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셰프의 손맛 담은 선물부터 가심비 선물까지…2022년 호텔가 추석 선물 세트

기사입력 2022.08.17 15:48
  • 엔데믹 전환 이후 맞이하는 첫 명절인 만큼 올 추석에는 그동안 못다 한 마음을 담아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셰프들이 정성 들여 만든 프리미엄 상품부터 호텔 전문가들이 높은 안목으로 선별해 가심비를 충족시켜줄 스몰 럭셔리 제품까지 다채로운 명절 선물 세트를 선보이고 나섰다.

    2022년 호텔 추석 선물 세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는 호텔 셰프들과 식음료 전문가들이 손수 제작한 ‘추석 선물 세트’를 내놨다. 어란, 전복포, 트러플 등의 귀한 식재료를 사용해 오랜 시간과 정성을 들여 준비한 프리미엄 상품이다.

  • ‘어란’은 영암 영산강 일대에서 1년 중 15~20일간 채취하는 숭어의 알을 공수해 제작했다. 해비치 식음료 연구개발 센터인 ‘스패출러’의 셰프들이 직접 천일염으로 염장하고 약 30일간 매일 문배주를 바르며 편백나무 위에서 말려 생산한다. 또한 특제 간장에 9번 찌고 말리는 ‘9증 9포’ 방식으로 제작한 ‘전복포’와 트러플의 풍미를 담은 버터, 페이스트, 쿠키로 구성된 ‘트러플 세트’도 있다. 이 밖에 한우와 흑돼지, 옥돔, 애플망고 등 고급 특산품도 판매한다. 8월 19일까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내 ‘마리’에 방문 및 전화로 주문할 수 있다.

    롯데호텔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에서는 의미 그 어느 해보다 풍성한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특급호텔의 노하우와 정성으로 엄선한 최고급 ‘프리미엄 횡성한우 명품세트’는 1등급 등심과 안심, 채끝으로 구성된 1호부터 등심, 불고기, 국거리가 포함된 5호까지 다채롭게 마련했다.

  • 와인 역시 5만원대부터, 롯데호텔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시그니처 와인 ‘에스프리 드 셍테밀리옹’, 총 6병으로 구성된 칠레 대표 프리미엄 와인 ‘돈 멜초’ 등을 판매한다. 와인, 치즈, 초콜릿 등을 선별해 담을 수 있는 ‘델리카한스 햄퍼’도 대표 추석 선물세트다. 고급스러운 가죽 바구니에 30만원부터 70만원까지 맞춤형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10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도 다양하다. 종가 전통 방식으로 빚은 ‘기순도 명품 전통장 세트’, 100% 꽃꿀로 만든 ‘허니세트’, ‘타바론 티세트’ 등을 판매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셰프의 손맛을 담아 구성한 ‘워커힐 초이스’ 상품을 마련했다. 먼저 셰프의 출장 뷔페 콘셉트로, 명절 연휴에 풍성하게 맛볼 수 있는 ‘홈파티 셀렉션’을 내놨다. 좋은 식재료와 맛은 물론 플레이팅까지 고려한 ‘워커힐 고메 프리미엄 밀키트’와 시그니처 와인 ‘쉔블루 아스트랄브’ 및 안주로 구성됐다.

