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홈 카페족 잡아라…유통업계, 커피 라인업 확대

기사입력 2022.10.14 10:33
  • 최근 홈카페 트렌드와 캠핑 문화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커피나 차 등을 손쉽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사진=드롭탑 제공
    ▲ 사진=드롭탑 제공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925 라떼 스틱커피 2종을 출시하며 홈 카페 라인업을 5종으로 확대했다. 새롭게 선보인 스틱커피는 925 바닐라 라떼와 925 초콜릿 라떼다.925 바닐라 라떼는 진한 커피의 맛과 바닐라 향을 배가시켜 무지방 우유와 달콤함을 살리면서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925 초콜릿 라떼는 초콜릿의 깊고 진한 풍미를 부드러운 우유와 조화를 이뤄 라떼의 풍부한 맛이 특징이다.
     
    이디야커피는 핸드드립 커피 신제품 ‘브라질 세하도’를 출시하며 핸드드립 커피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는 간편하게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드립백 형태의 제품이다. 이디야커피는 오랜 R&D 노하우가 집약된 최상급 로스팅 설비를 갖춘 이디야 드림팩토리에서 로스팅한 원두만을 사용해 풍부한 아로마 향미와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가정에서는 물론 캠핑 등 야외에서 활용하기 좋은 커피용품을 출시하며 MD 상품 강화했다. 커피 드리퍼, 글라스 서버, 크림 드립 포트, 생분해성 커피 필터, 크림 드립 텀블러 등 부드러운 크림 브라운 컬러로 따뜻한 감성과 소형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이 특징이다.
  • 서진=네슬레코리아 제공
    ▲ 서진=네슬레코리아 제공

    네슬레코리아는 취향과 상황에 맞게 다양한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제품군 확장에 나서고 있다. 최근 집에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 스타벅스 앳홈의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전용 캡슐 커피 신제품 ‘바닐라 마키아토’ 캡슐을 출시했다. 천연 마다가스카르 바닐라 향이 들어있어 부드러운 달콤함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스타벅스 앳홈의 바닐라 마키아토는 스타벅스 카페의 바닐라 마키아토의 향과 맛을 그대로 담은 캡슐 커피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산 원유를 활용한 달고나와 살롱밀크티 우유를 멸균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90㎖ 용량의 핸디형 멸균 패키지에 담았다. 달고나 우유는 ‘K-밀크’ 인증을 받은 서울우유 1A등급 원유에 진한 달고나 시럽을 듬뿍 넣은 제품으로 달고나 특유의 달콤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살롱밀크티 우유는 얼그레이 홍차와 아쌈 홍차의 황금비율로 진한 밀크티 본연의 맛을 구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