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mRNA 백신 대안 될까? 국산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 사전 예약 시작

기사입력 2022.09.01 15:19
  • 다양한 백신 제조에 활용되는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제조된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사전 예약이 오늘(1일) 시작된다.

  •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 SK바이오사이언스 코로나19 백신 ‘스카이코비원멀티주’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스카이코비원멀티주 백신(이하, 스카이코비원)이 8월 26일 출하 승인됨에 따라, 오는 9월 1일 0시부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카이코비원 백신은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개발한 국내 1호 코로나19 백신이다. 해당 백신은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제조되어 보관(2∼8℃)이 용이하다. 또한, mRNA 백신의 이상 반응 우려로 접종을 꺼리는 이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카이코비원 백신은 식약처 허가사항에 따라 8세 이상 성인 미접종자의 기초접종(1차·2차)에 활용된다. 사전 예약을 통한 접종 일은 9월 13일부터 선택할 수 있으며, 9월 5일부터 보건소 및 일부 위탁의료기관에서 당일 접종도 받을 수 있다.

    정부는 “스카이코비원 백신은 접종 경험이 풍부한 유전자재조합 방식으로 제조된 만큼, mRNA 백신의 이상 반응 우려로 아직 접종하지 않은 국민들께서 적극적으로 접종에 참여하시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