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 방학을 맞은 아이와 함께 시원한 극장 나들이를 하면 어떨까? 올여름 아이와 함께 볼만한 극장판 애니메이션 3편을 소개한다.
7월 28일 개봉
뽀로로 극장판 드래곤캐슬 대모험 -
지금 극장가에는 3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온 아이들의 영원한 친구 뽀로로가 변하지 않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개봉 첫날 총 34,825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뽀로로 극장판’ 시리즈 사상 역대 최고 오프닝 스코어 기록한 ‘뽀로로 극장판 드래곤캐슬 대모험’은 뽀로로와 친구들이 악당 마법사에게 막강한 힘의 ‘드래곤 하트’를 빼앗긴 꼬마 왕 ‘아서’와 함께 드래곤캐슬을 되찾기 위해 펼치는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다.
다채로운 모험지를 넘나드는 스펙터클한 액션, 몸과 마음이 들썩이는 유쾌한 OST, 상상력을 자극하는 화려한 볼거리로 역대급 재미를 제공하는 ‘뽀로로 극장판 드래곤캐슬 대모험’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도 함께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지금 상영 중이다.
8월 3일 개봉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소전쟁 -
오는 8월에는 도라에몽의 41번째 시리즈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소전쟁’이 개봉한다.
이번 영화는 작은 별 ‘피리카’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손바닥만 한 우주인 ‘파피’와 함께 떠나는 도라에몽과 친구들의 스페이스 어드벤처를 담아냈다.
1985년 개봉한 레전드 시리즈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전쟁’을 36년 만에 리메이크한 작품이기도 한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소전쟁’은 손바닥만 한 초미니 사이즈 우주인 ‘파피’라는 독특한 설정을 가진 캐릭터의 등장과 도라에몽의 다채로운 비밀도구를 활용해 우주와 지구를 넘나드는 역대급 모험을 예고하고 있다.
8월 10일 개봉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 -
오는 8월에는 전 세계에서 3천만 부 이상의 판매 기록을 세우며 레전드 K-학습만화로 불리는 '살아남기 시리즈'의 첫 극장판 애니메이션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도 개봉을 앞두고 있다.
‘극장판 살아남기 시리즈: 인체에서 살아남기’는 뛰어난 생존 능력을 가진 '지오'가 '뇌 박사'와 함께 우연히 친구 '피피'의 몸속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극한 서바이벌 어드벤처다.
원작 만화 속 속도감 넘치는 탐험 액션을 스크린에 완벽히 구현한 이번 영화는 인체 내 다양한 기관들의 쓰임새와 특징, 깊은 바닷속 미지의 생물들에 대한 상식 등 우리의 몸과 깊은 심해에 대한 다양한 내용까지 담아 교육 효과까지 노릴 수 있다.
- 김정아 기자 jungy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