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올가을 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와인 페어

기사입력 2022.09.21 16:33
  • 가을을 맞아 국내 호텔들이 다양한 와인과 와인과 함께 먹기 좋은 페이링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연다. 유럽 귀족들의 사교문화를 이어주던 ‘가면무도회’ 콘셉트의 페스티벌부터 세계 각국의 우수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각종 와인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까지... 즐길 수 있는 와인 페스티벌이 올가을 호텔가에 가득하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퀸 오브 디오니소스; 가면무도회’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아트 퍼포먼스가 함께하는 ‘퀸 오브 디오니소스; 가면무도회’를 10월 1일, 2일 양일간 개최한다. 디오니소스 10주년을 맞아 유러피안 스타일의 벨타워를 배경으로 18세기 유럽 귀족들의 사교문화를 이어주던 ‘가면무도회’ 콘셉트로 진행되며 드랙 아티스트의 아트 콘텐츠가 결합돼 단순 와인페어가 아닌 문화예술의 장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 이를 위해 아트 마케팅·컨시어지 전문 기업 ‘더 트리니티’와 협력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한국 드랙 아티스트 ‘나나영롱킴’의 황홀한 아트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했다. 야외 정원 벨타워가든에서 가면을 쓴 ‘퀸 오브 디오니소스’ 나나영롱킴의 화려한 등장과 함께 약 1시간 40분동안 밍글링 무대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뿐만 아니라, 9월 23일부터 10월 2일까지 호텔 로비에서는 ‘퀸 오브 디오니소스 사진展’ 도 진행돼 나나영롱킴의 전시와 퍼포먼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현장의 분위기를 책임질 감미로운 모던팝 재즈와 리듬감 넘치는 탭댄스 공연도 펼쳐진다. 탭댄스를 소재로 호평을 받았던 영화 스윙키즈의 안무가 등 국내 내로라하는 보컬과 탭댄서들로 구성돼 와인페어 분위기를 더욱 무르익게할 예정이다.

    와인페어는 호텔 소믈리에와 각 와인 수입사들의 전문가를 통해 국가, 지역, 품종별 약 170여 종의 세계 우수 와인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직접 시음해 볼 수 있으며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보코서울강남 ‘보코 와이너리’


    보코서울강남(voco Seoul Gangnam)의 퓨전다이닝 레스토랑인 아마리오는 야외테라스에서 소믈리에가 엄선한 가을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수 있는 ‘보코 와이너리(voco Winery)’프로모션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보코 와이너리 프로모션은 도산대로의 나이트뷰가 일품인 야외 테라스 전체를 와인펍 분위기로 데커레이션을 진행하여 이국적이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 이번 프로모션에는 스파이시함과 바닐라향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이태리의 ‘펠시나 끼안티 꼴리 세네시’ 레드와인과 과일의 신선함과 산도의 발란스가 인상적인 ‘레프트필드 소비뇽 블랑’, 달콤한 향과 아로마틱한 과실 풍미의 ‘도멘 뒤 프레 클로 로제 당주’등 프리미엄 와인들로 준비했으며, 보코 와이너리를 이용하시는 고객은 와인뿐만 아니라 1인당 1개의 페어링 메뉴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와인 나이트(Wine Night)’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피자힐’에서는 오는 10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와인 나이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피자힐 야외 테라스에서 열리는 와인 나이트는 한강의 일몰과 야경을 바라보며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이닝 행사다. 요리 7종과 생맥주 1잔, 와인 4종에 한해 무제한으로 제공되어 고급스럽고 풍성한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와인 나이트에 선보이는 메뉴로는 콤비네이션 피자를 비롯해 육류, 생선류, 수프 등 와인과 마리아주를 고려해 선정한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된다. 계절에 따라 타파스 요리는 제철 재료를 사용한 메뉴가 제공되며, 와인 4종 또한 그에 어울리는 것으로 엄선해 선보인다. 여기에, 웰컴 드링크로 ‘스텔라 아르투아’ 생맥주 1잔이 포함된다. 또한 와인 나이트 프로모션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매 회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2022 와인 앤 버스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10월 1일부터 3일까지 단 3일 동안, 더 라운지 야외 테라스 공간에서 ‘2022 와인 앤 버스커’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약 100종의 와인 시음과 버스킹 공연 및 셰프의 캐주얼 푸드까지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까다로운 선정 기준을 거쳐 엄선한 10개 와인사와의 협업을 통해 시중에서 만나기 어려운 세계 유수의 프리미엄 와인들을 현장에서 자유롭게 시음할 수 있으며, 협력 와인사들이 제공하는 구매 시 와인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버스커 라인업에는 팝, 재즈, 어쿠스틱, R&B, 발라드 등 장르와 콘셉트를 넘나들며 가을의 감성을 물씬 자극하는 다채로운 버스커 & DJ 음악과 함께 고객들에게 보다 신선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3일 중 하루, 짙은 소울 발라드 감성이 돋보이는 '소울의 대가' BMK의 특별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페스티벌 기간 동안 총 주방장 박영진 셰프와 팀은 미국육류수출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주재료로 한 와인 페어링 스페셜 레시피 메뉴들을 선보인다. 푸드 메뉴는 총 7가지 메뉴로 추가 구매 가능하며, 소고기 칠리 프라이, 프라임 치마살 스테이크와 팝오버 브레드, 랍스터 롤, 겉바속촉 카망베르 치즈 튀김과 크랜베리 소스, 화이트 와인과 완벽한 마리아주를 이루는 미국산 원육으로 만든 살라미와 파르마 햄, 치즈, 청포도와 크래커로 구성한 샤퀴테리 박스, 바질 브레드 안에 담아내 통째로 즐기는 보스턴 클램 차우더, 셰프 특선 홈메이드 에그 타르트 2종(베이컨 에그, 그라나 파다노 치즈) 등 엄선된 식재료와 트렌디한 조리법으로 다채롭게 준비된다.

