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시그니아, 보청기 착용자의 건강 상태 관리하는 e-헬스 기능 공개

기사입력 2022.11.24 15:43
  • 시그니아가 보청기 착용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e-헬스 기능을 공개했다.

    시그니아(Signia, 구 지멘스 보청기)는 보청기 조절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보청기 착용자의 건강 상태를 관리하는 ‘마이 웰빙(My WellBeing)’ 메뉴를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메뉴에는 보청기 주요 사용자가 노년층임을 고려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마련한 네 가지 e-헬스 기능이 제공된다.

  • 이미지 제공=시그니아
    ▲ 이미지 제공=시그니아

    착용자의 일일 걸음 수를 측정해 보여주는 ‘마이 걸음(My Steps)’과 일일 신체 활동량을 확인할 수 있는 ‘마이 활동(My Activity)’은 일상적인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보청기 사용 시간을 알리는 ‘마이 착용(My WearTime)’은 올바른 보청기 사용 습관을 체크할 수 있게 돕는 기능이다. 시그니아는 보청기를 착용한 후에 만족도 향상과 인지능력 증대를 위해서는 일정한 착용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한데, 이 기능을 통해 본인의 착용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그니아의 특화 기술인 본인 목소리 처리 기술(OVP2.0)을 활용한 ‘마이 대화(My Conversations)’는 하루 동안 타인과의 대화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시그니아는 이 기능이 노년층이 대화시간을 줄어들지 않도록 체크해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치매 및 우울증을 조기에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시그니아의 마이웰빙 기능은 애플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시그니아 보청기 조절 앱을 다운받거나 업데이트해 확인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