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업계가 다양화된 소비자 취향 따라 한 가지 메뉴로 여러 가지 맛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짬짜면’, ‘양념 반 후라이드 반’처럼 각 브랜드의 인기 메뉴를 한데 모아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은 메뉴 선택의 고민을 줄여줄 뿐 아니라, 한 가지 메뉴로 여러 가지 맛을 경험할 수 있어 가성비 메뉴로도 주목받고 있다.
-
네 가지 맛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 있다. 반올림피자의 ‘내맘대로 Pick’은 반올림피자의 베스트 메뉴인 반올림 고구마 골드, 치즈 후라이 크림치즈 피자를 포함한 총 25개 메뉴 중 4가지를 마음대로 골라 한 판에 담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도우 타입도 소비자의 취향대로 마음껏 고를 수 있어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반올림피자는 기본 오리지널 도우부터 소스, 콘치즈, 스위트 골드, 소보로 도우까지 자체 개발한 다양한 도우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고추장 떡볶이냐, 로제 떡볶이냐’의 기로에서 선택의 어려움을 덜어줄 메뉴도 출시됐다. 청년다방은 최근 신메뉴 ‘반반 떡볶이’를 선보였다. '반반 떡볶이'는 쫄깃하고 탱탱한 떡과 불향을 가득 담은 차돌이 환상의 궁합을 이루는 청년다방의 베스트 메뉴인 '불향 차돌 떡볶이'와 바삭바삭한 오징어튀김에 매콤달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통큰 오짱 떡볶이' 중 하나의 메뉴를 선택해, ‘톡톡 로제 떡볶이’와 반반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다. -
겨울 인기 간식을 한곳에 모은 메뉴도 있다. 메가MGC커피는 겨울에 생각나는 팥붕어빵, 초코조개빵, 앙버터 호두과자로 구성된 ‘따끈따끈 간식꾸러미’를 출시했다. 겨울철 길거리에서 발걸음을 멈추게 하는 대표 간식거리가 모두 담겨 입이 심심할 때는 물론이고 출출할 때 즐기기에 제격이다.
편의점에서도 반반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한 개의 김밥으로도 든든히 점심을 해결할 수 있도록 메인 토핑을 늘려 ‘더꽉찬불고기&참치김밥’을 리뉴얼해 출시했다. ‘더꽉찬불고기&참치김밥’은 달콤한 불고기 김밥과 부드러운 참치 김밥을 반반으로 구성해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김밥으로, 불고기 토핑 중량은 20%, 참치 토핑 중량은 33% 늘리고, 총중량도 10% 가까이 늘렸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