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여행 수요 증가세 보이자 여행업계,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 시작

기사입력 2022.11.21 17:16
  • 최근 일본 자유여행 허가를 비롯해 해외 국가들의 입국 제한이 완화됨에 따라 해외여행객이 증가하고 있다. 티몬에 따르면, 지난 10월 해외 항공권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459% 상승하는 등 여행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여행업계가 새로운 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데일리호텔, ‘늦가을 프리미엄 호캉스’ 프로모션 진행


    야놀자가 운영하는 데일리호텔은 ‘늦가을 프리미엄 호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11월 28일까지 국내 호텔을 반값에 이용할 수 있는 ‘반띵 스페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총 2회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투숙일 기준 1회차 11월 29일까지, 2회차 12월 6일까지 국내 숙소를 예약하면 참여 가능하다. 투숙 완료 시 추첨을 통해 총 600명에게 결제액의 50%(최대 20만 원 상당) 페이백 혜택을 지급한다.

    티몬, ‘티몬투어 여행박람회’ 시즌 7 시작


    티몬은 여행 성수기인 연말연시를 앞두고 국내 24개 대표 파트너사들과 ‘2022 티몬투어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국내외 1천여 개의 초특가 딜과 최대 65만원 할인 등 역대급 혜택을 선보인다.

  • 시즌7으로 새롭게 돌아온 ‘티몬투어 여행박람회’는 12월 4일까지 3주동안 열리며, 코로나19 여파로 3년만에 선보이는 만큼 교원투어,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하나투어, 참좋은여행, 온다, 캠프통, 소노호텔앤리조트 등 24개 주요 파트너사와 연합해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여행 박람회를 개최한다. 또한 △상품관, △혜택관, △이벤트관을 구성해 1천여 개의 특가딜과 함께 파격적인 혜택을 전한다.

    노랑풍선, ‘굿BUY 페스타’ 프로모션 개최


    노랑풍선은 겨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을 위한 ‘굿BUY 페스타’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옐로팡딜 ▲제휴사 혜택 ▲선착순 즉시할인 ▲BEST인기상품 ▲이벤트 등 총 5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카테고리 별 다양한 할인혜택에 재미요소까지 전부 담아냈다.

  • ‘옐로팡딜’은 패키지여행 및 자유여행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 선착순 이벤트이다. 또한, 프로모션 기간 내 국내·외 패키지여행 전 상품을 하나카드로 결제 시 최대 7% 즉시할인(최대 21만원)을 제공하며 23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출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노랑풍선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한 결제 시 적용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번 ‘굿BUY 페스타’를 기념하기 위해 ‘공짜여행’이 걸려있는 고객참여 이벤트도 마련했다.

    프로모션 기간 내 패키지여행 상품 구매 고객 중 11월 2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출발하는 고객이 본 이벤트 페이지 하단 댓글 창에 응모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인터파크·트리플,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와 트리플은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터파크는 11월 말까지 공연, 숙박, 쇼핑 등 전 상품을 대상으로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타임세일을 통해 인기 공연 및 전시를 엄선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일자별 할인 티켓 정보는 매일 오전 10시에 공개된다. 강원, 부산, 제주 등 국내 인기 여행지 숙박 상품도 최대 81% 할인가로 예약 가능하다.

  • 트리플은 11월 21일 오전 11시부터 12월 2일 오후 3시까지 항공, 호텔 등 투어 상품을 초특가로 제공한다. 일본·동남아 인기 호텔을 최대 80% 할인가로 선보이고, 후쿠오카 3일 에어텔·다낭 5일 여행 상품은 30만 원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오사카 난카이 라피트 특급열차, 도쿄 스카이라이너 왕복권 등 주요 투어티켓은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여행이지, 연예인과 함께 떠나는 패키지 여행 출시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는 채널A와 손잡고 이색적인 테마 여행상품을 선보인다. 여행이지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여행 경험과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고자 채널A의 신규 여행 예능 프로그램 ‘여행설계자’에 참여해, 연예인과 함께 해외 여행을 떠나는 스페셜 패키지 여행상품을 마련했다.

  • 채널A의 ‘여행설계자들’은 연예인이 여행 MD가되어 직접 상품을 개발하고, 라이브 커머스에서 판매, 현지 가이드 역할까지 담당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우주소녀 ‘엑시’와 ‘황치열’, 개그맨 ‘황제성’과 ‘최성민’이 출연한다. 채널A가 연예인 섭외 및 라이브커머스 판매 방송을 담당하고, 여행이지는 여행상품 구성과 현지 일정 진행을 도맡는다.

