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동국제약-에필바이오사이언스, 유망 신약 개발 위한 공동연구 추진

기사입력 2022.06.13 10:45
  • 동국제약과 에필바이오사이언스가 유망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에 나선다.

    동국제약은 에필바이오사이언스와 공동 관심 분야의 유망 신약 개발을 목표로 공동연구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왼쪽부터) 동국제약 이계완 연구소장, 송준호 대표이사, 에필바이오사이언스 김정훈 대표이사, 최무림 상무 /사진 제공=동국제약
    ▲ (왼쪽부터) 동국제약 이계완 연구소장, 송준호 대표이사, 에필바이오사이언스 김정훈 대표이사, 최무림 상무 /사진 제공=동국제약

    이번 협약은 올해 말까지 1개 이상의 비임상 후보물질을 도출하고, 2023년에는 본격적인 임상시험(IND; investigational new drug)용 비임상 연구를 진행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향후 공동위원회를 구성하여 후보 물질의 발굴 및 도출, 특허 및 권리 확보, 라이선스 아웃(기술 수출) 등 신약 개발 및 상용화와 관련된 전반적인 과정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콜레스테롤 대사 저해제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비임상 효능시험과 약물 전달 시스템(DDS), 제품 상용화, 허가 및 마케팅 등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동국제약 이계완 연구소장은 ”에필바이오사이언스는 우수한 R&D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의 유수 대학들과도 다양한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유망기업”이라며, “동국제약이 보유한 의약품 개발, 생산 능력 및 DDS(Drug Delivery System) 플랫폼 기술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성과를 끌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필바이오사이언스 김정훈 대표이사는 “우수한 신약개발플랫폼 기술 및 역량을 보유한 동국제약과 협력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양사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우수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성공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