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제네웰-에스엔비아, 빛으로 빠르게 상처 봉합하는 수술용 제품 개발 나선다

기사입력 2022.09.20 15:35
  • 제네웰과 에스엔비아가 외과 수술 및 상처 부위를 빛을 쏘아 봉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나선다.

    동성케미컬의 바이오 의료기기 전문기업 제네웰은 부산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자회사 ㈜에스엔비아와 광가교 히알루론산 기반 외과 수술용 제품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 (왼쪽부터) 한상덕 제네웰 대표이사와 에스엔비아 이강오 대표이사 /사진 제공=제네웰
    ▲ (왼쪽부터) 한상덕 제네웰 대표이사와 에스엔비아 이강오 대표이사 /사진 제공=제네웰

    양사는 광가교 히알루론산을 이용한 외과 수술용 지혈제, 조직접착제를 공동 개발하고 사업화하는 데 합의했다. 광가교 히알루론산은 화학적 가교(cross-linking) 방식이 아닌 빛(光)에 의한 광가교(photo cross-linking) 방식을 채택, 봉합이 필요한 순간 광조사(光照射)만으로 조직 접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광가교 히알루론산 기반 지혈제, 조직접착제는 외과 수술 부위나 각종 상처 부위에 적용 후 빛(光)을 쏘이면 수 초 내 봉합되며, 인체 점막조직이나 출혈 부위에서도 접착력이 유지되어 습윤 환경에서 성능과 물성이 저하되는 기존 제품의 단점을 해결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네웰은 생체 고분자를 이용한 의료기기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광가교 히알루론산 기술의 제품화 가능성을 검증하고, 에스엔비아는 광가교 히알루론산 소재와 제품화 가능성 검증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제네웰은 앞으로 에스엔비아와 협력해 광가교 히알루론산 기술을 지혈제, 조직접착제 외에도 체내외용 의료기기로 확대 적용해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상덕 제네웰 대표이사는 “이번 유망 바이오 벤처기업인 에스엔비아와의 MOU 체결로 제네웰의 R&D 자원을 풍부하게 만들어 우수한 결과물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강오 에스엔비아 대표이사는 "에스엔비아의 광가교 히알루론산 소재는 기존 소재와 달리 저출력 광조사에서도 빠르게 가교되며 외부 하중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기존 광가교 접착제의 문제점을 해결했다”며, “이번 제네웰과의 협력을 통해 안전하면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우수한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