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거리두기 해제 후 야외활동 수요 급증…여행업계, 레저활동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 및 상품 출시

기사입력 2022.06.27 15:45
  • 거리두기 해제 후 처음 맞이하는 휴가철인 만큼 올 여름에는 바다나 워터파크 등을 찾는 휴가족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야놀자에 따르면, 최근 야외활동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이달 6월(6월 1일~6월 20일) 레저 카테고리 이용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00.6% 증가했다. 레저 유형별로는 테마파크(51.4%), 스파·워터파크(22.2%), 순으로 비중이 높아 아웃도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특히 스파·워터파크 이용률은 때이른 무더위에 전년 동기 대비 341.6% 상승했다.

    최근 2년간 정상 운영이 힘들었던 시설 등이 재개장하고 휴가철 수요가 몰리면서 당분간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여행업계에서는 여름 더위를 날려줄 레저 관련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야놀자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레저에 특화된 ‘야놀자해 놀이위크’를 진행한다. 야놀자는 여름 성수기 캠페인 ‘야놀자해’의 일환으로 오는 8월까지 레저 상품 혜택을 강화한 ‘야놀자해 놀이위크’를 선보인다. 매주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주요 레저 시설 체험 영상을 공개하고, 야놀자라이브를 통해 영상에 소개된 레저 상품을 특가에 제공한다. 해당 상품은 유튜브 영상 공개 후 최대 일주일 간 야놀자에서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강원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객실은 물론 워터파크, 액티비티까지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는 ‘썸머 에디션 패키지(Summer Edition PKG)’를 선보였다. 상품은 소노벨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 소노펫클럽앤리조트(이하 소노펫) 비발디파크까지 3가지로 구분돼 있다.

    소노벨 비발디파크 상품은 객실에 오션월드 2인, 액티비티 4종 2인으로 구성됐다. 소노펠리체 비발디파크 상품의 구성은 소노벨 비발디파크와 거의 동일한데, 객실 타입을 실버 스위트나 골드 스위트 중에서 택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 소노펫 비발디파크 상품에는 객실과 카페&레스토랑 ‘띵킹독(Thinking Dog)’ 페어링 메뉴 1세트, 돌봄 서비스 5시간, 오션월드 2인, 액티비티 4종 2인이 포함됐다. 특히 오션월드나 액티비티 이용 시 돌봄 서비스로 반려동물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어 좋다. 여기에 소노펫 비발디파크에는 목줄을 풀고 뛰어놀게 할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운동장)도 조성돼 있어 반려견과 함께하는 휴가를 계획 중인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설악 워터피아는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나이트 스파(Night Spa)’를 새로 론칭했다. 세계 유명 온천 관광지 8곳을 모티브로 설계한 18개의 탕은 세계 온천을 여행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나이트 스파’를 위해 100여 개의 은하수 조명과 무드 등을 설치하면서 야간만의 차별화된 느낌을 연출했다.

    ‘블루라군’은 푸른 물감을 풀어놓은 듯한 색과 현무암이 어우러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포소비안코’의 경우 입욕제를 첨가해 온천수가 지나간 자리에 바위가 하얗게 변한 느낌을 표현했다. ‘모닝턴’은 스파밸리 가장 안쪽에 작은 규모의 탕을 모아 아늑하고 프라이빗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미슈콜츠’는 스파밸리 내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며 주변에 폭포수와 암반을 배치해 자연 한가운데 위치한 느낌을 준다. 강을 따라 분포하는 형상의 ‘맘모스’를 지나면 동굴 속 신비롭고 아늑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항손등’이 기다리고 있다. ‘톨랑통고’와 ‘로토투아’는 산에서 떨어지는 온천 폭포를 재현해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