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HDC 리조트, 강원도 원주에 ‘성문안 CC’ 그랜드 오픈

기사입력 2022.09.07 16:28
  • 성문안CC 12번홀(사진제공=HDC 리조트)
    ▲ 성문안CC 12번홀(사진제공=HDC 리조트)

    HDC 리조트가 강원도 원주에 신규 프리미엄 퍼블릭 골프 코스인 ‘성문안 CC’를 9월 1일 그랜드 오픈했다.

    거대한 두 개의 석문 안 아늑한 터를 부르던 옛 지명의 이름처럼, 성문 안 숨겨진 태초의 자연 속에 자리 잡은 성문안 CC에서는 아름다운 경관과 어우러진 골프 코스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성문안 골프 코스는 길이 6,662미터(7,287야드)에 달하는 긴 전장의 18홀 규모로, 퍼팅그린뿐만 아니라 페어웨이 전체에 최고급 양잔디인 벤트그라스를 식재했다. 잎의 너비가 가늘고 밀도가 높은 벤트그라스는 볼의 빠르기를 높일 수 있는 데다 마치 양탄자와 같은 질감으로 부드러운 샷감을 느낄 수 있어 골퍼들에게 사랑받는 잔디 품종이다. 웰링턴 CC, 베어크리크 GC 등 다수의 10대 코스를 설계한 노준택 로가이엔지 대표가 설계를 맡아 다양한 전략성은 물론, 매 홀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걸작으로 탄생했다.

  • 성문안CC 4, 5번홀(사진제공=HDC 리조트)
    ▲ 성문안CC 4, 5번홀(사진제공=HDC 리조트)

    특히 암 절벽 위 드라마틱한 절경을 자랑하며 우측 벙커를 넘기는 과감한 공략과 투온 시도가 가능한 9번 홀, 20미터 다운힐 아래 드넓은 호수와 그 위에 떠 있는 아일랜드에서 온 그린의 짜릿함을 만끽할 수 있는 12번 홀, 광활한 웨이스트 벙커를 가운데 두고 실 플레이 거리가 가장 길어 정교한 플레이를 요구하는 난이도 최상의 14번 홀, 깊은 계곡 너머 능선 위에 올라앉은 그린 너머로 마주하는 산세가 압도적인 장관을 이루는 15번 홀까지 인상 깊은 시그니처 홀 배치를 통해 웅장하게 펼쳐지는 자연의 지형을 그대로 살린 공간에서 진정한 골프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명품 골프 코스를 구성했다.

    대자연의 풍경을 실내로 수용하며 아름다운 자연을 건축 일부로 승화시킨 성문안 클럽 하우스는 골프 고객을 위한 시설을 넘어 호텔급 레스토랑, 카페, 전망대, 산책로, 공연장, 휴식 시설 등 일반 고객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멀티 문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산과 강을 연결하는 계곡 사이에 솟아오른 언덕과 섬강으로부터 이어진 성문안 마을의 고유한 풍경을 담아 지형을 연결하는 건축으로 완성되었으며, 중정, 공간화된 계단, 램프 등의 건축적 요소들을 통해 오랫동안 자리했던 땅의 흔적과 은은하게 감도는 평온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클럽 하우스 옥상 공원에 이르면 360도로 펼쳐지는 압도적인 장관이 눈앞에 펼쳐져 감각적인 음악과 함께 이색적인 산책과 힐링을 즐길 수 있다.

    오는 9월 22일에는 파크 하얏트 서울, 안다즈 쉔젠 베이 등 전 세계 럭셔리 호텔들에서 총주방장을 역임한 페데리코 하인즈만(Federico Heinzmann)이 선보이는 정통 이탤리언 레스토랑 '피오레토(Fioretto)'도 클럽 하우스에 오픈한다.

    또한 라운드에 필요한 실전 감각과 숏 게임을 익힐 수 있도록 골프 드라이빙 레인지도 신규 오픈했다. 탁 트인 개방감을 자랑하는 300미터의 비거리와 76개의 오토 티업 타석, 기타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 전체 타석 간격을 매우 넓고 최첨단 스윙 분석 시스템을 통한 체계적인 연습이 가능하다. 10여 년간 국가대표팀을 지휘하고 박상현, 김효주 선수 등의 스타 골퍼들을 키워낸 한연희 골프 감독을 비롯해 정상급 프로들에게 초급부터 실전까지 맞춤형 레슨을 받아볼 수 있는 아카데미를 함께 운영하며, 9홀 라운드 레슨을 통해 문제점을 진단하고 교정하는 분석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주요 부대시설로 벙커와 칩샷, 퍼팅 플레이 감각을 향상할 수 있는 숏 게임 콤플렉스와, 국내 최대 규모의 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센터가 들어서 개인 체형과 스윙 스타일에 맞는 클럽 매칭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에 먼저 선보이는 성문안 CC를 포함하여 향후 수년간 점진적으로 완성될 ‘성문안’에는 ‘파크 하얏트’와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독채형 주거 공간인 ‘더 하우스’, 프리미엄 빌라, 수목 정원, 트레킹 코스, 문화, 쇼핑,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 6성급 이상의 최고급 호스피탈리티 시설이 총 83만 평 부지 내에 들어설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