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

뤼튼테크놀로지스, KB유니콘클럽 성과로 ‘생성 AI’ 발표

기사입력 2022.12.12 11:06
CES 혁신상 수상한 생성 AI 기반 ‘뤼튼 트레이닝’, 성과 공유회서 소개
  • 뤼튼테크놀로지스는 ‘KB유니콘클럽’ 2기 성과 공유회에서 CES 혁신상 수상 노하우를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뤼튼테크놀로지스
    ▲ 뤼튼테크놀로지스는 ‘KB유니콘클럽’ 2기 성과 공유회에서 CES 혁신상 수상 노하우를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뤼튼테크놀로지스

    뤼튼테크놀로지스는 ‘KB유니콘클럽’ 2기 성과 공유회에서 CES 혁신상 수상 노하우를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KB유니콘클럽은 초기 기술창업 스타트업 중 혁신 기업을 선정해 맞춤형 엑셀러레이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이 후원하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한다.

    뤼튼테크놀로지스는 17대1의 경쟁률을 뚫고 총 10개사만 허락되는 KB유니콘클럽 2기에 선정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회사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챌린지 프로그램에 참여, CES 및 에디슨어워드 참가 지원을 받았다.

    뤼튼테크놀로지스는 1월 열리는 CES 2023에서 AI 글쓰기 훈련 서비스 ‘뤼튼 트레이닝’으로 혁신상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뤼튼 트레이닝은 하루 15분 글쓰기 연습으로 누구나 쉽고 체계적인 글쓰기를 할 수 있는 훈련과정을 제공한다. AI가 글의 맥락을 이해하고 제안과 질문을 제시하며, 사용자가 지닌 아이디어가 글로 도출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초거대 AI 모델인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와 오픈AI의 ‘GPT-3’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회사는 이번 성과 공유회에서 뤼튼 트레이닝과 더불어 주요 서비스인 뤼튼을 소개했다. 뤼튼은 지난 10월 생성 AI를 기반으로 광고 문구를 비롯해 다양한 글 초안을 작성해주는 서비스다. 간단히 키워드만 입력해도 완성도 높은 초안을 생성한다. SNS 광고문구, 세일즈 이메일 등 각 업무 상황에 활용 가능한 50개 이상의 AI 툴을 사용할 수 있다.

    뤼튼테크놀로지스 관계자는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KB국민은행과 경기창조경제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에 힘써 글로벌 초거대 생성 AI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는 초격차 기업이 된다는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