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수험생들의 지친 마음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IT 플랫폼 눈길

기사입력 2022.11.23 14:54
  • 수능이 끝나고 대학 입학을 앞둔 예비 대학생들은 그동안 학업에 매진하며 억눌러왔던 호기심과 소망을 실현하기 위해 겨울방학 계획 세우기에 한창이다.

    알바몬이 수능을 앞둔 수험생 1201명을 대상으로 ‘수능이 끝나면 가장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아르바이트’라고 답한 수험생이 34.9%인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 여행을 가고 싶다는 수험생이 32.1%로 많았고 운동, 외모 가꾸기, 운전면허 취득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수능이 끝난 지금이 수험생들에게는 인생의 버킷리스트를 실현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면 하고 싶은 일에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다.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부터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플랫폼, 풍성한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여가 플랫폼, 뷰티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수험생들의 지친 마음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다양한 플랫폼을 소개한다.

    수능 후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다면, 높은 가성비로 자기계발에 도전!

    수능으로 인해 미뤄왔던 취미나 자기계발을 시작하고 싶다면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를 주목해보자. ‘클래스101+’는 월 1만 9천원에 구독에 포함된 25개 카테고리의 클래스를 무제한으로 수강 가능하다. 특히 이제 갓 스무살이 될 예비 대학생들이 관심 가질 만한 취미, 커리어, 재테크 등 분야별 다채로운 클래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 또한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는 최신 트렌드 혹은 구독자들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클래스를 지속 개발해 다채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과 태블릿PC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어 개인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이용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다양한 클래스 중에서도 예비 대학생 구독자들이 관심 가질 만한 분야별 추천 클래스로는 학업으로 굳은 몸을 풀어주는 운동/다이어트 관련 클래스 ▲심으뜸 <국내1위 여성 운동유튜버 홈트계의 끝판왕 '힙으뜸'> ▲SNPE <SNPE 바디리셋 프로젝트. 척추운동으로 밸런스 회복하기!>와 졸업 및 입학 선물로 받은 카메라와 아이패드를 알차게 이용하고 싶은 경우 참고할 수 있는 클래스 ▲슛뚜 <일상 유튜버 슛뚜의 감성을 그대로. 영화같은 브이로그 제작법> ▲소람 <일상을 똑똑하게 채워가기, 내 감성을 더한 <아이패드 200% 활용법> 등이 있다.

    이외에도 대학생활 및 진로의 방향에 도움을 주는 콘텐츠도 인기다. 아르바이트 대신 소소하게 도전해볼 수 있는 창업 및 부업을 고민한다면 ▲리뷰요정남 <블로그 기초과정❘블로그로 하루 2시간 투자해서 직장인만큼 수익내기!> ▲유랑 <무명 이모티콘 작가가 인기 작가가 된 비결! 경쟁에서 살아남는 클래스>가 인기이며, PPT작업 및 프로그램 툴을 미리 배우고 싶다면 ▲ㅔㅔㅅ <ㅔㅔㅅ의 파워포인트 연구소에서 함께 PPT에 입덕해요!> 클래스의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매년 11월 알바 수요 70.1% 증가.. 알바몬, 올바른 노무 상식 알려주는 ‘리스펙트 클래스’ 운영

    아르바이트는 수능 이후 가장 하고 싶은 일 1위로 꼽힐 만큼 학생들은 첫 사회 경험을 하기 위해 대거 구직에 나서고 있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19~21세 알바 이력서 수를 분석한 결과 최근 3년 동안 매년 11월에 수능 시험을 보는 주 연령대의 이력서 수가 전월대비 7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그러나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근로계약서 작성법, 주휴수당 계산법 등 알바 상식과 권리에 대해 정확히 알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알바몬은 알바 경험이 없는 분들을 위해 올바른 알바 노무 상식을 전파하기 위한 '리스펙트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리스펙트 클래스'란 알바생이 꼭 알아야 할 노무 상식을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알바몬 대학생 서포터즈인 몬스터즈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ESG 활동의 일환이다.

    지난 9월과 10월에는 아르바이트 경험이 없는 고등학생과 자립준비 청년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리스펙트 클래스'를 진행했고, 세 번째 '리스펙트 클래스'는 수능 시험이 끝난 후, 3개 고등학교를 선정해 알바몬 몬스터즈와 전문 노무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 해당 학교 고3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해외여행 계획 한다면.. 여기어때, 해외 항공, 숙소 결합한 최저가 상품 ‘해외특가’ 선봬

    수능 이후 긴 겨울방학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이 플랫폼을 주목하자.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국내여행 못지않게 쉬운 해외여행이 가능하도록 해외 항공, 숙소 결합 상품인 ‘해외특가’를 선보이고, 여행시간이 1~4시간인 근거리 여행지를 공략해 20~30% 할인된 최저가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 기존 저가 패키지 여행은 최소 인원이 미달되면 취소, 변경되곤 했지만 여기어때 해외특가는 예약과 동시에 100% 출발이 확정되며 도심과 멀리 떨어진 단체 관광객을 위한 숙소가 아닌 자유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숙소를 엄선한다. 이는 여기어때 이용자 데이터와 작년 10월 인수한 종합 여행사 온라인투어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지역에 집중해 지역별 해외 여행사의 경쟁력 있는 상품 중 최저가 상품을 노출하고 있다. 여기어때는 해외특가 상품이 우선 제공되는 국가는 일본과 베트남으로, 향후 괌이나 동남아 주요 도시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백화점 1층 브랜드의 뷰티 제품을 한 눈에.. 뷰티컬리, 추천받은 맞춤 화장품도 새벽배송으로

    수능이 끝난 예비 대학생들의 관심사로 다이어트와 외모 가꾸기가 빠질 수 없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새롭게 출시한 뷰티 전문 플랫폼 ‘뷰티컬리’는 일상 장보기 중심 마켓컬리에 이은 두 번째 버티컬 서비스로, 지난 7월 프리 오픈 이후 3개월여 간 다양한 실험과 개선을 거쳐 론칭됐다.

  • 뷰티컬리에는 ‘에스티로더’, ‘라 메르’, ‘맥’ 등 글로벌 뷰티 브랜드부터 ‘설화수’, ‘헤라’, ‘오휘’ 등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 ‘논픽션’, ‘탬버린즈’처럼 트랜디한 신생 럭셔리 브랜드를 포함해 ‘라로슈포제’, ‘닥터자르트’ 등 헬스앤뷰티 스토어에서 볼 수 있는 고기능성 브랜드도 대거 입점했다.

    뷰티컬리에서는 소품부터 클렌징, 메이크업, 헤어, 바디 케어, 향수, 맨즈 케어 등 모든 뷰티 카테고리 제품들을 한 번에 골라 담아 다음날 새벽 빠르고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냉장 화장품처럼 신선도가 중요한 제품들은 컬리의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상태로 배송하며 고객은 본인의 피부 타입과 톤, 고민 요소, 두피 타입과 헤어 고민은 물론 선호하는 브랜드들까지 사전 체크함으로써 최적의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