  • 아울러 한우 숯불구이 전문점 ‘명월관’의 한승준 셰프가 개발한 토종 된장 베이스의 장향 소스로 맛을 낸 특제 양념 갈비 ‘장향갈비’와 워커힐 내 ‘수펙스(SUPEX) 김치 연구소’에서 만들어지는 ‘수펙스 명품 김치’도 준비했다. 이밖에도 특등급 명품 육류로 구성된 '프리미엄 비프'와 '워커힐 고메' 상품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구디즈(Lifestyle Goodies)' 셀렉션, 워커힐 명장의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 등도 선보인다.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10만 원대 ‘스마트 실속 세트’부터 90만 원 대 ‘프리미엄 세트’까지 격식과 실속을 한가득 담은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 ‘스마트 실속 세트’는 ‘알라메종 델리’ 파티시에의 30년 이상 경력과 노하우를 담아 준비한 ‘잉글리쉬 후르츠 파운드&마블 파운드 세트’를 포함해 총 11종의 상품으로 구성했다. ‘프리미엄 세트’는 육류, 해산물 등 최고급 식재료로 구성했다. 싱싱한 제주산 활전복과 딱새우, 황게장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해산물장 외에 ▲한우 스테이크 세트 ▲남해 멸치 세트 등 총 19종의 상품이 준비됐다. ‘알라메종 델리’에서 선보이고 있는 포르투갈 대표 테이블웨어 브랜드 ‘비스타 알레그레(Vista Alegre)’의 ‘비스타 알레그레 세트’도 준비해 식탁을 화사하게 수놓을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의 시그니처 라인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글래드 호텔


    글래드 호텔은 가정간편식(HMR) 세트와 글래드 전용 상품을 9월 2일까지 선보인다. ‘글래드 시그니처 양고기 세트’는 글래드 호텔 셰프들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은 상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해 집에서 호텔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 또한, 글래드 전용 상품으로 호텔 로비의 향을 담은 ‘글래드 포레스트 디퓨저’와 ‘룸 스프레이’, 그린 루이보스를 중심으로 망고, 민트 등의 풍미가 더해진 ‘글래드 꿀잠티(tea) 세트’가 준비됐다. 이 외에도 와인이 포함된 ‘플라워 박스’, 다양한 육류, 수산물, 과일 세트 등 글래드가 큐레이팅 한 다채로운 상품들도 마련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명절선물세트를 오는 9월 11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최고급 우월한우로 구성한 세트를 비롯해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시그니처 메뉴, 수석 소믈리에가 선정한 와인 등 40여 가지의 엄선된 상품을 선보인다.

  • 먼저 인터컨티네탈 셰프 초이스 상품으로는 HACCP 인증을 받은 친환경 지정 목장에서 동물 복지를 실천해 키운 친환경 한우로 뛰어난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최고급 우월한우와 프리미엄 식재료들을 함께 구성한 한우 세트가 있다. 또한 호텔의 특허 기술로 조리해 짜지 않고 칼로리가 낮은 소시지, 연어, 콜드컷 등으로 구성된 ‘홈메이드 샤퀴테리 세트', 너도밤나무와 함께 12시간 훈연해 짠맛을 줄인 ‘홈메이드 훈제연어 세트’ 등 호텔의 독자 조리법을 활용한 상품들도 만날 수 있다.

    호반호텔&리조트


    호반호텔&리조트는 지역상생 프로젝트로 각 리조트에 인접해 있는 지역의 우수한 특산물을 찾아 선물용으로 기획하여 구성됐다. 올해 선보이는 3종 선물세트는 ▲충남 서산에서 재배한 미미주의 생강디저트 세트 ▲충북 제천의 바작에서 생산한 프리미엄 곡물세트 ▲충남 예산의 사과로 만든 은성농원의 와인과 삽다리 한과세트다.

  • 이번 호반호텔&리조트 추석선물세트는 한정기획 상품으로 8월 2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추석 전 전국에 무료배송 된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39년 전통의 갈비 명가 ‘낙원’에서 명절 선물로 꾸준히 인기가 많은 ‘프리미엄 갈비 세트’를 선보인다.

  • 강원도 청정 지역에서 사육된 국내산 한우를 직접 엄선해 한약재, 표고버섯, 과일, 벌꿀을 사용한 양념에 숙성시켜 만든 국내산 한우 양념갈비(1.5kg), 미국산 양념갈비(1.5kg), 미국산 양념갈비(800g)와 갈비찜(500g)으로 구성된 모둠세트가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엄선한 추석 선물 세트를 8월 15일부터 9월 6일까지 판매한다. 이번 명절 선물은 비프, 시푸드, 고메, 주류 등 총 6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 호텔 레스토랑 ‘더 마고 그릴’에서 사용하는 최상위 1++(9) 등급의 한우 스테이크를 그대로 맛볼 수 있는 ‘그릴 한우 스테이크’와 완도산 활전복 등으로 구성된 시푸드 셀렉션 등이 있다. 호텔 수석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27가지의 다양한 주류 셀렉션도 준비됐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2022 추석 명절 선물 세트는 2만원대부터 5백만원대까지 다채롭게 준비돼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호텔의 식음료 전문가들이 각종 식재료 및 와인 등을 엄선하여 구성한 총 7종의 ‘추석 선물 세트’를 오는 8월 12일부터 9월 10일까지 ‘더 델리’에서 선보인다.

