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반려동물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호텔·리조트

기사입력 2022.11.29 15:49
  • 국내 반려동물 인구가 1500만을 돌파했다.

    지난 4월 한국관광공사 조사에 따르면 최근 1년 내 반려견과 함께 숙박여행을 한 반려인이 53%이며, 추후 반려견 동반여행 의향이 있는 반려인은 74.4%에 달한다. 반려견 동반 여행 시 주요 고려사항도 ‘관광지 내 반려견을 위한 편의시설’, ‘반려견을 위한 놀거리’ 등 구체화 되었으며, ‘스포츠 레저’ 및 ‘스파마사지’등 반려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을 선호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호텔·리조트 업계에서는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 체험거리 등을 구비해 반려인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힐리언스 선마을


    힐리언스 선마을은 반려견 행동 교정 프로그램을 포함한 ‘반려견 힐링캠프’ 패키지를 선보인다. 선마을은 반려동물과도 자연 속에서 온전한 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설을 마련했다.

  • 이번 패키지에는 반려견 동반 객실인 힐리펫룸 1박과 자연청춘밥상 2식, 댕댕이 선물이 포함된다. 힐리펫룸에는 반려동물이 뛰어놀 수 있는 테라스 공간은 물론 전용 침대, 계단 등이 구비되어 있다. 패키지 이용 시, ‘원포인트 레슨’ 예약을 통해 반려견 행동 교정 전문가와 1:1로 30분간 심층적이고 구체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애견 동반 카페, 야외 놀이터 ‘힐리펫 그라운드’ 등 반려견 친화적인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최근에는 반려견에게 ‘펫플레저(Pet Pleasure)’ 라이프를 선사하기 위해 어메니티와 펫객실 집기를 새로 마련했다. 비타민B 영양제 ‘임팩타민펫’과 관절 건강을 돕는 ‘헬시 글루코사민 무스’,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보충하는 ‘약콩두부’를 어메니티로 제공한다. 또한, 펫쿠션과 메모리폼, 펫스탭, 워터리스 샴푸 등을 펫객실에 비치해 반려견과 반려인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다.

    한화리조트 평창


    한화리조트 평창은 반려견과 이색 추억을 남기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위해 ‘멍패커(Mung+Backpacker, 여행하는 강아지)’ 패키지를 선보인다. 멍패커 패키지는 3종으로 나뉜다. 먼저, 강아지 전용 퀵 클렌징 세트(워터리스 샴푸, 스펀지 타월)를 제공해 주는 ‘페스룸(Pethroom) 패키지’다.

  • 페스룸은 유기 동물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매년 순익의 7%를 기부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유기 동물의 행복을 되찾아주기 위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화리조트 평창은 고객들이 반려견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유기 동물보호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해당 업체와 협업해 패키지를 만들었다.

    ‘셀프 바비큐 패키지’의 경우 1층 야외 캠핑 체험장에 조성된 캠핑 텐트에서 반려견과 함께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최대 5인까지 이용 가능하며 고기를 제외한 각종 집기류와 난로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인룸조식 2인 패키지’가 준비돼 있다. 메뉴는 찬합 형태의 아메리칸 블랙퍼스트로 오전 8시 30분에 직원이 객실까지 직접 배송해 준다. 모든 패키지는 반려견 침대, 슬라이드 계단, 배변 패드 등이 갖춰진 객실(스위트, 로열, 로열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 중 택1)을 포함한다. 특히 로열 객실부터는 120인치 대형 스크린과 강아지 전용 유모차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이름부터 ‘펫’과 연관된 리조트임을 여실히 보여준다. 소노펫은 반려견 친화적인 다양한 비품과 시설이 구비된 펫 동반 객실을 비롯해 200평에 달하는 야외공간 '소노펫 플레이그라운드'로 투숙객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전문 셰프가 펫 전용 메뉴를 선보이는 다이닝 공간 ‘띵킹 독(Thinking Dog)’도 반려인의 시선을 끈다.

  • 홍천 비발디파크에는 반려견 행동 상담 센터가, 소노캄 고양에는 반려동물 전문 놀이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소노펫 스쿨(School)’과 반려동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노펫 동물병원’이 마련되어 있어 반려견 올인원(All-in-one) 서비스를 체험 가능하다.

    켄싱턴리조트충주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총 7개 종류, 무려 81실의 반려동물 동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일반 객실을 포함해 고층의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는 플러스 펫룸, 바비큐와 야외 펫 파크 전용 시설을 갖춘 프라이빗 펫룸을 자랑한다. 야외 공간에 조성된 펫 파크, 펫 수영장, 펫 카페 등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 입사 4개월만에 부총지배견(犬)으로 승진한 호텔리어 보더콜리 ‘케니’도 인기 만점이다. 케니는 붙임성과 체력이 좋아 혼자 온 반려견의 친구가 되어주기도 하고, 예비 견주에게는 미리 반려견을 경험할 수 있다. 케니와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펫 프랜들리 케어 서비스’를 예약하면 된다.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세인트존스 호텔은 반려견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볼풀장을 보유하고 있다. 추가 요금을 내면 반려견과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카바나·자쿠지를 이용 가능하다. 12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독독 반려견 패키지’를 활용해 예약 시 펫룸 1박 숙박권, 조식 도시락 2인, 개모차 또는 히노끼탕 무료 대여 그리고 반려견 간식 서비스가 제공된다.

  • 이외에도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음료 메뉴를 판매하는 카페 ‘앙빵’, 푹신한 인조 잔디가 깔린 야외 운동장 ‘도그 파크’도 있어 모든 순간을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다. ‘펫 더블룸’ 또는 ‘펫 트윈룸’ 단독 예약 시 배변 패드와 반려견 전용 샴푸 등이 포함된 어메니티를 증정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