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프롬바이오, 자체 개발 ‘수용성 매스틱검’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등재

기사입력 2022.08.17 16:13
  • 프롬바이오가 개발한 수용성 매스틱 검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됐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는 자체 연구·개발한 수용성 매스틱 검 FB-20(XG)이 미국화장품협회(PCPC)가 발간하는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지난달 10일 등재됐다고 17일 밝혔다. 수용성 매스틱 검은 프롬바이오가 국내에서 ‘탈모 방지 및 발모 촉진용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2021.11)’와 ‘항알레르기용 조성물에 관한 특허(2022.1)’로 등록한 조성물이다.

  • 이미지 제공=프롬바이오
    ▲ 이미지 제공=프롬바이오

    프롬바이오는 천연물 소재가 타 원료에 비해 상대적으로 독성과 부작용이 적다는 점에 주목해 천연 소재 화장료 조성물 분야의 고부가가치 산업화를 위한 소재 발굴에 주력해 왔다며, 이번 등재는 원료의 안정성, 복합 기능성 등 경쟁력 검증을 마쳐 사업 다각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프롬바이오의 홍인기 바이오 연구소장은 “이번 등재는 천연 건강기능식품 원료를 재해석해 화장료로서의 기능성과 가치를 발굴해낸 성과라 기쁘다”라며 “지속적인 제품 연구개발과 검증을 통해 매스틱 검 화장료 기반 제품 출시를 앞당기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프롬바이오는 수용성 매스틱 검을 활용해 발모 촉진 소재나 민감성 피부 케어 및 자극 완화 소재 등 그 기능성을 살린 화장품으로 제품화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