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갤러리아白, 명품관에 이건용 작가 NFT 작품 전시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2.11.30 14:17
'바디스케이프 76-3'회화 및 드로잉 작품과 NFT 작품 동시 소개
  • (사진설명: 이건용 작가 전시 팝업 메인 이미지. 사진제공: 갤러리아백화점)
    ▲ (사진설명: 이건용 작가 전시 팝업 메인 이미지. 사진제공: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이 12월 2일부터 25일까지 명품관에서 ‘한국 실험미술의 거장’ 이건용 작가의 대표 작품을 선보이는 전시 팝업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전시는 작가의 NFT 작품과 회화 및 드로잉 작품을 동시에 소개한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해당 전시를 기획했고, 작가가 창작한 디지털아트를 공유·감상하고, 이를 NFT 형식으로 소유·거래하는, 온라인 플랫폼 ‘에트나’와 협업했다.

    국내 실험미술의 거장으로 불리는 이건용 작가는 자신의 몸을 움직여 만드는 작품은 행위예술로 장르를 넓혀 미술계의 집중을 받았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대표 작품인 ‘바디스케이프 76-3’의 회화 작품과 드로잉 작품, 그리고 이를 디지털화한 NFT ‘디지털 바디스케이프 76-3’을 각각 선보인다.

    작가의 대표작인 바디스케이프 76-3은 이른바 ‘하트그림’으로 알려졌다. 캔버스를 등지고 왼손과 오른손 차례로 반원을 그려 하트 모양을 완성한 작품이다. 디지털 바디스케이프 76-3은 이를 NFT로 만든 것으로, 이건용 작가의 첫 NFT 작품이다. 

    갤러리아 측은 “백화점 곳곳을 이건용 작가의 작품 ‘디지털 바디스케이프 76-3’의 하트 모양으로 꾸며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