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아모레퍼시픽, 한전·에코네트워크 PPA 체결…2025년 ‘RE100 실현’ 목표

기사입력 2022.06.20 15:02
  • 아모레퍼시픽이 한국전력공사(이하 한전), 에코네트워크와 제3자간 전력거래계약(PPA)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제3자 PPA는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와 아모레퍼시픽간 합의 내용을 기초로 한전이 발전사업자와 구매계약을, 아모레퍼시픽과의 판매계약을 각각 체결해 재생에너지 전력을 3자 간에 거래하는 제도다.

  • 오산에 위치한 아모레 뷰티 파크 전경 /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오산에 위치한 아모레 뷰티 파크 전경 /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이번 계약으로 오산에 위치한 아모레 뷰티 파크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인가를 거쳐 8월 1일부터 20년간 태양광 발전설비 용량 2.8MW 규모의 재생에너지를 공급받기로 했다. 이로 인해 2021년 한전 공급 에너지량 기준 약 21%의 재생에너지를 추가로 확보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모레 뷰티 파크는 이미 약 2.6MW 규모의 자체 태양광 발전 인프라를 확보한 상태로, 한전에서 녹색프리미엄으로 재생에너지 사용실적을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제3자 PPA로 추가 재생에너지를 확보하면서 연내 재생에너지를 통한 100% 제품 생산이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이동순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화석에너지로 인한 기후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 사업장에서 재생에너지 공급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는 등 친환경 제품생산을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을 공개하고 글로벌 생산사업장의 탄소 중립을 선언한 바 있으며, 2025년까지 전사 재생에너지 사용률 100%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