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빗썸메타, ‘네모 월드’로 메타버스 플랫폼 확장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2.11.25 18:09
지원 블록체인 확대로 네모월드 인프라 단계적으로 구축 예정
  • (사진제공: 빗썸)
    ▲ (사진제공: 빗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자회사인 빗썸메타의 메타버스 ‘네모 월드(NAEMO WORLD)’가 윤곽을 드러냈다.

    빗썸메타는 자사 NFT 플랫폼 ‘네모 마켓 알파(NAEMO MARKET ALPHA)’의 지원 블록체인을 기존 이더리움 1종에서 솔라나까지 확장 후 ‘네모 마켓 베타(NAEMO MARKET BETA)’로 업그레이드를 마쳤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빗썸메타에서 향후 다양한 블록체인의 글로벌 NFT 프로젝트를 ‘네모월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 운용성과 확장성을 연계했다. 또한 향후 다양한 체인을 지원하면서 특정 블록체인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네모월드 생태계 내 기업, 크리에이터, IP 등의 편입을 위한 인프라를 단계적으로 구축해나갈 전략이다.

    현재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은 이종체인의 NFT가 단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거래되거나 전시되지 못한다. 네모월드는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모든 블록체인의 NFT가 네모월드에서 활용될 수 있는 것이 목표다.

    한편 빗썸메타는 자체 IP NFT 프로젝트 ‘네모 클럽(NAEMO CULB)‘의 첫 플레이어블 3D 아바타 NFT ‘네모 비전즈(NAEMO VISIONz)’도 공개했다. 네모 비전즈 소유자는 네모 월드에서 크리에이터 또는 유저로 활동할 수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해당 IP의 가치를 제고할 방침이다.

    빗썸메타 관계자는 “이번 네모 마켓 베타를 통해 국내 최초 멀티체인 지원 NFT 런치패드 플랫폼으로 시장 우위를 선점했다”면서 “솔라나·폴리곤·BNB 체인 등 멀티체인 기반의 글로벌 프로젝트들과의 지속적으로 협업을 모색해 네모 월드가 글로벌로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