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바이오헬스 기업의 종합 지원체계 구축! 보건복지부,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 개소

기사입력 2022.08.26 14:57
  • 보건복지부가 바이오헬스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는 K- 바이오헬스 전략센터’(이하 전략센터)를 26일 개소했다.

    서울 중구 연세봉래빌딩에 문을 연 전략센터는 창업기업의 기술개발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해 창업 공간 임대, 실험장비 공유, 임상시험 자문 등의 기능을 하는 6개의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이하 지역센터)를 총괄·지원하는 역할을 맡는다.

  •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 운영체계 /이미지=보건복지부
    ▲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 운영체계 /이미지=보건복지부

    전략센터는 ▲지역센터와 정례적인 교류·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상호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센터가 활용하고 있는 시설, 실험장비 등을 지역센터 간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한다. 또한, ▲지역센터의 수요를 반영하여 맞춤형 과제를 발굴하고 지원 방안을 강구하며, 병원·임상중개기관·산학협력지구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아울러 ▲바이오헬스 분야 창업기업 지원 기능을 강화하고 연구 장비·시설 등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역센터별 특화된 기능을 개발하고 중장기적 발전 방안을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전략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바이오헬스 기업이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관련 정책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정부는 전략센터가 개소함에 따라 바이오헬스 기업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