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라온피플, AI 기반 운전자 안면 모니터링 시스템 ‘아이킵’공개

기사입력 2022.06.17 16:02
  • 라온피플이 2022 대한민국 군수산업발전대전에서 AI 딥러닝 기술을 탑재한 운전자 안면 모니터링 시스템 ‘AIKEEP(아이킵)’을 공개했다.

  • 사진 제공=라온피플
    ▲ 사진 제공=라온피플

    아이킵은 주행 중 운전자의 눈 깜빡임이나 눈꺼풀의 움직임, 이상행동 등 모션을 감지하고 졸음운전이나 전방주시 태만과 같은 위험 요소를 사전에 분석해 알람 및 경고음을 울려 운전자가 인지하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개발된 주행 보조 솔루션이다.

    AI 딥러닝 기술과 고출력 IR 비전시스템을 적용한 아이킵은 선글라스와 렌즈에 의한 난반사나 마스크 착용 시에도 뛰어난 운전자 감지 능력을 발휘한다. 또한, 야간이나 터널 등 빛이 적은 곳이나 날씨에 따른 다양한 환경에서도 운전자의 상태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반응해 안전 운전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이번 군수산업발전대전에서 기술 소개와 제품 시연에 나선 라온피플은 아이킵이 장시간 운전이나 야간 및 특수임무 등이 많은 군 행정 차량이나 작전 차량, 중장비 차량 등의 안전 운전을 도모하고, 이벤트 발생 녹화 및 장기간 녹화 기능도 있어 사고 발생 시 또는 유사시 블랙박스로도 활용하는 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라온피플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군수 시장이라는 특수 신규 시장을 개척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통해 영업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