US, FOR EARTH’라는 슬로건 처럼 ‘우리의 건강은 곧 지구의 건강’이라는 것이 인크레더블의 철학이다. 인류와 지구가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으로 현대인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인크레더블의 역사는 201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국내 최초 프리미엄 식물성 그래놀라 브랜드 ‘그라놀로지’ 발매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다양한 제품의 소재·원료 개발, 원료 소싱, 상품개발 등을 진행해왔다. 신재생 태양 에너지를 활용한 ESG 스마트 제조와 자체 유통망을 활용한 자체 브랜드 판매까지 올인원, 원스톱 수직 계열 시스템을 갖췄다.

    이런 성과로 그라놀로지 브랜드는 국내 업계 최초로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내 업계 최초로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 2Star)’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밖에 △NICE평가정보 그래놀라 제조 기술 인정 △국내 업계 최초로 할랄(HALAL) 인증 △식품안전경영시스템 FSSC22000 인증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22000 인증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해썹(HACCP) 인증 등 다양한 글로벌 인증을 받아왔다.

    인크레더블 측은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으로 2020년부터 그래놀라 종주국인 미국 아마존 역수출에 성공한 국내 대표 브랜드”라고 소개하고 있다.

    기업 성장에 발맞춰 다양한 준비도 한창이다. 인크레더블은 지난 10월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에 4958㎡ 규모의 공장을 신축했다. 그래놀라를 포함, 다양한 비건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 공장으로 관련 공장 중 아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생산시설 역시 대량 생산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모든 거래 형태에 대응할 수 있는 제조플랫폼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인크레더블은 앞으로 그래놀라뿐만 아니라 대체육, 대체유, 대체란, 대체 베이커리, 건강기능식품, 가정간편식(HMR), 간편대용식(CMR),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식품 등을 두루 생산하는 종합 식품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을 꾸준히 개발 중이다.

    인크레더블 측은 “‘훌륭한 식품은 훌륭한 원재료로부터’라는 경영 철학과 진정성 있는 운영을 통해 최고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100% 식물성, 친환경 제품을 생산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지구의 환경과 전 세계의 인류를 위해 공헌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