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EDGC, 대만 진단기업 메디테크에 액체 생검 유전체 진단 서비스 공급

기사입력 2022.09.16 15:26
  • 유전체 분석 정밀 의료 전문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대만 진단회사 메디테크(MEDITECH) 그룹과 비침습 산전 검사용 액체생검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 사진 제공=EDGC
    ▲ 사진 제공=EDGC

    EDGC의 나이스(NICE) 산전 진단 검사는 임산부의 혈액 검사를 통해 태아의 유전자를 검사할 수 있는 비침습적 액체 생검 서비스다. 사측은 해당 검사가 임산부의 혈액으로 검사하기 때문에 유산이나 양수파열의 위험성이 없어 임산부와 태아 모두에게 안전하며, 기존 산전 검사보다 99% 이상의 높은 정확성과 편리성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메디테크(MEDITECH) 그룹은 대만식품의약품청(TFDA)의 인증 위험률 분석 소프트웨어를 보유한 기업으로, 태아의 유전 분석을 통해 위험률을 진단할 수 있도록 백만 개에 달하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EDGC는 이번 대만 메디테크(MEDITECH) 그룹과의 계약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내 입지를 굳히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EDGC 관계자는 “이번 대만 공급 계약으로 자사의 유전체 분석 기술이 다시 한번 해외에서 인정받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동남아 시장 내 입지를 확고히 굳히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EDGC는 혈액 내 세포 유린 염기서열(Cell-free DNA) 분석을 통한 산전 진단 및 암 진단 액체 생검의 최첨단 분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