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비보존 제약, 관리종목에서 투자주의 환기종목으로 변경

기사입력 2022.12.12 13:28
  • 비보존 제약이 4개월 만에 관리종목에서 벗어나 투자주의 환기종목으로 지정된다.

    비보존 제약은 한국거래소의 코스닥시장 상장 규정 개정에 따라 관리종목 지정 사유가 해소됐다고 지난 9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 이미지 제공=비보존 제약
    ▲ 이미지 제공=비보존 제약

    한국거래소는 국정과제인 ‘기업 부담 완화와 투자자 보호를 위한 퇴출제도 합리화 추진방안’으로 상장유지와 관련된 요건과 절차를 재정비했다. 이에 기존에는 상장사가 회계법인으로부터 반기보고서에 대해 비적정 검토의견(부적정·한정·의견거절)을 받으면 관리종목으로 지정됐지만, 오늘(12일)부터는 완화된 규정이 시행되어 비적정 검토의견을 받아도 관리종목이 아닌 투자주의 환기종목으로 지정된다.

    비보존 제약은 지난 8월 상반기 연결재무제표에 대한 회계법인의 검토 결과 ‘의견거절’을 받아 관리종목으로 편입됐다. 감사인은 비보존 제약에 대해 ▲신뢰성 있는 반기재무제표의 미수령 ▲계속기업가정의 불확실성을 근거로 의견거절을 표명했으며, 이두현 비보존 그룹 회장은 감사인의 의견거절에 대해 실무적인 자료 제출 지연 및 신규사업의 매출 성장 지연에 따른 영향이라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 바 있다.

    비보존 제약 관계자는 “비보존 제약과의 합병 등을 통해 감사인이 우려하는 계속기업가정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했다”며 “기말 감사보고서는 적정의견을 받을 수 있도록 전사 차원에서 총력을 기울여 대응하고 있으며 주주 및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