    안다즈 서울 강남 '이자카야 버블 앤 바이츠'


    안다즈 서울 강남은 이자카야 스타일의 요리와 무제한 와인 서비스가 포함된 ‘이자카야 버블 앤 바이츠’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제철 조개 스튜, 가라아게, 해산물 오코노미야키 등 일식 스타일의 요리에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3종의 와인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호텔 2층에 위치한 조각보 바이츠 앤 와인 레스토랑에서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목요일부터 일요일 저녁에는 디제이(DJ) 공연도 즐길 수 있어, 가을날의 분위기를 만끽하며 이자카야 버블 앤 바이츠를 이용하는 재미를 더한다.

  • 이자카야 버블 앤 바이츠는 신선한 해산물을 활용한 요리와 플래터 등의 안주류로 구성된다. 수제 김 마요네즈를 곁들인 치킨 가라아게, 막걸리 육수 제철 조개 스튜, 덴푸라 바스켓, 해산물 오코노미야키를 비롯해 매실 콤포트를 곁들여 구운 브리 치즈를 메인으로 내세우는 풍성한 치즈 & 델리 플래터, 말차와 팥 모나카 디저트까지 포함한다. 그 외에 카나페 스타일의 안주들은 테이블로 직접 제공된다. 여기에 레드, 화이트, 스파클링 3종의 와인을 2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2022 가을 와인페어’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더 마고 그릴’의 야외 정원에서 ‘2022 가을 와인 페어’를 개최한다. 이번 와인페어는 와인의 구세계와 신세계를 아우르는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부터 미국, 호주, 뉴질랜드, 아르헨티나, 칠레 등 4대륙 11개국 지역에 위치한 세계 각국의 우수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각종 와인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해당 기간동안 와인 페어에서 구입한 와인은 호텔 내 위치한 ‘플레이버즈(Flavors)’와 ‘타마유라(Tamayura)’, ‘더 마고 그릴(The Margaux Grill)’에서 1일 최대 2병까지, 구입한 위스키는 구매 수량 중 1병을 ‘모보 바(MOBO Bar)’에서 콜키지 프리(Corkage Free)로 2023년 2월 28일까지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총 5개의 와인 수입사에서 부스별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비롯해 사전 예약에 한해 각 수입사를 대표하는 와인과 해당 와인에 대한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테이스팅 존’이 운영된다.

    ‘2022 가을 와인 페어’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사전 예약이 가능한 와인 250여종은 10월 12일부터 16일까지 방문 수령할 수 있다. 또한, 한정 수량에 한하여 와인 페어 기간(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동안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어번 가든 파티’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시그니처 레스토랑 ‘페스타 바이 민구’의 야외 정원에서 쉐어링 플래터와 무제한 와인, 라이브 공연을 즐기며 가을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어번 가든 파티’를 10월 14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개최한다. 어번 가든 파티는 페스타 바이 민구의 야외 정원에서 펼쳐지는 프로모션으로, 강민구 셰프가 준비한 쉐어링 플래터와 무제한 와인, 라이브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이번 프로모션에는 추수 감사절 스타일의 푸드 플래터가 제공되며, 분위기를 더해줄 레드 와인과 스파클링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페스타 바이 민구의 야외 정원과 아늑한 실내 공간을 모두 사용하여 탁 트인 개방감과 여유로운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으며, 잔디 위 무대에서는 낭만을 선사할 라이브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목요일은 ‘트리니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업해 우리 귀에 친숙한 뮤지컬, 영화, 드라마 삽입곡을 해설을 통한 금관 5중주 공연으로 진행되며, 금요일은 3인조 현악 밴드 ‘윈섬’의 클래식, 팝, EDM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어번 가든 파티는 9월 15일부터 10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18시부터 22시까지 진행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