  • 소고기 안심, 꽃등심 등 최고급 한우 부위를 담아낸 ‘1++ 한우 세트’부터 ‘LA 갈비&우대 갈비 세트’, 호텔 뷔페의 시그니처 메뉴인 양갈비를 집에서도 맛볼 수 있는 ‘호주산 양갈비 세트’를 준비했다. 또한 호텔 식음료 전문가가 엄선한 이탈리아 프리미티보 품종의 와인과 이탤리언 고메 제품이 담긴 ‘스페셜 고메 햄퍼’와 프리미엄 와인 마이클 몬다비와 제르망 에푸아스 치즈 등으로 구성한 ‘그랜드 추석 햄퍼’, 전통주 문배주와 소고기 육포 등으로 구성한 ‘한국 전통 햄퍼’도 마련했다. '더 델리'의 셰프가 최상의 재료로 건강하게 만든 디저트를 담은 ‘홈메이드 스위트 세트’도 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은 8월 16일부터 9월 10일까지 품격 높은 추석 선물 세트와 상품권을 판매한다. 상품권으로는 페어몬트 호텔의 객실과 식음료 업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 원 금액권과 더 아트리움 라운지 하이티 2인 세트 이용권,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스펙트럼의 뷔페 식사권, 모던 유러피안 레스토랑 마리포사 식사권 등을 준비했다.

  • 추석 선물 세트로는 우리술 품평회 수상 경력이 있는 김포 예주와 안주 등으로 구성된 ‘한국 전통주 세트’, 제주에서 양조한 페어몬트 허니문 맥주와 견과류로 구성된 ‘페어몬트 허니 비어 세트’도 있다. 또한 와인을 포함한 호텔 셰프가 직접 엄선한 자연산 버섯 세트, 섬진강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딥오션 캐비아, 프리미엄 간장 게장 세트, 양념 갈비 세트 등이 준비됐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오픈 이래 처음으로 ‘소피텔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 육류의 종류에 따라 구분된 다섯 가지 최고급 육류 세트, 버섯 세트, 프리미엄 견과와 미역 세트를 준비했다. 또한 소피텔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상품인 셀렉티드 와인 세트, 사케 세트, 에피큐어 커피 세트뿐 만 아니라 호텔 상품권 2종도 함께 준비했다.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은 스페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스페인 와인 세트’를 추석 선물로 준비했다.

  • 화이트 와인으로는 미세한 미네랄로 좋은 목 넘김을 자랑하는 ‘엘 아부엘로 베르데호’와 ‘메나데 노쏘’를 준비했다. 레드 와인으로는 진한 과실의 풍미와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엘 아부엘로 크리안자’와 상큼한 꽃향기를 풍기는 ‘알바로 팔라시오스 페탈로스’, ‘알바로 팔리시오스 라 벤디미아’ 등을 선보인다. 또한 스파클링 와인으로 호불호가 적어 AC 키친 와인 리스트 중 제일 높은 판매율을 보이는 ‘카스텔블랑 엑스트라 브륏’도 포함되어 있어 깊게 숙성된 효모의 다양한 풍미와 잘 익은 과일의 단 맛을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다.

