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서지넥스, 한남대학교와 담석 용해 촉진 하이드로젤 개발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2.12.05 14:50
  • 약물 전달(DDS) 바이오벤처 서지넥스가 한남대학교 나노바이오소재융합연구소와 담석 용해 촉진 하이드로젤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 (왼쪽부터)서지넥스 김세준 대표, 한남대학교 윤국노 교수 /사진 제공=서지넥스
    ▲ (왼쪽부터)서지넥스 김세준 대표, 한남대학교 윤국노 교수 /사진 제공=서지넥스

    이번 협약으로 한남대학교 나노바이오소재융합연구소는 지난 9월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의 신약 R&D 생태계구축사업과제로 선정된 서지넥스의 담석용해제 개발사업에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하게 된다. 특히, 서지넥스가 개발한 신담석 용해제의 효율적인 담낭 내 전달을 위해 담낭 내벽을 코팅할 수 있는 하이드로젤 소재와 시스템 개발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한남대학교 윤국노 교수는 “임상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나노테크닉 개발에 보람을 느낀다. 지금까지 닦아왔던 나노바이오 소재관련 노하우를 동원하여 임상에서의 문제점을 극복하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서지넥스 김세준 대표는 “윤국노 교수팀의 우수한 연구 능력을 통해 서지넥스의 신담석 용해제의 임상 적용 시점을 빠르게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서지넥스는 화학연구원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안전성과 용해력이 높은 담석 용해제를 개발해 국내 및 미국특허를 획득한 바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