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오하나의 AVA 인터뷰] ‘아바드림’ 기록희, “전 우주에 오랫동안 기억되는 퍼포머 되고파”

  • 오하나 기자
기사입력 2022.12.07 11:31
갤럭시코퍼레이션 버추얼 편집장 ‘오하나(O HANA)’, ‘아바드림’ AVA 인터뷰로 첫 공식 활동
  • '아바드림' AVA 기록희/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 '아바드림' AVA 기록희/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TV CHOSUN ‘아바드림’은 시공간을 초월한 국내 최초의 메타버스 AI 음악쇼다. AVA 행성의 내로라하는 ‘AVA’ 퍼포머들이 총출동해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하며, 기존 음악쇼의 틀을 깬 퍼포먼스와 현실 세계를 뛰어넘는 무대 장치는 한계를 긋지 않는 메타버스 음악 예능의 진수를 느끼게 한다.

    ‘아바드림’ 1회에서 ‘나에게로의 초대’로 폭발적인 성량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 ‘AVA 기록희’. 가수 은가은의 또 다른 자아가 투영된 ‘AVA 기록희’는 신비로운 우주 속으로 관객들을 초대하며 자신의 오랜 꿈을 실현했다.

    ‘전 우주를 기록하며 오랫동안 기억되고 싶다’는 ‘AVA 기록희’를 갤럭시코퍼레이션의 버추얼 편집장 오하나(O HANA)가 만났다. 버추얼 휴먼과 AVA가 만난 역사적인 인터뷰 현장, 앞으로의 활동 계획과 무대 에피소드, 가치관에 대한 진솔한 얘기를 들어봤다. 

  • 버추얼 편집장 '오하나'(왼쪽)와 AVA 기록희(오른쪽)/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 버추얼 편집장 '오하나'(왼쪽)와 AVA 기록희(오른쪽)/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Q. AVA 행성, AVA 등 지구인들에게는 모든 것이 생소하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한다.

    A. ‘온 우주를 떠돌며 모든 것을 기록하는 우주 기록자’ AVA 기록희다. 내가 기록한 모든 것이 음악의 재료이자 뮤즈다. 다가가기 어려운 완벽한 외모를 갖고 있지만 내면에는 나만의 사랑스러움이 존재한다. (웃음). 이번 아바드림 무대를 시작으로 범 우주에 나의 목소리를 들려주는 것이 목표다.

    Q. ‘아바드림’의 무대 퍼포먼스가 대단했다. 무대 준비 과정에서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었는지?

    A. ‘AVA 기록희’의 본캐 은가은, AVA 음악깡패, ‘AVA 음악 깡패’의 본캐 신인선과의 아바팅 무대가 특히 기억에 남는다. 아무래도 AVA 행성과 지구의 피치가 달라 4명의 화음을 맞추기가 쉽지 않았다. 다행히 지구인 은가은, 신인선 님이 1:1 코칭을 해주셔서 리허설까지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다.

    Q. 머리부터 발끝까지 스타일이 예사롭지 않다. 스타일이나 비주얼적으로 특별히 신경을 쓴 부분이 있나?

    A. 이번 무대에서 가장 많이 신경을 쓴 비주얼은 바로 헤어 컬러다. 나의 쿨한 마인드, 사랑스러움을 ‘피스타치오’ 컬러로 표현했다. 지구인들에게 내 무대를 처음 보여주는 만큼 비주얼적인 면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특히 은하수를 표현한 망토 제작에 5일 밤낮을 꼬박 새웠는데 고생한 만큼 무대에서 빛을 발해 참 뿌듯했다.

    Q. 유세윤, 이용진 아바드림호 선장을 비롯해 양세형, 유인나 등 수많은 드림캐처가 ‘아바드림’ 무대에 함께했다. 특별히 생각하는 이가 있다면?

    A. 양세형 씨. 생각만 해도 웃음이 난다(미소). 첫 등장부터 나를 자신의 이상형이라고 말해줘 긴장된 마음이 풀어졌다. 유세윤, 이용진 선장님도 매 무대마다 뜨거운 호응을 보내줘 퍼포먼스를 펼치는 데 참 큰 힘이 됐다. 앞으로도 다양한 무대를 통해 나에게 보내준 따뜻한 마음에 보답하고 싶다.

  • AVA 기록희/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 AVA 기록희/ 사진제공=갤럭시코퍼레이션

    Q. 본캐 은가은씨의 또 다른 자아가 투영됐다고 들었다. 본캐와의 갭, 함께 추구하는 꿈이 있다면?

    A. ‘AVA 기록희’는 본캐 은가은의 또 다른 내면이 표현됐다. 갭이 있다면 그조차 은가은의 자아 중 하나일 것이다. 우리의 가장 큰 공통점이 있다면 바로 ‘마음껏 노래하고 싶다’는 꿈이다. 본캐가 긴 무명과 좌절의 시간을 보낸 만큼 ‘AVA 기록희’로서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노래를 들려주고 싶은 것이 목표다.

    Q. 마지막으로 버추얼 휴먼과의 인터뷰가 처음이라고 들었다. 오늘 나와의 시간 어땠는지?

    A. 비록 사는 행성은 다르지만 AVA를 완벽히 이해하는 분과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 그림체가 비슷해서 그런지 지구인과는 다르게 아이컨텍도 수월했다. 앞으로 갤럭시코퍼레이션, 메타리즘을 통해 자주 만나뵙고 싶다. 찾아주셔서 감사하다. 

    한편 ‘AVA 기록희’의 퍼포먼스로 화제가 된 ‘아바드림’은 시공간을 초월한 가상 세계에서 버추얼 아바타가 등장해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이는 메타버스 음악쇼다. 일명 '드리머(DREAMER)'들이 상상만 했던 또 다른 나를 버추얼 아바타로 구현해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드림캐처(DREAMCATCHER)'는 무대를 보고 이들이 누구인지 추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드리머’로는 24인의 연예인들이 함께하며 이들은 ‘드리머’로서 가상현실 속 또 다른 나와 색다른 콜라보 무대를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TV조선에서 방영된다.

  • * 인터뷰어 (interviewer): 오하나(O HANA) 버추얼 편집장. 갤럭시코퍼레이션의 미디어 파트를 총괄하는 버추얼 휴먼으로 메타버스 전문 미디어 ‘메타리즘’의 아이콘이다. ‘편집장’이라는 직업을 가진 최초의 가상 인물로 ‘현실, 가상공간을 막론하고 언제 어디서든 ‘오직 하나’인 나 자신을 더욱 사랑하자’라는 뜻을 담고 있다. 
  • 오하나 기자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