    앰배서더 호텔 그룹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프리미엄 라인뿐 아니라 실속형 상품까지 폭넓은 가격대의 추석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이번 추석 선물 세트는 총 11종의 제품군으로 ▲의성 마늘 한우 세트 ▲불도장 세트 ▲평창 산양삼 꿀절임 세트 ▲교동 한과 세트 ▲노보텔 파운드 케익 세트 ▲훈제연어 세트 ▲로네펠트 티 세트 ▲앰배서더 햄퍼 세트 ▲앰배서더 시그니처 와인 세트 ▲앰배서더 호텔 상품권 ▲앰배서더 시그니처 커피빈 세트로 구성됐다.

  • 한우 세트는 의성의 프리미엄 마늘을 먹고 자란 최고급 한우의 다양한 부위로 준비되며, 평창 산양삼 꿀절임 세트는 산양삼을 약초 꿀에 절여 숙성했다. 이외에도 전문 소믈리에가 엄선한 칠레산과 프랑스산의 고급 와인 세트, 와인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훈제연어 세트, 세계 3대 명차 브랜드인 로네펠트 티의 시그니처 컬렉션 9종 브랜딩 티 세트, 모엣샹동이 함께 제공되는 프리미엄 치즈와 콜컷 버라이어티 기프트로 구성된 앰배서더 햄퍼세트, 앰배서더 호텔 그룹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앰배서더 호텔 상품권까지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추석 선물 세트에는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의 전용 상품도 추가로 마련되었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의 전용 상품은 중화요리의 전설 ‘후덕죽 마스터셰프’의 마음과 열정을 담은 보양식 불도장 세트와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전용 스페셜티 원두 세트인 앰배서더 시그니처 커피빈 세트가 준비되었다. 또한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강남은 직접 베이킹한 너츠와 초코 파운드가 1개씩 구성된 노보텔 파운드 케익 세트를 선보인다.

    오크밸리


    오크밸리 추석 선물세트는 강원도의 청정 자연을 담은 오크밸리 시그니처 선물세트를 비롯하여 추석 선물로 인기 만점인 한우와 굴비세트, 실속 있는 홍삼, 와인 등으로 구성됐다.

  • 먼저 오크밸리 시그니처 선물 세트로는 오크밸리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 양념 LA갈비가 있다. 강원도의 청정 자연과 맛을 그대로 담은 수제 기름 세트와 벌꿀 세트도 있다. 이와 더불어 아카시아꿀, 밤꿀, 야생화꿀로 구성된 벌꿀 세트는 받는 이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마음을 전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횡성 한우 선물세트는 실속형 불고기세트부터 횡성 한우 특유의 풍부한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등심, 안심, 채끝, 특수부위로 구성된 명품세트 등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라한호텔


    라한호텔 그룹은 전국에서 공수한 대표 특산물로 구성한 ‘2022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 이번 선물세트는 ▲경주, 전주, 포항, 목포, 울산 등 전국 랜드마크에 위치한 라한호텔이 특별히 선별한 ‘지역 특산 선물세트’ ▲프리미엄 정육 세트부터 가공, 건강 세트까지 남녀노소 모두 환영하는 ‘일품 선물세트’ ▲라한호텔의 시그니처 기프트 ‘라한 셀렉션’ ▲의미 있는 순간을 함께할 ‘와인 셀렉션’과 ‘라한 바우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선물 세트는 오는 9월 2일까지 판매하며 라한호텔 전화상담 및 이메일 접수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


    밀레니엄 힐튼 서울의 추석 선물 세트는 ▲한우 육류 세트(1++ 등급) ▲프라임 LA 갈비 세트 ▲특선 알배기 굴비 세트 ▲델리 시그니처 세트 ▲와인 선물 세트 2종 ▲와인 & 소시지 세트 ▲커스텀 햄퍼 세트 등 다양한 상품들로 구성됐다.

