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코어라인소프트, AI 완전 자동 컨투어링 솔루션 美 FDA 510k 인증 완료

기사입력 2022.11.23 10:19
  • 코어라인소프트가 자사의 AI 기반 완전 자동 컨투어링 솔루션 'AVIEW RT ACS(에이뷰 알티 에이씨에스)'가 미국 FDA 501(K) 인증을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

  • AVIEW RT ACS /이미지 제공=코어라인소프트
    ▲ AVIEW RT ACS /이미지 제공=코어라인소프트

    AVIEW RT ACS(Auto Contouring Server)는 신체 장기 완전 자동 컨투어링(윤곽 형성) 솔루션이다. 컨투어링은 환자의 암 치료 계획 수립 전 진행되는 작업으로, AVIEW RT ACS는 정상 장기와 표적 장기를 자동으로 분할해서 필요한 부위에 적절히 방사선량이 조사되게 한다.

    코라라인소프트는 AVIEW RT ACS가 컨투어링 작업을 완전 자동으로 진행할 뿐 아니라 전문가가 추가로 교정할 수 있어, 방사선 치료의 정밀도 및 효율 향상을 돕는다고 설명했다. 특히 머리, 목, 유방, 복부 및 골반에 이르는 주요한 4가지 신체 부위의 장기를 분할하고, 분할된 마스크에서 DICOM RT 구조를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최정필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암 환자가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받을 기회와 의료진의 진료 편의성 개선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으로 사용 중인 병원들의 신뢰도가 높다"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계 최대 헬스케어 시장인 북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