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유통업계가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한 플래그쉽 스토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제품에 대한 실물 경험을 마련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
원스피리츠은 7월부터 판매 예정인 신제품 ‘원소주 스피릿’과 ‘GS25 편의점’과의 협업을 기념해 부산에서 팝업 스토어 ‘지에스 원(GS WON)’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 스토어의 콘셉트도 ‘원비니언스 스토어’로 편의점처럼 원하는 것은 다 있다는 뜻을 담았다. 원소주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패션 굿즈들을 선보인다.
원스피리츠는 이번 ‘지에스 원(GS WON)’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일주일간 원소주 한정판 패키지 총 3만 병을 판매할 예정이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이번 팝업 스토어는 기존 팝업 스토어와는 달리 제품 판매를 넘어서 부산 지역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뿐 아니라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국내 퍼플티 브랜드 티퍼런스는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브랜드 첫 팝업스토어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운영한다. 티퍼런스는 해외 이너뷰티 시장에서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퍼플티를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국내 퍼플티 브랜드다. 티퍼런스는 100% 케냐산 퍼플티를 베이스로 다양한 블렌딩티 및 디저트,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티퍼런스 팝업스토어에서는 티퍼런스가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동시에 시향 및 시음해 볼 수 있다. ‘티퍼런스 시그니처 퍼플티’를 비롯해 새콤달콤한 ‘베리 퍼플티’, ABC주스의 맛과 향을 담은 ‘ABC 퍼플티’, ‘민트 퍼플티’, ‘오트펌킨 퍼플티’까지 총 5종이다. ‘티퍼런스 서울’은 아트카페, 뷰티숍, 루프탑 등 총 3개 층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이은선 작가의 고객 참여형 아트 프로젝트 ‘랩소디 NO.30’展이 진행 중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칠성사이다와 벤자민무어와 협업한 ‘Paint Chil, Chil your place’, 칠성사이다(chil)와 함께 자신만의 공간을 페인트로 칠(chil)해보자는 콘셉트로 벤자민무어의 다채로운 색상으로 감각적으로 디자인한 굿즈를 선보인다. 굿즈는 칠성사이다 150mL 미니병, 오프너, 핀 뱃지, 유리잔, 키링, 다용도 캔 세트 등으로 팝업스토어에서 판매된다. 팝업스토어는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마련된 공간에서 27일부터 6월 2일까지 운영된다.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커스텀멜로우의 온라인 주력 라인 새드스마일은 연남동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 딩가 케이크에서 팝업스토어 ‘자이언트 스마일 멜팅 하우스’를 6월 7일까지 진행한다. ‘자이언트 스마일 멜팅 하우스’ 팝업스토어는 협업 상품 판매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브랜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했다. 이를 위해 메인 전시 공간과 쇼룸으로 나누어 새드스마일이 가진 시각적 장점을 최대한 표현했다.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전개하는 스트릿 웨어 브랜드 bcc(BLIND CARBON COPY)는 아이웨어 브랜드 페이크미와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와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bcc-META, bcc-PIXEL, bcc-STEEL 로, bcc와 페이크미의 브랜드 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각각의 요소들을 결합한 총 3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된다. bcc와 페이크미의 팝업 스토어는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총 6일간 도산공원에 위치한 페이크미 공식 매장 1층에서 운영된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