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CJ제일제당, 회수한 햇반 용기로 ‘응원봉’ 제작

기사입력 2022.11.29 09:29
  • 소비자에게 회수한 햇반 용기를 재활용해 만든 응원봉/사진=CJ제일제당
    ▲ 소비자에게 회수한 햇반 용기를 재활용해 만든 응원봉/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사용한 햇반 용기를 재활용해 ‘2022 MAMA AWARDS(마마 어워즈)' 공식 응원봉을 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공식 응원봉은 수거된 햇반 용기 3천개를 재가공한 플라스틱 원료를 손잡이에 활용했다. 공식 응원봉은 이달 29일부터 이틀간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진행되는 ‘2022 MAMA AWARDS’ 현장에서 판매된다. CJ제일제당, CJ ENM, 비트로가 함께 제작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CJ ENM에서 ESG경영의 일환인 나무를 심는 자연보전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 이번 공식 응원봉 제작은 사용된 햇반 용기의 분리 및 세척을 맡은 지역자활센터가 수익을 얻게 되는 첫 사례이다. 햇반 용기는 지역자활센터에서 분리 및 세척 과정을 거친 뒤 원료화 작업을 통해 깨끗한 플라스틱 원재료로 재탄생된다. 이 과정에서 지역자활센터는 고용을 늘리고, CJ제일제당과 계약한 업체에 원료로 납품해 수익을 얻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수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플라스틱 저감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며 지속가능경영(ESG)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