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제철 생딸기 활용한 화려한 비주얼의 '딸기 디저트·딸기 뷔페' 잇따라 출시

기사입력 2022.11.23 18:37
  • 겨울철 대표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와 디저트가 출시되고 있다.

  • 사진=GS리테일
    ▲ 사진=GS리테일

    편의점에서는 딸기 샌드위치를 내세우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편의점 CU는 지난 11월 1일부터 멤버십 앱 포켓CU로 딸기 샌드위치를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올해 신제품으로 출시한 CU 생딸기 페이스트리 샌드위치는 12브릭스(Brix) 이상 당도 높은 국내산 설향 딸기와 우유 크림을 토핑해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크림 양을 지난해보다 약 20% 늘렸으며, 일반 식빵 대신 페이스트리를 활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풍미를 더 했다.

    GS25는 앱 우리 동네 GS를 통해 딸기 샌드위치를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딸기 샌드위치와 크림 토끼 딸기 통통 샌드위치 2종이다. 특히 크림 토끼 딸기 통통 샌드위치는 1조각에 생크림과 딸기 양을 풍성하게 채웠다.

  • 사진=설빙
    ▲ 사진=설빙

    디저트 카페 설빙은 제철 생딸기와 크럼블을 활용한 신메뉴 ‘생딸기크럼블설빙’을 출시와 함께 겨울 시그니처 메뉴인 ‘생딸기설빙 시리즈’의 귀환을 함께 알리며 설빙표 딸기 디저트 한상을 푸짐하게 차렸다. 신메뉴 생딸기크럼블설빙은 싱싱한 겨울 딸기와 달콤하면서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크럼블을 접목한 메뉴로 화려한 비주얼이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다. 우유케이크와 요거트 아이스크림, 생크림 토핑 등과 어우러지며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고 곱게 갈린 설빙 특제 우유 얼음과 생딸기 슬라이스, 딸기 소스로 채워 상큼함을 더했다.

    딸기 본연의 맛에 집중하기 좋은 설빙 대표 메뉴 ‘생딸기설빙’, ‘프리미엄생딸기설빙’, ‘순수요거생딸기설빙’도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린다. 제철을 맞아 무르익은 딸기 과육과 화려한 색감은 물론 부드러운 생크림, 치즈케이크, 찹쌀떡 등의 여러 토핑을 함께 준비해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겨울 처음 선보이는 사이드 메뉴 ‘생딸기허니브레드’를 필두로 ‘생딸기크로플’, ‘생딸기찹쌀떡’, ‘생딸기주스’ 등과도 곁들이기 좋다.

  • 사진=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 사진=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화려한 비주얼로 다채로운 디저트와 세이보리 메뉴를 선보이는 호텔가도 딸기 뷔페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로비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는 최상 품질의 프리미엄 겨울딸기를 활용한 메뉴로 구성한 ‘살롱 드 딸기 by JW’ 딸기 디저트 뷔페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 특별히 까다로운 선별 과정을 거쳐 엄선한 프리미엄 딸기 4종을 포함해 딸기 본연의 풍미 깊은 단맛과 품질을 극대화하는 데에 집중한 디저트와 세이보리 레시피와 함께 고품격 딸기 뷔페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메뉴로는 생딸기 초콜릿 디핑, 머랭과 딸기, 크림을 층층이 컵 안에 담아 먹는 영국 전통 디저트 딸기 이튼 메스, 라즈베리 다쿠아즈, 그 밖에도 미니 몽블랑 데니시, 베리 슈, 딸기 무스, 카눌레, 마카롱, 딸기 생크림 케이크, 프레지에, 말렌카 케이크, 핑크 초콜릿 분수와 과일 퐁듀 컨디먼트 등 총 16여 종의 다채로운 디저트 메뉴로 구성되었다. 세이보리 메뉴로는 캐비어와 처빌 허브로 가니시한 고소한 성게알 무스, 달콤 새콤 딸기 처트니 소스와 푸아그라 크림 브륄레, 로스트비프와 트러플 매시 포테이토를 얹어내는 미니 팝오버 브루스케타까지 3종의 세이보리 메뉴가 준비된다. 웰컴 스페셜 음료는 딸기 샹그리아, 딸기 에이드, 딸기 스무디, 딸기 라떼 중 택 1 가능하며, 커피 또는 TWG 티 셀렉션 중 1잔이 함께 제공된다.

    롯데호텔 서울 페닌슐라 라운지는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Must be Strawberry : Eat, Fun, Love)’ 딸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겨울은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폴앤조 보떼(Paul & Joe Beaute)’와 손잡고 프렌치 감성을 가득 담은 딸기 뷔페와 애프터눈 티를 선보인다. 디저트 데코레이션과 인테리어는 폴앤조 보떼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고양이 ‘나네트’를 활용해 ‘냥덕(고양이 애호가)’들의 시선을 끈다. 테이블마다 고양이가 그려진 쿠션과 핑크&화이트 컬러의 테이블 매트를 두어 아기자기하게 연출했다.

    딸기 디저트 트레이(애프터눈 티 세트)는 12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 평일 12시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주말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상시 운영된다. 특히 폴엔조 보떼의 고양이를 형상화한 3단 트레이에 핑크빛 디저트까지 더해져 여심을 저격한다. 디저트는 고양이, 곰돌이로 포인트를 준 달걀 모양의 샴페인 딸기 무스, 딸기 애플파이, 딸기 오페라 케이크를 비롯한 ▲디저트 트레이 14종 ▲웰컴 푸드 2종 ▲음료 2잔(커피 또는 차)이 제공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는 딸기 디저트 뷔페 ‘베리 베리 베리(Very Vary Berry)’ 프로모션을 오는 12월 2일부터 2023년 3월 26일까지 선보인다.

    메뉴로는 ‘딸기의 제왕’으로 불리는 킹스베리 생딸기를 비롯해 딸기 시폰 케이크, 딸기 버터밀크 푸딩 등 먹음직스럽고 아기자기한 비주얼의 딸기 디저트들이 다채롭게 차려진다. 또한 입맛을 돋우는 소프트 크랩 슬라이더가 테이블로 제공되며 피자, 쿵파오 새우, 떡볶이 등 식사 대용으로 충분한 각종 세이버리 메뉴도 함께 내보인다. 음료로는 커피 또는 차 한 잔이 제공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