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겨울 추위 맞아 '따뜻+매콤' 조합 내세운 신메뉴 눈길

기사입력 2022.12.05 16:02
  • 본격적인 추위가 찾아오면서 따뜻함과 추위를 잊게 하는 화끈한 매콤함의 조합의 식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바비큐의 온기가 돋보이는 샌드위치부터 매콤달콤한 떡볶이, 푸짐한 누룽지를 곁들인 짜글이, 마라 전골 등 종류도 다채롭다.

  • 써브웨이(Subway®)는 바비큐 특유의 따뜻함과 풍성함이 조화를 이루며 맹추위 속 얼어붙은 입맛을 따스하게 녹여주는 윈터 스페셜 메뉴 ‘바비큐 컬렉션’을 선보였다. 브랜드 대표 바비큐 샌드위치인 ‘풀드포크 바비큐’와 ‘K-바비큐’에 신메뉴 ‘스파이시 바비큐’를 더한 총 3종 구성이다. 한 입 베어 물면 오븐에서 따뜻하게 녹아 내린 치즈와 돼지고기 바비큐 특유의 부드러움이 어우러지며 입맛을 사로잡는다. 추운 겨울 간단하게 포만감 높은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특히, 이번 겨울 시즌 한정 신메뉴인 스파이시 바비큐는 추위를 날려줄 색다른 매운맛의 ‘한국식 바비큐’를 원하는 이에게 제격이다. 풀드포크(pulled) 바비큐에 고추장 본연의 감칠맛과 매운맛이 살아있는 매콤한 양념이 조화를 이루며 추위를 잊게 한다.

    쿠캣은 농심그룹의 계열사 ‘태경농산’과 협업해 ‘쿠캣X태경농산 누룽지 돼지 짜글이’를 내놓았다. 매콤달콤한 짜글이와 바삭한 누룽지와의 만남이 돋보이는 간편식 제품이다. 입맛을 돋우는 빨간 국물이 인상적인 돼지고기 짜글이에 고소한 누룽지로 감칠맛을 더했다. 여기에, 부드럽고 담백한 돼지고기 등심을 포함해 감자, 버섯 등의 푸짐한 재료가 알싸하게 매운 국물과 어우러지며 다채로운 식감과 함께 추위를 이겨내는 든든함을 선사한다. 밥이나 면이 없이도 근사한 식사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용기째로 전자레인지에 2분30초만 조리하면 완성된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하림은 모든 재료를 한 팩에 담아 쉽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신제품 '국물 닭떡볶이'와 '궁중 국물 닭떡볶이'를 출시했다. 고소하고 부드러운 닭다리와 따끈하고 쫄깃한 떡의 조화가 일품인 닭떡볶이를 매콤달콤한 양념의 국물 닭떡볶이, 달콤하고 짭조름한 간장 양념의 궁중 닭떡볶이 두 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신제품은 국내산 닭의 닭다리살과 밀떡, 양배추·당근 등 야채, 특제소스 등으로 구성했다. 패키지에 포함된 닭고기를 해동한 후, 소스와 물 350ml를 함께 넣고 10분간 끓인 뒤 떡과 야채를 넣어 약 5분 추가 조리하면 완성된다.

    한솥은 국내산 배추 우거지와 부드러운 육질의 소고기를 넣고 진하게 끓여낸 '사골 우거지 곰탕'을 수량 한정으로 출시한다. 한솥의 12월 수량 한정 신메뉴인 ‘사골 우거지 곰탕’은 구수한 우사골 육수, 국산 배추 우거지의 은은한 단맛, 소고기의 감칠맛 등 재료 본연에서 나온 맛이 잘 어우러진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한 숟가락 가득 채워지는 건더기와 우사골 육수로 끓여내 더욱 깊고 진한 국물의 조화는 추운 겨울에 건강하고 든든한 식사로 안성맞춤이다.

  • 더본코리아의 중화요리주점 브랜드 리춘시장은 고소한 우삼겹을 푸짐하게 넣은 ‘우삼겹마라전골’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우삼겹마라전골은 리춘시장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얼얼한 마라 소스와 진하게 우린 완탕 육수에 고소한 우삼겹을 비롯한 다양한 재료들을 넣어 깊은 맛을 선사한다. 피쉬볼, 푸주, 목이버섯, 분모자, 납작당면 등 마라 메뉴에 빠질 수 없는 재료들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아삭한 채소도 푸짐하게 더해 다채로운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뜨끈한 국물로 겨울철 추위를 녹여줄 이번 신메뉴는 은은하게 끓여가며 즐기는 전골 형태로 제공되어 안주 메뉴로 제격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