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나우가 비대면 진료와 처방 약 배송에 전문 의료인과의 상담 및 건강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를 추가했다.
-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는 비대면 진료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상담과 건강 관리 시스템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서비스는 전문 의료인 실시간 Q&A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주치의 지정 ‘전담의사’, 처방 약 복용 안내 ‘복약 알림’이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서비스는 진료를 받지 않아도 건강상담 및 증상에 적합한 진료 과목 등을 문의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24시간 운영되며, 현재 전문 의료진이 5분 이내에 답변을 제공하고 있다.
‘전담의사’ 서비스는 기존에 비대면 진료를 받았던 의사를 주치의로 지정해 일대일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복약 알림’ 서비스는 처방 약 복용 일정을 알려준다.
닥터나우는 예방·진료·건강 관리까지 모두 아우르는 헬스케어 슈퍼 앱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심리상담, 만보기 기능 등 신체 건강과 정신 건강을 두루 살필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닥터나우 장지호 대표는 “이용자가 가진 정보가 제한적인 의료 분야 특성상 언제 어디서든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한다”며,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이용자에게 가장 큰 만족을 주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김정아 기자 jungya@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