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펫 휴머나이제이션 시대…펫팸족 증가에 따라 업계에서도 다양한 활동 진행

기사입력 2022.05.20 09:52
  • 반려동물이 가족의 구성원으로 자리잡으며 사람과의 경계가 무의미해진 ‘펫 휴머니제이션(Pet Humanization)’ 시대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0년 11월 기준 전체 2092만 6710가구 중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312만 8962가구로 전체 15%에 달한다. 이에 다양한 업계에서 ‘펫팸족’을 위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이웅종 교수와 함께 하는 ‘펫크닉’ 개최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5월 20일 반려견과 신나는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펫크닉(Pet+Picnic)’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올바른 펫 문화를 정착시키고 반려견을 위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먼저 ‘원조 개통령’ 이웅종 연암대학교 동물보호계열 교수가 진행하는 펫티켓 강좌 ‘바른산책’에서는 올바른 반려견 산책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준다. 이후 펫 아로마 마사지 클래스에서는 펫 아로마 테라피스트가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반려동물을 위한 힐링 테라피 강의를 진행한다. 반려견이 안정을 찾는 동시에 견주에게도 심리 치유 효과를 주는 매개치유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만찬으로 가득한 펫 뷔페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반려동물 촬영 전문가가 촬영 후 즉석에서 인화한 사진을 제공하는 ‘펫 포토’, 그림작가가 반려동물을 그려주는 ‘펫 드로잉’ 이벤트부터 반려동물 식품 브랜드 ‘오리젠’,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바잇미’, 펫 수제간식 브랜드 ‘엔젤인펫츠’, 심바네 펫스토랑 등 펫 브랜드와 제휴를 통한 팝업스토어까지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삼성전자에서는 각종 펫케어 서비스를 갖춘 비스포크 가전도 선보인다. 이번 펫크닉은 선착순 40명 한정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파라다이스 멤버십 회원에게는 선예약 혜택이 주어진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펫 패키지 운영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반려견과의 호캉스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겨냥한 ‘팸퍼 유어 펫 (Pamper Your Pet)’ 패키지를 운영한다. 기존의 반려견 동반 패키지에 프리미엄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베르그앤릿지(Berg & Ridge)’, 덴마크 프리미엄 펫 브랜드 ‘코펜하겐 레시피(Copenhagen Recipe)’의 아이템을 추가 구성해 강아지 고객님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공간 속 즐거움, 지누스 ‘함께하는 공간’ 캠페인


    가구 브랜드 지누스는 새로운 ‘함께하는 공간’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캠페인은 ‘함께하는 공간’을 테마로 ‘가족과 함께하는 삶’,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 그리고 ‘취미생활과 함께하는 삶’ 등 소중한 존재들과 함께 일상을 그리고 인생을 공유하는 총 세 명의 크리에이터와 함께 한다.

  • 그 중에서도 ‘8코기네(@8corgihouse)’와 함께한 캠페인 영상은 여덟 마리의 웰시코기와 행복한 일상을 보내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의 모습은 물론, 에너지 넘치는 웰시코기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사랑 넘치는 공간을 공개해 많은 반려가족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캠페인 영상과 함께 공개된 지누스의 새로운 프리미엄급 매트리스 라인업 ‘럭스’ 매트리스는 그린티, 얼티마, 클라우드 3가지 타입으로, 고급스러운 사용감과 더불어 CertiPUR US 안전인증을 받아 아이나 반려견과 함께 사는 집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지누스는 5월 31일까지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함께하는 공간’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에어부산, ‘반려동물 트래블 키트’ 마케팅


    에어부산은 5월 말까지 ‘반려동물 트래블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펫 푸드 브랜드 ‘웰츠’와 함께 진행하는 ‘반려동물 트래블 키트’ 증정 이벤트는 반려동물 가구 수 증가와 격리 해제로 인해 여행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를 겨냥해 선보였으며, 에어부산은 반려동물 동반 승객을 대상 선착순으로 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사료 및 간식, 웰츠 제품 할인쿠폰 등으로 구성된 ‘반려동물 트래블 키트’를 제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을 지원한다.

  • 생활공작소, 이브 비건(EVE VEGAN) 인증 받은 ‘펫 샴푸’·’펫 미스트’ 선봬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비건 반려용품으로 ‘펫 샴푸’와 ‘펫 미스트’를 선보였다. 생활공작소의 비건 반려용품은 프랑스 비건 협회가 설립한 비건 인증 단체인 이브 비건(EVE VEGAN)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순한 성분의 자연 추출물을 담아 연약한 반려동물의 피모∙모발 관리에 적합하다.

  • ‘펫 샴푸’는 자연 유래 추출물과 천연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반려동물의 피모와 모발을 건강하고 윤기 있게 가꿀 수 있다. ‘펫 미스트’는 사람보다 후각이 예민한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해 인공향을 첨가하지 않음으로써 반려인의 걱정을 덜어준 것이 특징이다.

    일화, ‘케이펫페어 일산’에서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홍보부스 운영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케이펫페어 일산’에 참가해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펫츠앤’을 알린다. 5월 21일부터 3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케이펫페어는 (사)한국펫사료협회에서 주최하는국내 최대규모의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다.

  • 펫츠앤은 언제든지 반려동물과 항상 함께한다는 ‘N(and)’의 의미가 담겼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라는 슬로건 아래 눈, 관절, 피부 관리에 특화된 3가지 제품 라인을 출시했다. 전 제품에는 반려동물의 장과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주는 고농도 열처리 유산균 사균체를 최소 500억 셀 이상 함유했으며 개별 스틱 포장으로 위생과 편리함을 고려했다.

최신뉴스