  • 호텔 시그니처 상품 ▲특선 알배기 굴비 세트는 영광 법성포 알배기 굴비를 반건조한 것이 특징이며, 깊은 풍미의 육질을 자랑하는 ▲한우 육류 세트와 ▲프라임 LA갈비 세트 역시 밀레니엄 힐튼 서울의 대표 아이템이다. 이외에도 호텔 소믈리에가 직접 엄선한 와인과 통후추 허브맛이 일품인 수제 소시지로 구성된 ▲와인&소시지 세트 및 ▲와인 선물 세트 2종도 럭셔리 기프트로 제격이다. 또한, 고객이 직접 선택한 상품으로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커스텀 ‘햄퍼 세트’도 마련됐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의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모모카페에서는 2022추석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 코트야드 타임스퀘어 호텔의 시그니처 메뉴인 LA 갈비세트, 담백한 맛이 일품인 명품 보리 굴비 세트로 이루어진 고메 세트와 합리적인 가격대의 와인 선물 세트, 호두강정 세트, 호텔 상품권 및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 로고 자수 타월 & 꿀 세트 등 다채로운 실속 형 추석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그린 톤의 페일 옐로를 띠며 화이트 플라워, 자몽, 아카시아, 스톤 프루츠, 이국적인 과일 등 입안에서 프레쉬한 산미와 그르나슈의 오일리하고 라운드한 느낌이 잘 어우러진 ‘르 트리포터 블랑’ 와인을 비롯해 추석 선물세트로 제격인 3종 와인 세트가 판매 된다. 가성비 선물세트로는 호두강정 세트와, 달콤한 천염 감미료, 꿀과 타월 세트를 내놓았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은 선물 받는 고객의 취향과 목적에 맞게 50여종의 정육 선물 세트를 구성했다. ‘목장 한우&트러플 시즈닝 세트’는 등심, 채끝 스테이크와 함께 곁들일 수 있도록 트러플 소금과 트러플 머스타드를 제공한다. ‘명품 한우 VIP 세트’는 1++ 등급 한우 중에서도 소량 생산되는 가장 높은 마블링 스코어 No.9의 최고급 부위를 세트로 구성했으며 소 한 마리에서 생산되는 핵심 부위만을 엄선해 구이용부터 고급 특수 부위까지 다양하게 구성하여 특별한 분을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 이외에도 1++ 등급 한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한우 갈비 등심 혼합세트’, 한우 한 마리에서 700g~2kg 남짓의 소량 특수 부위만을 엄선해 안창, 토시, 제비추리, 치마로 구성한 ‘미각 한우 세트’, 그리고 1등급 한우의 등심, 불고기, 국거리 등 명절 당일 실속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한우 정성 세트’, ‘LA 갈비 세트’ 등 다양한 정육 제품을 준비했다. 또한, 천일염으로 섶간하여 정성을 담은 ‘법성포 영광 굴비’, 제주 해역에서 수확한 ‘제주 진 은갈치’, ‘제주 선 건옥돔’ 등 다양한 프리미엄 수산 제품도 마련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추석 선물 세트는 한우부터 와인, 한과, 과일 등 명절에 빠질 수 없는 다양한 먹거리를 엄선한 반얀트리 선물 세트를 비롯해 반얀트리 서울의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몽상클레르’와 세계적인 스파 브랜드 ‘반얀트리 스파’의 대표 상품들로 구성된다.

  •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1++ 등급의 구이용 부위를 담은 ▲프리미엄 한우 세트와 망고, 샤인머스캣, 어얼스멜론 등 신선도와 당도가 높은 11종의 과일을 담은 ▲과일 세트를, 양질의 참조기를 엄선한 ▲영광 참굴비 세트, ▲한우 전통 육포 세트를 비롯해 ▲프랑스 캐비아 세트, ▲한과 세트, ▲와인 세트 등을 준비했으며 가격대는 7만원부터 50만원대까지로 다양하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추석 명절을 맞아 17종의 ‘추석 햄퍼 세트’를 출시했다.

  • 다년간의 경력을 갖춘 호텔 셰프와 전문 지배인이 직접 상품을 선별하였으며 고급 소고기 세트, 소믈리에 추천 와인, 전병 세트, 호텔 시그니처 상품과 상품권으로 구성되었다. 구매는 8월 10일부터 맴버십 센터인 ‘에스클럽’(S CLUB) 을 통해 가능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