    이번 방송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베트남 나트랑과 필리핀 보홀 패키지 여행이다. 여행이지의 MZ PICK(픽) 상품 특징을 적극 반영해 최근 SNS에서 주목받는 여행지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연예인과 함께 핫플레이스를 여행하며 인증샷까지 남길 수 있다.

    하나투어, ‘따뜻한 겨울여행’ 기획전 진행


    하나투어는 올겨울 여행을 고민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오늘(14일)부터 ‘따뜻한 겨울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 ▲나트랑, 하와이, 괌 등 온화한 기후를 즐길 수 있는 ‘따뜻한 햇살 여행’ ▲캐나다 오로라 뷰잉, 몽골 설경 투어 등 버킷리스트를 실현하는 ‘따뜻한 설렘 여행’ ▲온천 여행 대명사 일본 규슈, 홋카이도, 스위스를 포함한 ‘따뜻한 온천 여행’ ▲사계절 푸른 치앙마이, 클락의 그린 위에서 골프를 즐기는 ‘따뜻한 골프 여행’ 등을 준비했다.

    그중도 기네스북에 오른 세계에서 가장 청정한 도시 화이트호스에서 숙박하며 오로라를 관측하고, 100년 역사의 노르딕 천연 온천까지 즐길 수 있는 ‘캐나다 화이트호스 6일’과 료칸 숙박과 힐링 전문 가이드가 동행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등급 상품 ‘규슈 유후인 4일’은 하나투어만의 독보적인 상품 기획 노하우가 돋보이는 특별한 상품이다.

    모두투어, '라이브M' 런칭


    모두투어는 자체 여행 라이브 채널 '라이브 엠(Live M)'을 런칭한다. 모두투어는 자체 라이브 쇼핑의 유입 한계를 기존 플랫폼과 연계를 통해 극복하고 이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모델로 전환 한다는 게 차별화 전략이다.

  • 11월 21일 저녁 8시 첫 방송에서는 오사카 상품을 16% 할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주 1회 정기 편성으로 해외뿐 만 아니라 국내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방송 특가로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21일 방송은 오픈 기념으로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이 방송 중에 혜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클룩, 제2회 ‘망한 여행사진 대회’ 이벤트 진행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은 본격적인 여행 수요 회복을 기념해 제2회 ‘망한 여행사진 대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해외여행이 본격적인 회복세를 맞으면서, 클룩은 잊고 있었던 추억을 되돌아보고 여행의 즐거움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제2회 망한 여행사진 대회를 진행한다.

  • 11월 15일부터 12월 14일까지 한 달간, 여행지에서 망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 및 사진 제목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국내 여행과 해외 여행사진 모두 구분 없이 참가 가능하다. 전체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출품 사진 속 여행지로 다시 떠날 수 있는 왕복 항공권과 클룩에서 사용 가능한 1백만 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날씨 빌런’, ‘뜻밖의 만남’ 등 5개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해 각 30만 원씩 총 150만 원 상당의 클룩 여행 상품권을 제공한다.

    스카이샵, 인터파크투어-트리플 제휴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의 기내면세 스카이샵(SKYSHOP)은 12월 21일까지 인터파크투어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한항공 스카이샵과 인터파크투어 그리고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함께하는 이번 제휴 이벤트는 대한항공 탑승객을 대상으로 여행과 면세점 할인 혜택을 한번에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먼저 인터파크투어와 트리플을 통해 대한항공 항공권 또는 대한항공 탑승 해외 여행상품을 예약하는 고객에게 인터파크투어 고객 전용 15% 추가 할인 쿠폰, 스카이샵 신규 가입 15% 할인 쿠폰, SMS 수신동의 시 5천 포인트 추가 적립 등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들 고객을 대상으로 스카이샵 로그인 후 1달러만 쇼핑해도 정가 2만 4천원 상당의 그래놀라 그라놀로지 세트, 1만원권 바우처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바우처는 이벤트 참여시 응모한 이메일로 지급되며 기내 승무원에게 해당 바우처의 캡쳐 이미지 또는 출력본을 제시하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1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대상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만 포인트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뱅앤올룹순 이어폰, 브레오 눈 마사지 E2, 필립스 전기 면도기, 필립스 에어플로스 등의 추가 경품 증정 이벤트도 준비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