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유통가, 오프라인 경험 확대에 나서면서 '고객 체험' 강화에 나서

기사입력 2022.10.21 10:05
  • 엔데믹 시대를 맞아 다양한 분야에서 오프라인 경험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고객 체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휴테크 안마의자, 직영점 프로모션 및 페스티벌 마케팅 진행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산업은 직영점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의 직영점 방문을 유도하고 있다. 안마의자의 경우, 실제로 체험 후 구매하는 비중이 높은 만큼, 고객 접점을 확대하여 차별화된 기술력과 제품 완성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전국 각지의 이벤트 참여를 통해 직접 지역권 소비자와 소통하는 등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페스티벌 마케팅도 확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4일 노인의 날을 맞이해 열린 ‘제1회 선배시민 페스티벌’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날 휴테크는 전용 부스를 운영하고 안마의자 무료 체험을 진행하며 브랜드 체험의 폭을 넓혔다.

    시몬스 침대, 초프리미엄 ‘뷰티레스트 블랙’ 체험 극대화


    시몬스 침대는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8층에 ‘시몬스 신세계 센텀시티점’을 리뉴얼 확장 오픈했다. 시몬스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 체험을 극대화한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 시몬스 침대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뷰티레스트 존’에서는 폭넓은 프리미엄 수면 환경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혼수 침대의 대명사로 유명한 시몬스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젤몬(Zalmon)’, ‘윌리엄(William)’, ‘헨리(Henry)’ 등 인기 제품을 비롯해 ‘벨로 에디션(Bello Edition)’, ‘모나(Mona)’ 등 감각적인 침대 프레임을 만나볼 수 있다.

    소노시즌, ‘소노시즌 플레이’ 센서·앱 고객 체험 강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소노시즌(SONOSEASON)은 홈피트니스 시장에서 전개하고 있는 ‘소노시즌 플레이’의 고객 체험활동 강화에 나선다. 소노시즌은 지난 8월 홈피트니스 시장에 첫 진출한 후 기존 ‘소노시즌 라이프’와 ‘소노시즌 플레이’로 브랜드를 양분화해 운영하고 있다. 직접 개발에 참여한 ‘소노시즌 플레이’ 앱과 ‘소노시즌 플레이’ 센서를 선보이며 실내 바이크 시장 공략을 시작한 소노시즌은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나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 그 첫 번째로, 소노시즌은 오는 22일 스피닝 연합회 소속 전국 5개 센터에서 열리는 오픈 클래스 행사를 후원한다. ‘소노시즌 플레이’ 앱에서 제공하는 ‘VOD 라이딩 클래스’에 참여한 유명 강사와 함께 스피닝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소노시즌은 참가자 100명에게 ‘소노시즌 플레이’ 앱과 센서를 실제로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센서를 특별 증정할 예정이다. 소노시즌은 앞으로도 라이딩 페스티벌, 트레이너 페스타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운동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고객과의 접점 및 소통 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정식품, ‘넬보스코 루프탑 라운지&바’ 오픈


    정식품은 최근 남산뷰와 버스킹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인 ‘넬보스코 루프탑 라운지&바’를 오픈했다. 이 곳에서는 넬보스코만의 색다른 칵테일인 ‘남촌의밤 하이볼’을 비롯해 ‘마티니 크림 소스의 가리비 관자’, ‘멘보샤’ 등 다채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다.

  • 브런치 또는 점심 식사로 즐기기 좋은 프렌치토스트와 파스타, 피자와 함께 커피와 티도 판매한다. 저녁에는 어쿠스틱, 인디, 팝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버스킹 공연을 펼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마켓컬리, 성수동에 첫 오프라인 공간이자 체험형 문화공간 선보여


    마켓컬리는 성수동에 체험형 문화공간 ‘오프컬리‘를 선보였다. 매장에서는 기간별로 테마에 맞게 엄선된 미식과 인문학, 예술 콘텐츠를 선보이는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첫 테마는 ‘지중해 겟어웨이’로 특별히 제작한 굿즈와 컬리가 공수한 지중해산 올리브오일과 와인 등을 선보인다. 특히 체험형 문화공간이라는 정의에 맞게 2, 3층에서는 전문가가 직접 각지 올리브오일을 실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체험형 도슨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농심켈로그, '켈로그 오트로드 by 연희' 팝업스토어 오픈


    제품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팝업스토어도 다양해졌다. 농심켈로그는 '리얼 그래놀라 크런치 오트'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켈로그 오트로드 by 연희'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 '켈로그와 연희동의 건강한 만남'을 테마로 베이글 숍, 카페, 디저트 숍 등 연희동의 인기 로컬 숍 7곳과 협업해 거리 전체를 오트로드로 활용해 색다른 한 끼 경험을 선사한다. 베이글, 크림치즈, 젤라또, 디저트, 카페라떼 등 총 10가지의 한정판 메뉴도 판매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