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항공업계,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여행 욕구 자극

기사입력 2022.05.27 11:24
  • 여행 수요에 맞춰 항공업계가 다채로운 프로모션으로 여행객들의 여행 욕구를 자극한다. 특히 LCC 항공사는 국제선 운항을 속속 재개하거나 첫 취항을 준비하는 등 활발한 움직임을 보인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확대 프로모션 진행


    대한항공은 면세 쇼핑, 호텔, 액티비티, 렌터카, 해외여행보험 등을 준비할 수 있는 '여행의 정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행의 정석 프로모션은 7월 15일까지 업종별 주요 제휴사를 통해 상품 및 서비스를 예약,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추가 마일리지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대한항공은 마일리지 사용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항공 운임의 최대 20%까지 마일리지로 지불할 수 있는 복합 결제 서비스인 '캐시 앤 마일즈'를 운영 중이다. 5월 31일까지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캐시 앤 마일즈' 서비스를 통해 1500마일 이상을 사용하면 200마일, 대한항공카드 간편결제를 이용하면 2배인 400마일을 페이백으로 적립받을 수 있다.

    진에어, 간편결제사와 국제선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진에어는 5월 31일까지 스마일페이·토스페이 간편결제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국제선 항공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5월 25일부터 7월 31일 사이에 운항하는 국제선 전 노선 항공편 대상으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진행된다.

  • 현재 진에어는 인천발 나리타, 오사카, 괌, 클락, 세부, 부산~괌 등 국제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인천~방콕(5월 25일)을 시작으로 코타키나발루(5월 26일), 다낭(6월 30일), 부산발 다낭(6월 29일), 방콕(6월 30일), 클락(6월 30일), 세부(7월 8일) 노선 등을 운항 재개할 예정이다.

    에어서울, 베트남 나트랑 재취항 기념 프로모션 진행


    에어서울이 베트남 나트랑 운항 재개를 기념해 '나트랑 싸다9'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6월 7일까지 나트랑 항공 운임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탑승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 21일까지다.

  • 에어서울은 나트랑 자유여행 정보 커뮤니티 '나트랑 도깨비'와 제휴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나트랑 도깨비'를 통해 현지에서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예약 대행 서비스를 2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숙박 호텔로 의사가 직접 방문해 검사를 진행하고, 영문 진단서를 당일 현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현지 고급 호텔 및 리조트의 제휴 할인, 픽업·렌트카 할인, 마사지 할인 혜택 등도 있다.

    티웨이항공, 국제선 운항 속속 재개


    티웨이항공이 일본, 동남아, 대양주 등 휴양지 노선을 속속 재개하고 증편을 통해 공급 확대에 나선다. 또한, 5월 28일 인천~싱가포르 노선을 국내 LCC 최초로 신규 취항하고, 28일에는 대구~다낭 노선을, 29일에는 인천~다낭·인천~방콕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 다음 달에도 국제선 노선 증편과 운항 재개를 통한 공급 확대를 이어간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6월 22일부터 인천-나트랑, 인천-칼리보(보라카이) 노선을, 오는 6월 23일부터 인천-클락, 대구-방콕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 현재 주 1회씩 운항하고 있는 일본 지역의 인천-후쿠오카, 인천-오사카, 인천-도쿄(나리타) 등 3개 노선도 6월부터 주 2회로 운항 편수를 확대한다.

    싱가포르항공, 창이공항과 창이 리워드 제공 특별 캠페인 진행


    싱가포르항공과 창이공항은 창이공항 내 쇼핑과 레스토랑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창이 리워드 e-바우처’를 제공한다. 싱가포르항공이 창이공항과 공동 진행하는 창이 리워드 제공 특별 캠페인은 창이공항 도착일 기준 5월 23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국을 출발하여 싱가포르를 여행하거나 싱가포르에서 환승 및 경유하는 싱가포르항공 승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싱가포르 여행객에게는 10 싱가포르 달러 창이 리워드 e-바우처와 함께 12 싱가포르 달러의 헤지 메이즈(Hedge Maze) 입장권이 제공된다. 헤지 메이즈 입장권 소지자는 캐노피 공원의 디스커버리 슬라이드 및 안개 그릇, 꽃잎 정원, 토피어리 산책길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싱가포르를 경유하는 여행객의 경우 10 싱가포르 달러 e-바우처를 편도 당 1매씩, 최대2매까지  받을 수 있다. 창이 리워드 e-바우처는 창이공항 내 쇼핑·다이닝 제휴 시설에서 최소 사용 금액 없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에어프레미아, 인천-싱가포르 여객 노선 국제선 첫 취항


    에어프레미아는 오는 6월 29일에 인천-싱가포르 여객 노선으로 국제선 첫 취항을 한다. 해당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8시 40분 출발하여 다음 날 새벽 2시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도착한다. 6월에는 주 2회(수, 금) 운항하며, 7월부터는 주 3회(수, 금, 일) 운항할 예정이다.

  • 국제선 첫 취항에 맞춰 에어프레미아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프레미아멤버스를 선보인다. 회원 등급이 올라갈수록 기본 등급 대비 2배 이상 빨리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여 자주 이용하는 승객일수록 혜택이 더 커지는 구조이다. 적립된 프레미아포인트는 항공권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에어프레미아는 싱가포르 신규 취항을 맞이하여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어캐나다, 얼리버드 프로모션 진행


    에어캐나다는 해외여행을 준비 중인 한국 여행객 대상으로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 출발 해외여행객에게 제공된다.

  • 인천 출발 캐나다 행과 미국 행 항공권을대상으로 5월 25일부터 31일까지 단 7일간 에어캐나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매 시 운임 검색 창에 프로모션 코드를 기입하면 클래스 별 할인이 적용된다.

    에어프랑스-KLM, 국내외 학생 대상 특별 운임 제공


    에어프랑스와 KLM 네덜란드 항공(이하 ‘KLM’)은 만 18세 이상 29세 이하 국내외 학생을 대상으로 특별 운임을 제공한다. 에어프랑스와 KLM의 학생 운임은 위탁 수하물 비용을 2개까지 면제해 주는 요금 제도다. 개당 23kg의 수하물 2개를 무료로 위탁할 수 있어 장기간 체류 시에도 짐 부담을 덜 수 있다.

  • 이 운임은 일부 노선을 제외한 에어프랑스와 KLM의 국제선 장거리 노선 이코노미 클래스에 적용된다. 해당 노선은 에어프랑스 혹은 KLM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항공권 예약 시 학생 운임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체크인 시 교육 기관에서 발행한 영문 학생증, 재학 증명서 또는 대학 입학 허가서를 제시해야 한다. 학생 운임 이용객은 에어프랑스와 KLM이 현재 시행 중인 유연한 재예약 정책에 따라 출발 전까지 여행 날짜와 목적지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항공권 변경 시 별도의 수수료 없이 발생하는 차액만 지불하면 된다. 일정 변경이 불가해 취소할 경우에는 유효기간이 1년인 바우처로 교환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