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BTS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앞두고 부산시 들썩

기사입력 2022.10.11 10:38
  • 오는 10월 15일 BTS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를 앞두고 부산시가 손님맞이로 분주하다.

    부산시, 보라색 불빛을 점등하는 ‘보라해부산’ 조성


    부산시는 부산 시내 곳곳의 랜드마크 경관조명과 옥외광고판을 활용해 야간에 BTS를 상징하는 보라색 불빛을 점등하는 ‘보라해부산’을 조성했다.

  • 사진제공=부산시청
    ▲ 사진제공=부산시청

    보라색 불빛이 점등되는 주요시설은 부산시 서부 다대낙조분수, 남항대교, 부산타워, 부산항대교, 황령산 송신탑, 광안대교, 영화의 전당, 누리마루 APEC하우스 등 부산 시내 전역의 랜드마크와 부산시청, 송도케이블카, 북항 G7 미디어파사드 등이며, 시는 민·관과 협업해 오는 10월 17일까지 밤하늘을 보라색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또한, BTS 공연이 열리는 당일인 10월 15일 오후 9시에는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대규모 드론쇼도 예정돼 여행객과 팬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행·호텔업계, 다채로운 행사로 아미(ARMY) 맞이


    여행업계도 이때를 놓치지 않고 다양한 행사를 열어 전세계에서 올 아미(ARMY) 맞이에 나섰다.

  • 사진제공=롯데월드 부산
    ▲ 사진제공=롯데월드 부산

    롯데월드 부산은 'BTS Yet To Come in BUSAN'을 맞아 10월 14일부터 31일까지 테마파크 ‘퍼플 라이츠업(Purple Lights Up)’을 연다. ‘퍼플 라이츠업’은 BTS의 콘서트 개최 전후로 도시 곳곳에 다양한 즐길 거리와 이벤트를 열어 확장된 팬 경험을 제공하는 ‘더 시티(THE CITY)’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롯데월드 부산은 행사기간 출입구를 대형 포스터와 보랏빛 조명으로 장식하고 인근에는 BTS 인기앨범 ‘Permisson to Dance’와 ‘Butter’의 컨셉트로 꾸며진 포토존을 설치한다.

    가든스테이지에서는 ‘퍼플 라이츠업’ 조형물을 세우고 BTS 관련 영상을 송출한다. 로얄가든과 중앙분수는 보라색 조명과 장식물을 통해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퍼레이드 공연 중에는 BTS의 인기곡 ‘Butter’의 안무를 선보인다. 롯데월드 부산의 랜드마크인 로리 캐슬은 보랏빛 캐슬로 변신한다. 대형 LED 스크린이 설치돼 BTS의 인기곡과 뮤직비디오를 배경으로 한 멀티미디어쇼를 비롯해 BTS곡의 하이라이트에 맞춰 레이저와 무빙 조명, 안개 등의 다양한 연출이 더해진다.

    BTS 콘서트가 끝난 10월 15일과 16일에는 애프터파티(15일 : 오후 10시~익일 3시, 16일 : 오후 9시 ~ 오후 11시)가 펼쳐진다. 국내 정상급 DJ 에픽, 로하, 식스테마가 참여할 이번 파티는 BTS 대표곡을 활용한 EDM 무대가 열리고, 불꽃 놀이와 멀티미디어쇼까지 더해진다.

  • 사진제공=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 사진제공=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BTS <Yet To Come> 더 시티(THE CITY) 인 부산'의 테마 패키지 참여 호텔로서 ‘보랏빛’으로 호텔 곳곳을 장식하는 동시에 전용 객실 패키지부터 식음 프로모션까지 이벤트를 풍성하게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에서는 전용 객실 1박과 함께 방탄소년단 테마로 디자인된 웰컴 기프트, 베스 어메니티, 더스트백 등을 제공한다. 웰컴 기프트는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의 미공개 포토카드(7매 1세트)와 웰컴 메시지가 담긴 엽서를 비롯해 네임택, 카드지갑 등 컬래버레이션 기념품과 객실키&홀더, 페이스 타올, 파우치 등 어메니티로 구성됐다. 패키지 혜택으로는 전용 커뮤니티 라운지가 준비됐다. 해운대 오션뷰를 갖춘 신관 1층 라운지 파라다이스를 방탄소년단 ‘Yet To Come’ 테마의 아트워크로 꾸며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그랜드 조선 부산은 방탄소년단 <Yet To Come>을 테마로 한 스페셜 메뉴도 맛보고 콘서트 전후로 인증샷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대형 포토존을 마련한다. 방탄소년단 테마의 스페셜 메뉴로는 라운지앤바의 ‘트러플 소스가 가미된 한우 1++등급의 비프 버거&퍼플베리 티 에이드 세트’와 조선델리의 ‘무화과로 만든 무스 케이크’와 ‘블루멜로우 티 에이드’가 준비되며, 라운지앤바 야외 테라스 공간에는 방탄소년단의 공식 캐릭터 ‘타이니탄(TinyTAN)’이 그려진 대형 포토존이 마련돼 콘서트의 여운을 담아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한편, 콘서트를 더욱 여유롭게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객실 패키지 ‘BTS <Yet To Come> THE CITY IN BUSAN – THEMED PACKAGE’도 이용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